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4/8(목) 공개 테스트서버 v8.12 패치 후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 2021년 4월 8일 목요일 오후 2시 ~ 오후 4시 (2시간)
- *8.11 버전에서만 오토패치를 지원합니다.
▶ 어비스 던전
- 어비스 던전이 디펜스 모드와 보스전으로 개편됩니다.
- 디펜스 모드는 심층 I~VI 별 최대 100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인/팀 모드(최대 6인)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디펜스 모드 클리어 시, 층 수에 따라 ‘아크론 훈장’이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 캐릭터 당 1일 1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심층별 적용)
층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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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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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층~50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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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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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층~75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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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론 훈장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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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층~95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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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론 훈장 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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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층~100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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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론 훈장 3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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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펜스 모드 클리어 시, 설정한 패널티 개수에 따라 추가 보상이 지급됩니다.
패널티
개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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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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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개~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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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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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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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론 훈장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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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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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론 훈장 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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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펜스 1인 모드의 난이도가 소폭 상향됩니다.
- 디펜스 모드의 랭킹이 제거됩니다.
- 보스전은 심층 I~VI 별 일반/어려움/지옥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1인/팀 모드(최대 6인)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디펜스 모드 진행 여부와 상관없이 보스전 난이도를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1인/팀 모드 및 난이도에 따라 출현하는 보스 몬스터의 수가 달라집니다.
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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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팀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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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
몬스터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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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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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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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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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모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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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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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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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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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모드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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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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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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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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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모드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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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스전 클리어 시, 캐릭터 당 일주일 최대 7회까지 처치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심층별 적용)
- 보스전 클리어 시, 캐릭터 당 1일 1회 ‘아크론 훈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심층별 적용)
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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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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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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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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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론 훈장 6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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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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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론 훈장 15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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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연의 상자를 오픈할 수 있는 기준이 변경됩니다.
기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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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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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주일 최대 10회
(모든 심층 통합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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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주일 최대 7회
(심층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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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옥 난이도 심연의 상자 보상에 ‘다크 어비스 윙’이 추가됩니다.
- 보스전 SEED 보상이 변경됩니다.
: 룬 계정 당 일주일에 최대 7회까지 SEED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심층별 적용)
난이도
|
1인/팀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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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ED 보상
|
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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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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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만 SE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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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모드
|
300만 SE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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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려움
|
1인 모드
|
350만 SE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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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모드
|
400만 SE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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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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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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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만 SE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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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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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0만 SE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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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크론 요새 NPC 리라에게 ‘아크론 훈장’으로 ‘다크 어비스 윙 외형 변환 스크롤(7일)’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NPC 리라와 대화하여 ‘명예로운 아크론 훈장’을 ‘아크론 훈장’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NPC 리라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주간 최고 달성 층 보상이 ‘아크론 훈장’으로 변경됩니다.
▶ 콘텐츠
- 아카드라트: 림보에서 몬스터 처치 시 사념의 조각이 드랍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아크론 지하 요새에 ‘[t] 언데드 병사 퇴치’, ‘[t] 괴물 쥐 퇴치’, ‘[t] 듀라한 퇴치’ 돌발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아크론 요새 필드 보스 몬스터 아칸 출현 시, 일부 캐릭터가 이벤트 월드에 1인으로 입장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3/25(목) 정식 서버에 적용된 내용이 반영됩니다.
▶ 캐릭터 리노베이션 – 루시안
- 채널링 스킬의 위력, 크리티컬 배율 등이 상향됩니다.
스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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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극한 10레벨 기준)
|
변경
(극한 10레벨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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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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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력(%) : 375
타격 횟수 : 10
크리티컬 배율(%) : 238
|
위력(%) : 375
타격 횟수 : 10
크리티컬 배율(%) : 280
|
무쌍난무
|
위력(%) : 320
타격 횟수 : 10
크리티컬 배율(%) : 280
|
위력(%) : 320
타격 횟수 : 10
크리티컬 배율(%) : 310
|
선풍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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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력(%) : 270
타격 횟수 : 10
크리티컬 배율(%) : 256
|
위력(%) : 300
타격 횟수 : 10
크리티컬 배율(%) : 280
|
- ‘비연파’ 스킬 이펙트의 방향과 속도가 어색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루시안이 위를 바라볼 때, ‘철벽’의 이펙트가 바닥에 깔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음량이 비정상적으로 크거나 스킬 이펙트 타이밍과 맞지 않게 출력되는 사운드가 수정됩니다.
[대상 스킬] 원무, 초승달 베기
▶ 캐릭터 리노베이션 - 시벨린
- 채널링 스킬의 위력, 타격 횟수, 크리티컬 배율 등이 상향됩니다.
스킬명
|
기존
(극한 10레벨 기준)
|
변경
(극한 10레벨 기준)
|
폭격
|
위력(%) : 280
타격 횟수 : 4
크리티컬 배율(%) : 270
|
위력(%) : 370
타격 횟수 : 4
크리티컬 배율(%) : 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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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룡연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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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력(%) : 270
타격 횟수 : 10
크리티컬 배율(%) : 257
|
위력(%) : 290
타격 횟수 : 10
크리티컬 배율(%) : 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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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 스킬의 위력이 상향됩니다.
기존
(극한 10레벨 기준)
|
변경
(극한 10레벨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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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력(%) : 294
타격 횟수 : 11
크리티컬 배율(%) : 245
중 딜레이(초) : 1.4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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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력(%) : 330
타격 횟수 : 11
크리티컬 배율(%) : 245
중 딜레이(초) : 1.4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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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스터리 스킬 ‘불굴’의 중첩량이 다음 날 오전 0시까지 유지되도록 변경됩니다.
- 음량이 비정상적으로 크거나 스킬 이펙트 타이밍과 맞지 않게 출력되는 사운드가 수정됩니다.
[대상 스킬] 비연, 쌍룡격, 투룡, 포격, 홍룡연격
※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는 6차 리노베이션 수치들은 확정된 사항이 아니며,
상용 서버 적용 전까지 밸런스 조정 등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편의성 개선
- 액션 슬롯에 모든 액티브 스킬을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액션 슬롯이 최대 3페이지로 개선됩니다.
: 액티브 스킬이 14개 이하인 캐릭터는 액션 슬롯이 2페이지로 적용됩니다.
[대상 캐릭터] 시벨린, 란지에, 밀라, 나야트레이, 로아미니, 녹턴
: 액티브 스킬이 7개 이하인 캐릭터는 액션 슬롯이 1페이지로 적용됩니다.
[대상 캐릭터] 조슈아, 리체
: 아나이스는 리노베이션 진행 시 적용됩니다.
- 액션 슬롯에 원하는 스킬을 자유롭게 등록, 해제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개인이 설정한 액션 슬롯은 저장된 상태로 유지되며, 재분배를 통해 스킬 레벨이 초기화 된 상태에서도 유지됩니다.
- 동일한 스킬을 각기 다른 액션 슬롯 페이지에 등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캐릭터 생성 시 액션 슬롯이 빈 상태로 적용되며, 스킬을 배운 순서대로 자동 등록됩니다.
: 액션 슬롯이 모두 차있을 경우, 스킬을 새로 배워도 추가 등록되지 않습니다.
▶ 기타
- 산스루 분수에 ‘낡은 금화’를 던질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아르카디아 중심부 특정 위치에 캐릭터가 갇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