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새송이버섯, 청홍고추,통깨
조림장:진간장,물,설탕,식초
새송이버섯은 물에 살짝 헹구어 물기를 뺀 후
통으로 큰건 3등분 작은건 2등분으로 잘라줍니다
청홍고추도 송송~~~ 썰어주고요
솥에 조림장을 만들어 바글바글
끓인 후 한김 식힌 다음
버섯과 고추를 넣어줍니다
버섯이 위로 뜨지 못하게
접시나 돌맹이로 꾹욱 눌려
뚜껑을 덮어 주었어요
하루가 지난 후
버섯은 통에 담아놓고
간장만 끓여 식힌 다음
장아찌에 부어 냉장 보관합니다
먹을때 2조각씩 꺼내어
결대로 길쭉길쭉 ~~ 찢어
통깨만 솔솔 뿌려 밥위에 올려 먹으면
입안가득 버섯의 쫄깃쫄깃함과 짭쪼롬함이 어울어져 ~~~~~
밥 한공기 금방 비워게 되네요 ~:)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