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열무,소금
밀가루풀,홍고추.고춧가루,양파
다진마늘과 생강,설탕
밀가루풀을 묽게 끓여
식힌 후
카터기에 갈아놓은 양파,홍고추.마늘,생강과
고춧가루,설탕,소금을 넣어
간을 맞추어
골고루 저어 양념을 만들어 주고요
소금에 절여
씻어 물기 제거한 열무도 넣어
양념이 고루고루 배여들게
섞어줍니다
그리고 열무물김치는
요로콤 국물이 있어야
맛 있지요ㅎ
통에 담아
실온에서 하루 숙성 후
냉장 보관해요
이젠 맛 들면
먹기만 하면 되겠어요
밥 또는 국수에
열무물김치 듬뿍 넣어
비벼요 비벼~~
생각만 해도 군침 돌아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