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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노트]]이솔렛, 녹턴 리노베이션 2차 개발노트

작성자현이96|작성시간21.07.01|조회수3,535 목록 댓글 7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이솔렛(Isolet)과 녹턴 드 뷔엥(Nocturne de vien) 에 대한 추가 안내해 드립니다.

 

먼저 이솔렛에 관해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솔렛은 신성 찬트와 티엘라의 콘셉트를 최대한 부가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리노베이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신성 찬트의 경우에는, 팀원들에게 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팀 버프 스킬을 추가하고, 

편의성 개선을 위해 기존 3가지로 사용하던 범위 스킬을 2가지로 줄일 예정입니다.

 

팀 버프의 경우에는, 많은 분들이 우려하셨던 채널링 형태의 스킬로 제공되지는 않고, 리액터형 스킬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장판형 팀 버프 스킬을 추가하고, 와이드 리저렉션을 차지 없이 즉시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여 

팀플레이에서도 신성 찬트라는 속성에 맞는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제공할 예정입니다.

 

추가로, 홀리 라이트, 선버스트, 홀리 샤우팅의 3가지 범위 스킬은 3가지를 모두 사용했을 때의 디버프는 유지한 상태로, 2가지 스킬로 통합하여 제공할 예정입니다. 

 

범위 스킬을 개선함에 따라, 사냥 시 2개 범위 스킬만 사용하여도 기존과 같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조정하여 편의성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팀 버프 스킬 추가 및 범위 스킬 개선을 통해 솔로 플레이와 팀플레이에서 모두 도움이 될 수 있는 형태로 리노베이션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다음은 티엘라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티엘라의 경우에는, 정해진 순서에 따라서 스킬을 써야만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어서, 

특정 맵이나 특정 상황에서 최대 효율을 사용하지 못하는 불편한 점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망각의 카타콤을 포함한 일부 맵에서 연계 사용이 불편하여, 사냥의 효율이 떨어지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진공참과 윈드참을 분리하여 개별 스킬로 제공하고, 범위 사냥에 주로 사용하는 스킬들의 쿨타임을 감소 및 제거하여 

던전에 따라 사냥 패턴이 불리해지는 것을 개선하였습니다. 

 

기존 사냥 시에는 대쉬 - 그래비티 필드, 진공참 - 윈드참 으로 연계하여 사용해야만 했다면, 

리노베이션 후에는 대쉬 - 그래비티 필드는 기존 그대로 사용하지만, 진공참과 윈드참은 각각 별개의 범위 스킬처럼 사용하여

맵의 형태나 던전 구조와 무관하게 사냥이 불편해지는 점을 해소하였습니다. 

 

일정 스택을 모아서 사용하는 스톰 브레이크 스킬의 경우에는, 스택을 모아서 사용하는 것에 맞게 벨런스를 재조정하고,

상황에 따라 범위기와 단일기를 선택적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추가로, 주력 스킬들의 밸런스를 조절하여 강력한 티엘라 검술의 특성을 살리는 형태로 리노베이션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 이솔렛 ‘윈드참’ 변경 예정 스킬 이펙트

 

# 이솔렛 ‘와이드 리저렉션’ 변경 예정 스킬 이펙트

 

# 이솔렛 신규 추가 예정 마스터리

 

이솔렛에 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이며,

이어서 녹턴에 관한 이야기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리노베이션을 통해 새틀라이트 캐논과 버스터 스킬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새틀라이트 캐논의 경우, 기존 새틀라이트 캐논을 포함하여 범위 스킬로 사용할 수 있는 

클러스터 캐논, 퀀텀 뉴클리어 등으로 마스터리를 통해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터 스킬은 마스터리에 따라 딜레이를 조정하여 빠르고 약하게, 느리고 강하게 등 상황에 맞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범위와 효율을 증가시켜서, 기존 범위기와 선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범위 사냥 및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도, 버스터류 스킬의 사용 빈도를 상황에 맞게 조절하여 넓은 범위의 적들을 상대하기 쉽게 제공할 예정이며, 

라이트닝 빅뱅도 범위 및 파워 등 밸런스를 조정하여 2가지 범위 스킬을 던전 맵 구조나 사냥 방식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단일 스킬의 부재를 보완하기 위해, 새롭게 원거리 1:1 스킬을 추가하여 보스 처치나 단일 적을 상대할 때 목적에 맞는 스킬을 사용하여 편의성이 개선되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뢰 속성과 감전을 통해 적들에게 추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개선하고, 속성과 어울리는 이동 스킬을 추가로 제작할 예정입니다. 

 

그 외에도 주력 스킬들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단일과 범위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전투를 할 수 있는 형태로 리노베이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녹턴 신규 추가 예정 스킬 ‘버스터 런처’ 이펙트

 

# 녹턴 ‘라이트닝 빅뱅’ 변경 예정 스킬 이펙트

 

# 녹턴 신규 추가 예정 마스터리

녹턴에 관한 이야기도 여기서 마칩니다.

 

7차 리노베이션 적용 일정에 대해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2021년 7월 8일 목요일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를 통해 7차 캐릭터 리노베이션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약 2주간의 테스트 기간을 거쳐 2021년 7월 22일 목요일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7차 캐릭터 리노베이션과 별개로, 채널링 스킬의 불편함과 문제점들에 대해서 보내주신 의견들은 지속해서 확인하고 있으며, 

개선 방안에 대해 검토 및 개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채널링 스킬의 근본적인 불편함을 해소하고, 사용함으로써 얻게 되는 불이익들에 대한 해결방안을 추가하여

조금 더 활용도가 높아지고, 기존 단일 스킬들과의 차별성을 갖는 스킬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이솔렛 캐릭터의 Show 무기 아이템 관련 불편 사항은 인지하고 있으며, 개발팀에서도 지속해서 수정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별도 공지로 다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내용은 개발 중인 내용이기 때문에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개발자 노트를 읽으시고 피드백을 주고 싶으신 고객님이 계신다면 의견을 보내 주세요.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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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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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트레]달의노래 | 작성시간 21.07.01 리노도 갈 수록 성의 없어지고 복붙이네ㅋㅋㅋㅋ 리노베이션? 캐릭터 밸런싱이라 그래도 승질나는데 다른 게임들 매 패치마다 하는 캐릭터 밸런싱을 반년 단위로 함ㅋㅋㅋㅋ 그것도 깨작깨작
  • 작성자하율랑 | 작성시간 21.07.01 ㅋㅋㅋㅋ
  • 작성자제홈 | 작성시간 21.07.01 마스터리 3개는 선넘은거아닌가.. 4개줘도 불만인판에..
  • 작성자[제르나]영선&루소야&느린나래 | 작성시간 21.07.01 이솔렛 벤야 꼴 날듯 ㅋ ㅋ ㅋ ㅋ ㅋ ㅋ
  • 작성자민서화 | 작성시간 21.07.02 그냥 이런저런 말나오니까 리노로 대충 덮어서 무마하려는 태도 딱 보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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