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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조블 작성시간21.04.07 2차 패치 기준으로 대미지 기대값은 말씀하신대로 더 높을거에요. ( 버서크 30%, 불굴 10%, 대련 10% 기준 )
특히 12타 -> 11타로 변경되서 눈에보이는 대미지 ( 흔히 공팟컷 ) 도 높아졌기때문에 대미지적은 측면은 상향 맞습니다.
+ 상태이상 10% 추가도 영향을 받는다고 가정하면 실제 클리어타임도 빨라졌을 거에요.
예전 글이지만, 기본 베이스 공식은
https://cafe.daum.net/MagicWeaver/Q60A/13804
- 오니암님 글 참고하시면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하칸]담운 작성시간21.04.07 [테스트]뚜뚜 두 분 말씀처럼 발화 상태이상까지 합치면 리노 전보다 살짝 상향인거 같긴 한데, 주력기 딜링이 너프된 걸 발화랑 마스터리로 채워주는 느낌이라 실제 클리어 타임이나 dps 측면에서 상향 체감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네요..
보통 타수가 하향되면 방당 퍼뎀을 올리는데 최초 리노때는 연퍼뎀이 너무 너프돼서 버서크 뎀증 상향에도 기존보다 방당 퍼뎀이 낮아지는 현상이 있었죠. 지금 330으로 올려서 간신히 리노전 보다 살짝 높아지긴 했는데 타수가 하향될걸 커버칠 정도까진 아니라 총 데미지 딜링면에선 아직도 리노전보다 낮구요.
주력기 딜링을 낮추고 발화 등 추가적인 딜을 보충해서 총 딜량을 높이는걸로 의도한건지는 모르겠으나 복잡해지기만 했을 뿐 상향 체감이 될지가 의문입니다. 운영진이 시벨린의 dps가 낮은걸 인지하고 있었고 이를 상향한다고 했었는데 거의 옆그레이드 느낌이라.. 우선 뚜뚜님이 실험해보시게 된다면 결과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