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비주 1) 나모허라다눠더라예예 / 선화상인 법문
대비주는 하늘과 땅을 관통합니다. 천일동안 100번을 염하면 십왕이 기뻐합니다. 대비주는 모든 질병을 치료합니다. 대비주를 염할 때 하늘이 흔들리고 땅이 흔들립니다. 진언이 천지를 관통할 때 떨립니다. 아무리 바빠도 하루도 빼놓지 않고 108번 매일 천일(약 3년) 동안 같은 시간에 염송하면 염라 궁 지옥의 시왕들은 기뻐합니다.
왜 그것을 "대비주" 라고 합니까? 왜냐하면 자비는 존재의 모든 고난을 덜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통을 덜어주고 행복을 주기 때문에 대비주라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 병이든지 간에 대비주를 하면 치료될 것입니다.
누군가가 묻습니다. "저는 왜 치료되지 않았습니까?"
치료되지 않는 이유는 당신의 마음이 진실하지 못해서입니다.
진실한 마음이면 반드시 진언의 감응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천일 동안 매일 108번씩 할 때, 야마궁의 시방은 기뻐할 것이고, 모든 병이 나을 것입니다. 3년동안 하면서 많은 공덕을 얻습니다. 만트라를 하면서 잘못을 저지르지 않았고, 와인을 마시지도 않았고, 고기를 먹지도 않았습니다, 5신채도 먹지 않습니다.
지옥에는 당신이 행한 모든 것, 살인, 도둑질, 방화 등 모든 경험을 다시 보여주는 단이 있습니다. 업보가 없으면 화면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업장이 없기 때문에 지옥에는 다음과 같은 간판을 겁니다." 대비주를 하면 업장이 파괴됩니다."
지옥에 있는 모든 귀신들은 과거, 현재, 미래의 부처님들을 만나는 것처럼 그를 존경하며 고개 숙여야 합니다. 그들은 그를 부처님처럼 보호합니다. 다른 모든 귀신들에게 그에게 문제를 일으키지 말라고 알립니다. 대비주의 힘은 불가사의합니다.
1 나모허라다눠더라예예
우리는 "나무 아미타불"과 "나무 보사 석가모니불"을 염합니다. 하지만 "나모"가 무슨 뜻인지 아십니까? 소수의 사람들만이 알고 있습니다. 몇 년 전에 저는 이 질문을 했지만 아무도 만족스러운 대답을 하지 못했습니다.
나 모 는 산스크리트어로 "귀의하다"라는 뜻이고, "자신의 목숨을 바치고 공손히 따른다"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나는 내 목숨을 부처님께 바쳤습니다. 나 자신은 원하지 않습니다. 나는 부처님께 바쳤고 부처님이 나에게 살라고 하면 나는 살고, 부처님이 죽으라고 하면 나는 죽습니다. 나는 부처님의 명령에 따릅니다. 이를 "나의 생명을 바친다"고 합니다. "존경스럽게 따른다"는 것은 부처님을 공경스럽게 따르고 부처님께 귀의한다는 뜻입니다. 이것이 나 모 의 뜻입니다.
우리는 몸과 마음으로 부처님께 귀의합니다. 부처님께 목숨을 바치고, 부처님께 귀의합니다.
일반적으로 '나모허라다눠더라예예'는 '시방의 무한한 삼보에 귀의한다'는 뜻입니다. 이 진언을 하면 시방의 무한한 영원한 삼보에 귀의할 뿐만 아니라, 그 비밀어를 들은 모든 중생은 생명을 바치고 공경히 따르게 합니다.
오직 "부처님께 귀의를 하는 것이 무슨 이점이 있습니까?"라고 물을 수 있을 뿐입니다. 적어도 부처님께 귀의하면 지옥에 떨어지지 않고, 법에 귀의하면 아귀가 되지 않고, 승가에 귀의하면 축생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가르침에 따라 모든 행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살생, 투도, 사음, 음주, 망어 등 하고 싶은 대로 하면 삼악도를 피할 수 없습니다. "불법승에 귀의해서 살면 지옥에 떨어지지 않고 축생이나 아귀가 되지 않을 것이니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다”라 고 말할 수 없습니다. 악습을 바꾸고 건전한 일을 행해야 하며, 다시는 악행을 저지르지 말아야 합니다. 계속해서 잘못을 지으면 지옥에 갈 것입니다.
불교는 "믿음만 있으면 된다. 믿으면 천국에 갈 수 있다. 반면 믿지 않으면 공덕을 지어도 다른 방향으로 간다."라고 주장하는 다른 종교와 다릅니다. 부처를 믿지만 잘못을 지으면 지옥에 갈 것입니다. 부처를 믿지 않아도 공덕을 지으면 천국에 갈 수 있습니다. 불교 교리는 "부처를 믿으면 괜찮다."라고 하여 사람을 혼란스럽게 하지 않습니다. 부처를 믿어도 여전히 잘못을 짓지 말아야 합니다. 잘못을 지으면 지옥에 갈 것입니다. 여러분은 “지옥에 간다면 왜 삼보에 귀의해야 하는가?"라고 물을 수 있습니다.
귀의할 때에는 악을 바꾸고 선을 향해야 하며, 허물을 고쳐야 하며, 새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이때부터 선한 일만 하고 악한 일은 하지 아니합니다. 재앙이 사라지고, 큰 재앙은 작아지고, 작은 재앙은 함께 사라질 것입니다. 이것은 재앙을 소멸하는 법입니다.
이 진언은 또한 '이로움을 증장시키는 법'입니다. 이미 선근을 지니고 진언을 염송하면 선근이 늘어나고 더 많은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이득의 법'입니다.
대비주를 염할 수 있다면 그것은 "성취의 법"입니다.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원하든 간에 그것을 얻을 것입니다. 모든 소원이 이루어집니다. 하고자 하는 모든 것이 뜻대로 됩니다. 아들이 없어서 아들을 얻고자 한다면 "나모허라다눠둬라예예"만 염하면 됩니다. 아들을 그러나 진실한 마음으로 염송해야 합니다. 하루 이틀만 염송하는 것이 아닙니다. 3년 동안은 최소한 염송해야 합니다. 친구가 없어서 좋은 친구를 원한다면 "나모허라다눠둬라예예"만 염하면 좋은 친구를 얻습니다. 진언 전체를 염할 수 있다면 더 좋지만, 만약 염할 수 없다면 1문장만 염하여도 불가사의한 공덕의 성취를 이룰 수 있습니다. 진언은 항복하게하는 법입니다." 천마와 다른 이웃의 사람들이 들으면 항복하게 합니다. 그러나 이 진언은 "모든 기괴한 마와 기괴한 괴물들을 잡는" 소환과 포획의 법은 아닙니다. 따라서 한 구절의 힘은 불가사의합니다. 자세히 이야기한다면 불가사의할 것입니다.
나모는 "생명을 돌려 공경하게 복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허라다눠는 "보석"을 의미합니다. "둬라예예"는 우리의 몸과 마음과 본성과 생명을 바치고 시방삼세의 무한한 삼보에 귀의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삼보에 경의를 표하며 절을 해야 합니다. 과거의 부처님은 무한하고, 현재의 부처님은 무한하며, 미래의 부처님은 무한합니다. 따라서 삼보는 무한합니다.
작성자 : 현문
위앙종(潙仰宗) 9대 조사 선화상인(宣化 上人)
님께서 독송하신 대비주입니다.
주소 : https://youtu.be/uTy6J5m9s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