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산악부 회장 송상필 입니다.
강원도 춘천의 의암호를 내려다보고 있는 삼악산 이벤트 산행이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산행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공지하오니, 정독 부탁드립니다.
-----------------------------------------------------------------------------------------------
- 예매한 KTX 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는편: 청량리역 출발 (09:06) --> 남춘천역 도착 (10:02) 7호차
오는편: 남춘천역 출발 (18:27) --> 청량리역 도착 (19:24) 7호차
⋆ 일자: 2026년 6월 13일 (토요일)
⋆ 만남시간: 오전 08시 40분(청량리역 기차 출발시간이 09시 06분 입니다)
9시 00분 까지 도착은 가능하지만 8시 40분까지 도착이 어려운 분들은, 8시 30분 이후 실시간으로 이동 상황 전달 부탁드립니다.
⋆ 집결장소: 지하철 1호선 경의중앙선 환승역인 청량리역 광장측 3층 테라스 (계단 또는 엘리베이터 이용하여 3층으로 올라오세요.)
⋆ 산행코스: 춘천 삼악산 코스 (의암매표소~삼악산 정상~흥국사~등선폭포~등선매표소)[총 5킬로미터 정도 코스이지만, 다소의 난이도가 있는 관계로 3시간 ~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특별 주의 사항
위의 itx 승하차 시간을 보면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남춘천역 하차 후 귀경편 남춘천역 승차까지 현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이 8시간 정도 입니다. 남춘천역과 들머리인 의암매표소까지는 택시로 이동 예정(편도 20~30분 정도 소요)이고, 하산 후 등선매표소에서 춘천 시내까지 택시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택시 연결이 원활하지 않다면, 넉넉한 시간이 아닐 수 있습니다. 주탐방코스에서 여유로운 탐방을 보장하기 위해, 3시간~4시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나, 교통 상황에 따라 좀 더 빠르게 진행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번 산행 일정 요약
- 08:40 청량리역 집결
- 09:06 청량리역 ITX 출발
- 10:02 남춘천역 도착
- 10:20 남춘천역 인근에서 조식(막국수)
- 10:50 택시를 이용하여 삼악산 의암매표소로 이동(20~30분 정도 예상)
- 11:20~15:20 의암호매표소-삼악산 정상-등선매표소 하산(넉넉히 4시간 00분 정도 예상)
- 15:30 택시 이용 춘천 시내로 이동(남춘천역 인근 예정)
- 16:00~18:00 뒤풀이 진행 (16시 30분까지 회식장소에 도착하지 못할 경우, 현지 뒤풀이를 가볍게 하고, 본격적인 회식은 서울에서 진행될 수 있습니다)
- 18:00~18:20 도보로 남춘천역으로 이동
- 18:27 남춘천역 ITX 출발
- 19:24 청량리역 도착
- 청량리역 도착 후 2차 뒤풀이
이상과 같은 세부 이동 계획을 꼭 정독해주시길 부탁드리며, 상황에 따라 탄력적인 운영을 위해 시간계획과 동선이 다소 변경될 수도 있다는 점 고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 내용이 주요 골자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입니다.
당일 청량리역에서 뵙겠습니다.
송 상 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