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벨라앤두입니다.
다들 평안한 한 주 보내셨나요? 저는 신혼집 리모델링으로 노출 콘크리트 집안에서 짬짬이 테일즈위버를 즐기고 있답니다. 낭만 별거 있나요.(무슨 먼지가..) 살면서 이렇게 게임을 해본 적도 없었고 특정 카페에 글을 쓰게 될지도 몰랐는데 말이죠.
오늘은 2022년 7월 업데이트 된 컨텐츠인 ‘지하요새의 망령’ 대해 풀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망령이라는 컨텐츠가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애초에 비비지 못할 언덕은 쳐다보지도 않아서 그런걸까요?
어느 무료한 주말, 네냐플 마을에 서서 Control + T를 눌러 혹시 모를 재밌는 컨텐츠가 없나 찾아봅니다. ‘지하요새의 망령’이라는 컨텐츠가 보이고 자연스럽게 입장합니다.
입장 후 시작부터 순탄치가 않습니다. 석궁 맞고, 화살 맞고, 전기 맞고, 화염방사기 맞고 집단린치 당해 죽고 부활하고 죽고를 몇 번 반복하고 겨우 클리어 합니다.
현재 스펙에서 도전하기에 난이도가 꽤나 있는 컨텐츠로 느껴졌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렵기는 하나 불가능한 정도는 아니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망령을 조금이나마 쉽게 클리어하고자 온갖 정보를 검색해봅니다.
구글 검색창에 ‘마검 보리스 망령 클리어 팁’을 검색해보고 카페도 찾아봤지만 선배 보리스님들의 스펙이 저와 차원이 다릅니다. (거의 다른 게임..) 그래서 제가 직접 도전해서 저와 비슷한 스펙을 가진 보리스 유저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저 팁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원천 몇 개 썼더라..)
현재 스펙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최근 폐지 팔아 연마 강화 2장 섭취함으로 연강마를 했고 어비스 리플렉트 아머를 12강으로 올렸습니다. 4각 3연강, 10강 어비스 리플아머 상태에서도 망령 클리어를 할 수 있었으나 온몸 비틀어야하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 베기 1305 / 마공 1235 = 2540
- 어비스 테시스 코어 베기 88
- 4각 연마강화 5장
사용된 도핑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지비가 많이 드는 컨텐은 선호하지않기에 '기본'만 했습니다.
- 무기 장비강화석 활성(소요 예측 수량 300~400개)
- 일루미네이션
- 퇴마사(능력치 10% 상승)
- 사파이어 앰플
- 탐험 포인트 - 사정거리
- 출석체크 버프
‘마검 보리스’임에도 불구하고 물리복합 지정 범위기인 ‘인헤리티드’ 효율은 상당히 좋습니다. 마검사 직선 범위기인 프로즌 슬레이(자동차 와이퍼)보다 좋고 더 강력한지에 대한 궁극적인 물음은 있습니다만..
여튼 인헤리티드는 무속성 스킬이기에 수속성 효과를 위해 앰플을 꼭 섭취해줍니다.
이제 망령 보물상자를 얻기위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6분 이내 클리어를 목표로 달려볼 일만 남았습니다. 유의할 점은 피격이 버텨지는 타워는 콤보로 잡고 피격을 버틸 수 없는 타워는 인헤리티드로 파괴합니다. 프로즌 슬레이는 시도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아픈 손가락 ^_^)
영상을 녹화하면서 최대한 날 것 모습을 그대로 보여드리고자 아래의 경우는 제외했습니다.
- 두 탑 모두 피격을 버티며 콤보로 잡는 경우
- 두 탑 모두 인헤리티드로 파괴한 경우
- 데미지가 화면 밖으로 나간 경우
- 클릭 미스로 가블켜져서 클리어 시간이 짧아진 경우
두 타워가 인접할 경우 클리어는 더욱 쉬워집니다.
<방법>
(1) 조금씩 몹을 끌어당기면서 범위기로 몹을 처리한다.
(2) 몹을 다 잡았으면 타워를 어떻게든 처리한다.
- 회피의 쿠키
- 완전회피의 물약
- 콤보 회피
- 지정 범위기 사용
(3) 타워를 파괴했다면 경계활성을 누르고 반대편 타워로 달려줍니다. 몹이 유저 시야 밖으로 벗어나면 경계를 때리지 않습니다.
(4) 반대편 타워로 가서 위의 순서로 타워를 파괴합니다.
(5) 경계활성 후 반대편 활성화된 경계로 이동하여 QTE 해결을 하고 다시 반대편 타워로 이동하여 QTE를 성공하면 망령 클리어입니다.
공략이 어려운 타워가 모두 떴을 경우 재접 후에 초기화하는 방법도 있다고는 하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시도해보지는 않았습니다.
결국 저스펙일수록 명중 해결 이후 피격을 어떻게 버티냐에 따라 컨텐츠의 성공 유무가 결정되나 봅니다.
이상으로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신.
정령의 신전 '전이석' 노가다 해방의 날을 맘껏 즐겨야겠습니다. 그런데 이제 전이할 일이 당분간 없는 건 함정이겠지요.
추신2)
우리 다정다감 호랑군, 하이님 항상 고마워요. 날 잡고 맥주 한 잔 마셔요 우리.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벨라앤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11.24 감사합니다!
-
작성자Savage 작성시간 24.11.25 제 인헤리 움짤이군요 어릴적 찍은 315만이라니
-
답댓글 작성자벨라앤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11.26 주인공이셨군요 제가 젤리삐 퀘스트하면서 Savage님이 인벤에 작성하신 글 몇 번을 읽었는지 모르겠습니다. ㅎ_ㅎ
덕분에 지금까지도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인겜에서 마주친다면 인사드리고 싶어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벨라앤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12.09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든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