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노년의 즐거움 정약용 선생의 해악

작성자주막 아찌.|작성시간26.06.15|조회수1,815 목록 댓글 5



1. 대머리가 되니 빗이
필요치 않고,
&
&
나 주막아찌는 아직 대머리는 아닌데 😂 😢 💦 🤔

2. 이가 없으니 치통이
사라지고,

&
내는아직 이가 절반은 았는데..
&
3. 눈이 어두우니 공부를
안 해 편안하고,
&
그건 맞는말ㅋㅋ

4. 귀가 안 들려 세상
시비에서 멀어지며,
&
나는잘들리는디

 5. 펜 가는 대로 글을 쓰니
손 볼 필요가 없으며
&
맞늠말
 6. 하수들과 바둑을 두니
여유가 있어 좋다.

 누구나 다산처럼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만 있다면..

&
내도 항상 긍정마인드로
살아서 편하고 건강 함

그래서 " 다산 " 이겠지요~ 

'유수종 사기(游水鐘寺記)'에서 세 가지 즐거움을~

 1. 어렸을 때 뛰놀던 곳에 어른이 되어 오는 것,

2. 가난하고 궁색할 때 지나던 곳을 출세해서 오는 것,

3. 나 혼자 외롭게 찾던 곳을 마음 맞는

좋은 벗들과 어울려 오는 것" 

0

 *진사가 된 21세 때의 글

내는 8학년 4반이 되다보니 친구들은 죽고
혹은 치매걸려 양노원에있어 칭구 일도 없다 그래도 나는 항상 긍정적이고 감사 하면서 산다 😥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주막 아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내 방에 방문해
    주셔 감솨 합네다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박서연(수필가) | 작성시간 26.06.15 대머리 아니신 아찌 선배님~
    🤣🤣🤣하하하~~~^^

    이가 없으면 당근 치통이
    없것지유~😅😅

    눈이 안보이면 당근 깜깜하니
    공부를 못하는거쥬~

    귀까지 안 들리면 깜깜이
    세상인디 그렇게까지 되면
    못 살지유~💦💦💦

    의미 있는 글이네요
    그런데 마음은 슬프고
    공연히 기분은 숙연해지곤
    합니다.

    사시는 날까지 건강합시다요
    🍀🍀🍀🍀🍀🍀🍀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주막 아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6 😆 😆 😆
    웃기시는
    서연동무
    내 하고는
    머~언 세상
    이야기라요
    아직도 외모는
    70대 중년
    이라요..
    나이는오직
    숫자 라요
    알갔으유 ?
    서연동무
    현제여기는
    잠에서 일어나
    아침6섯시13분
    이라요
    일등 댓글
    고마워요
    완도 섬처녀씨

    내 이야기
    아니고 정약용
    선생 이야기라요
    알갔으유
    ㅋㅋㅋ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박서연(수필가) | 작성시간 26.06.15 한양가는 케텍시 안에서
    잠깐 왔네유~
    졸리네요 잠깐 코~ 👃 하라요 ^^
  • 답댓글 작성자주막 아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잠깐 코 하지
    마시고 계속
    코 하시라요
    😆 😆 😆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