CAFE

우리들의 이야기

# 기분은?

작성자뿡뿡이(이규승)|작성시간26.06.05|조회수7 목록 댓글 0

안녕하세요?
독서치일본어교실 입니다.

# 기분은?
한국어에서 '기분'은 그날의 감정이나 마음의 즐겁고 슬픈 상태를 폭넓게 아우르는 말입니다. 하지만 일본어의 「気分きぶん」은 주로 마음뿐 아니라 몸의 컨디션이나 신체적인 상태를 나타낼 때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気分が悪い」라고 하면, 단순히 '불쾌하다'라는 뜻을 넘어, 보통은 '속이 울렁거리거나 몸 상태가 좋지 않다'는 의미로 먼저 전달되곤 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오늘 기분이 좋아!"처럼 순수한 감정 상태를 나타낼 때는 「気持ち」라는 단어가 더 적절합니다. "기분이 좋아"는 「気持ちがいい」라고 표현하면 되겠죠?

* 감정. 몸 상태(컨디션): 気分
* 줄곱고나 상쾌한 '마음의 느낌': 気持ち

(출처: EBS 초급일본어 6월호)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