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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노트]]버프 UI 개선 안내

작성자야채찜닭|작성시간21.12.06|조회수2,744 목록 댓글 6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를 통해 새로운 버프 UI에 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1. 버프 그룹 시스템

 

일렬로 쭉 나열만 되어 있던 형태에서 자유롭게 버프를 그룹화하여 관리할 수 있는 형태를 추가합니다.

 

 

                                                                            <기존 UI>

 

                                                              <버프 그룹 시스템이 적용된 신규 UI>

 

그룹 생성/해체, 버프 그룹 이동 등이 별도의 설정창이 아닌 보이는 부분에서 드래그 & 드롭 등의 조작으로 가능합니다.

그룹의 이름은 변경할 수 있고, 아이콘 또한 제공되는 몇몇 아이콘 내에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룹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를 하면 대상 그룹에 속한 버프 중 걸려있는 것과 풀려있는 것을 툴팁 형태로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버 등의 확인 동작 없이 기존 UI처럼 곧바로 확인하고 싶은 버프가 있다면, 그룹에 속하지 않는 개별 버프로 따로 빼놓을 수도 있습니다.

 

그룹 시스템은 버프에 한정하여 동작합니다. 디버프는 기존처럼 그룹 없이 동작합니다.

 

 

2. 저장 & 불러오기

 

버프 그룹 목록과 각 그룹에 속한 버프 목록 등은 각 캐릭터마다 설정되고 저장됩니다.

설정된 내용은 서버에 저장되어 설정한 PC와 다른 PC에서 플레이하더라도 유지됩니다.

만약 설정 내역을 다른 캐릭터나 다른 플레이어에게 공유하여 적용하고 싶다면 로컬 파일의 형태(*.buff)로 저장 후 공유할 수 있으며,

반대로 공유된 파일을 가져와 내 캐릭터에게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장>

 

                                                                                              <불러오기>

 

 

3. 팀/타겟/캐릭터 마우스 오버 버프 UI

 

다른 캐릭터의 버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팀/타겟/캐릭터 마우스 오버 UI에서 불필요하게 많은 버프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캐릭터나 몬스터가 건 버프와 디버프만 확인할 수 있도록 표시되는 목록을 간소화하였습니다.

단, 팀 UI에서 타 캐릭터가 보유한 연마 스킬을 보고 스펙을 일부 확인할 수 있었는데 별도의 툴팁을 통해 이 기능은 유지됩니다.

 

                                                                     <기존 팀원 버프 UI>

 

                                                          <정리된 팀원 버프 UI와 연마 정보 툴팁>

 

 

4. 기존 버프 UI에 관해

 

만약 기존 UI가 익숙해 기존 UI를 사용하고 싶다면, 옵션 창에서 기존 UI 형식으로 나오도록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화면을 넘어가도록 많은 버프가 걸리게 되면 화면 밖에 버프가 표시되어 확인할 수 없는 문제가 있었는데, 줄 바꿈이 되어 모두 표시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버프 UI 개선은 이공간 오케스트라 버프 통합, 피버 버프 단계별 효과 변경 등등 그간 간간히 이어져 온 버프 개선 작업의 일환으로 추가되는 내용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개선 내용은 버프 자체를 수정하여 편의성을 높였다면, 

이번 새로운 버프 UI는 시스템에 변화를 주어 버프를 확인하고 관리하는데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작업 된 내용임을 말씀드립니다.

 

위 내용들은 2021년 12월 9일(목)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에 적용되고 

충분한 테스트 기간과 여러분들의 피드백 의견을 고려하여 정식 서버 업데이트 일정이 결정될 예정이며,

개발자 노트에 공개된 이미지와 상세 내용은 현재 개발 중인 내용이기 때문에 

공개 테스트 서버 적용 이후에 피드백 내용에 따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리노베이션 1차 업데이트 전에 제작된 버프들의 효과가 현재는 버프 툴팁에서 아무런 안내를 해주고 있지 않지만,

리노베이션 버프들과 같이 효과를 안내해 드리는 작업 또한 진행 중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추후에 다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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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야채찜닭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12.06 앱에서는 움짤이 제대로 구현이 안되는데 이미지를 눌러보시거나, PC버전 또는 공홈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tales.nexon.com/News/DevNote/697?pageSize=20
  • 작성자[Moon]Talon | 작성시간 21.12.06 이렇게 되면 bgm에디터도 개선 가능하겠네요

    저장 불러오기 기능 추가된 이상
  • 작성자제르나입니다 | 작성시간 21.12.06 텔즈가.. 은근 돈이 되나...?
  • 작성자이벤트만하는사람 | 작성시간 21.12.06 이참에 레어 드랍율 경험치증가율 룬경 증가율다 스텟창에 합산해서 표기해주길..
  • 작성자MagicWalts | 작성시간 21.12.07 시도는 바람직한거같습니다
    부디 실용적으로 잘 나오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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