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살고 싶다

작성자엉금이|작성시간26.06.08|조회수13 목록 댓글 0

[이렇게 살고 싶다]

[Verse 1]
모두가 앞서가려 달리는 길 위에
나만 혼자 멈춰 선 것 같아도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며 이기기보단
조용히 물러나 웃는 바보가 좋았네
세상의 영리한 저 계산기 속엔
내 자리가 없다 해도 그리 서글프지 않네

[Verse 2]
그저 작은 도움 하나 건넬 수 있다면
그것으로 내 하루는 넉넉하니까
바보라 불러도 기꺼이 웃어넘길
그런 쉼터 같은 삶을 살고 싶었네
치열한 세상의 저 높은 언덕보단
낮은 마당의 풀꽃을 닮고 싶었네

[Chorus]
하지만 나의 선함이 눈물이 되지 않기를
나의 양보가 무기가 되어 돌아오지 않기를
베풀되 빼앗기지 않고, 물러서되 무너지지 않는
그런 단단한 바보로 살 순 없을까
착해서 만만한 이름이 아니라
스스로를 지켜내는 고요함이기를

[Verse 3]
세상은 온순함을 만만하다 말하고
욕심 없는 마음을 어리숙하다 하지
그 거친 말들 사이에서 마음을 다치지 않고
미소를 지켜내는 일이 참 아득하여라
어쩌면 이 고요한 걸음걸이가
가장 치열하게 살아내는 오늘일지도

[Chorus]
나의 선함이 눈물이 되지 않기를
나의 양보가 무기가 되어 돌아오지 않기를
베풀되 빼앗기지 않고, 물러서되 무너지지 않는
그런 단단한 바보로 살 순 없을까
착해서 만만한 이름이 아니라
스스로를 지켜내는 고요함이기를

[Bridge]
사람들은 물어보네, 너무 큰 욕심이 아니냐고
아니, 이것은 나의 마지막 자존심
타인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나를 잃지 않겠다는 단 하나의 품위

[Outro]
바보처럼, 그러나 아프지 않게
조용히, 그러나 단단하게
그렇게 살 수 있다면, 그저 걸어갈 수 있다면
그것으로 내 삶은 충분히 행복하리라
행복하리라
[End]

 

https://www.youtube.com/watch?v=wYO-ywqEsbI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