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오이1개,양파1/2개
양념:고춧가루3큰술,국간장1/2큰술,유자청1큰술,다진마늘1작은술, 식초1/2큰술 ,참기름과 통깨1작은술씩
오이는 껍질째 소금으로 문질러 씻어
길쭉하게 반으로 나누어
어슷어슷 썰어 놓아요
양파는 껍질을 벗겨 씻어
가는 채로 ~~썰고요
볼에 오이와 양파를 넣어
모든 양념을 넣은 후
유자청대신 식성따라 효소, 설탕을 넣어도 됩니다
양념이 고루고루 배여들도록 살살 버무리면
오이무침 완성입니다
요즘처럼 입맛 없을때에는 새콤달콤한 맛이 제일이죠
오이의 상큼함과 양파의 달큰한 맛이
입안가득 아삭아삭~~
씹히는 소리까지 즐겁습니다
오이를 생으로 무침을 하실때는
금방 드실 만큼만 무침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