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정기산행

2026년 6월 3차 춘천 삼악산 이벤트 산행 후기

작성자회장 송상필|작성시간26.06.14|조회수35 목록 댓글 1
6월 13일, 2026년 제3차 정기산행이자 상반기 이벤트산행으로 강원도 춘천의 삼악산을 다녀왔습니다.

한달여 전부터 계획한 산행이다보니, 날씨가 안 좋을 것을 대비한 플랜B도 있었지만, 날씨가 너무 좋아서 정상적인 플랜에 따라 아주 환상적인 산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소 미세먼지가 느껴지긴 했지만, 가시거리가 수십킬로는 충분히 넘고도 남을 정도의 화창한 날씨와, 30도 전후의 기온이었지만, 솔솔 불어주는 바람 덕분에 크게 덥지도 않은 환경이었던 것 같네요.

이번 삼악산 이벤트 산행은, 올해 산악부 연간 횔동 계획에서 예고되었던 것으로서, 통상의 산행과 달리 조건을 만족하신 분들만 모실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함께 하지 못한 분들께 널리 양해를 구합니다. 
 
특허사무소의 이용철 책임님, 이강숙 책임님, 김연희 책임님, 임창수 책임님과 사모님, 최기철 책임님, 김지현 책임님, 서태원 선임님, 김민희 선임님, 과거 운영지원팀을 이끌어 주셨던 안교성 차장님, 그리고 저 포함 총 11명이 참석하였습니다.

8시 40분 청량리역에 집결하여, 9시 06분 ITX 청춘 열차편으로 남춘천역으로 이동하였고, 10시경 남춘천역에 도착하자마자 일단 배를 든든히 채우고자, 인근의 옛날맛해장국에서 아침겸점심을 해결했습니다. 

 

식사 후, 식수를 보충한 다음, 택시를 이용하여 들머리인 삼악산 의암매표소로 이동하였고, 입장권 구매 및 산행 전 최종점검을 수행하고 11시 40분경 산행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총 5킬로 정도의 길지 않은 코스이지만, 총획득고도가 600미터 정도임과 더불어 정상까지 거리가 2킬로 정도로 하산 경로보다 짧기 때문에, 체감 난이도는 상당한 코스였지만, 시간 계획상의 여유가 있었고, 오르는 내내 의암호를 비롯한 환상적인 주변 환경이 높이 별로 다양한 경관을 보여주었기에, 충분히 자연을 즐기면서 크게 힘들이지 않고도 오후 2시경 정상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하산길은 예상했던 바와 같이, 거리가 긴 대신 경사가 완만하였고, 거의 계곡을 접한 그늘 아래였기에 편안하게 내려올 수 있었고, 큰 어려움 없이 3시 30분경 등선매표소를 통해 하산을 마무리하면서 탐방은 마무리되었습니다.  하산 길에 등선폭포를 비롯한 여러 개의 폭포가 있었지만, 최근 강수량이 적었던 탓으로 폭포의 수량이 너무 약했던 것이 조금 아쉽긴 했네요.

 

이어서, 택시를 이용하여, 최종 후보 2곳 중 한 곳이었던 회식장소인 남춘천역 인근의 "북방새우"로 이동하여 현지 뒤풀이가 진행되었고, 6시경 도보로 남춘천역으로 이동한 6시 27분 출발하는 ITX 청춘 열차로 귀경하는 코스로 마무리되었습니다. 

 

ITX 청춘 열차에서 꿀잠 후 체력이 회복된 상태에서, 청량리역에 도착하여 평양냉면을 안주로 한 2차 뒤풀이도 꿀맛이었던 것 같습니다.

 

거리에 비해 난이도가 살짝 높았지만, 전반적으로 점점 실력이 향상되는 것이 느껴지네요.. 여유로운 식사와 귀경을 위해, 시간대별로 다소 빠른 진행이 포함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모두 협조해주신 덕분에, 전체적으로 원만하게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옛날맛해장국"에서의 아점도 좋았고, 춘천 시내에 위치한 "북방새우"에서의 뒤풀이도 좋았고, ITX를 이용하여 귀경한 다음, 청량리역 인근에서 이어진 평양냉면 뒤풀이도 좋았고, 이후의 안전한 귀가까지.. 좋은 날씨와 더불어 모든 게 원만하게 잘 마무리된 산행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회계관련 사항은 "회계보고" 게시판에 별도로 공지하겠습니다. 참여하셨던 모든 분들이 후기를 쓰시고, 우수회원이 되셔서, 회계관련 사항에 대한 감사가 되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ㅋㅋ 

이동 중에 찍은 사진 몇장 투척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홍승현 | 작성시간 26.06.15 수고하셨습니다^^
    산악회가 아직 건재하다는 것에 대하여 집행부 및 산악회원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항상 안산 하십시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