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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노트]]2022년에 드리는 첫 번째 개발노트

작성자[하칸]사이온지|작성시간22.01.20|조회수3,291 목록 댓글 26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커뮤니티에 등록된 게시글과 고객센터에 접수해 주신 내용을 보고
여러 개발자들과 논의하여 정리를 해봤으며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개발노트로 전달을 드리려 합니다.

본 내용은 최초 고객센터에 접수해 주신 내용 외에 커뮤니티에 올려 주신 내용들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현재 저희가 가장 주목하고 있는 내용은 어비스 던전을 포함한 최상위 콘텐츠에서
요구하는 장비 스펙에 비해 재화나 보상 획득량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여 장비를
스펙업하는 동기 부여 및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머큐리얼케이브 던전은 재화 획득 효율이 장비 효율 대비 지나치게 커
다수의 캐릭터를 활용한 플레이도 상당수 확인돼 게임의 재화나 장비 가치 하락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에 자산 가치의 하락에 크게 영향을 주고 있는 다수의 계정 및 캐릭터를 활용한
재화나 아이템의 생산량을 콘텐츠 이용 조건이나 플레이 로그를 활용하여
정상 이용자 분들에게는 영향이 없는 방식을 우선 준비하고 있으며,
어비스 던전과 머큐리얼케이브 던전의 난이도에 맞는 보상 수준 여부를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최초 문의 사항으로 말씀해주신 장비 세트 효과와 코어시스템 완성 효과의 문제는
장비를 교체하는 과도기에서 발생하는 세트 효과 상실로 장비 교체를 주저하는 내용으로
개발팀에서도 인지하고 있는 부분이며 전달해 주신 내용을 포함하여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지속적으로 요청되고 있는 콘텐츠의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추가와
던전을 입장하는 캐릭터의 조건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캐릭터의 장비 장착 상태를 체크하여
입장 여부를 결정하는 시스템 구축 또는 파티원 장비 상태 보기 기능 등), 금괴를 삭제하고 Seed로 통일하는 통화 개편 등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통에 대해 말씀을 드립니다.
이용자분들이 개발팀에 의견을 전달하는 방법으로 고객센터와 버그리포트가 있으나
전달된 내용의 피드백이 없어 다수의 이용자 분들이 말씀하시는 양방향 소통이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1년을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에서 다양한 소통 방식으로 이용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는 상황에 견주어 봤을 때 저희가 많이 뒤쳐지고 있음을 통감하며 매우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이보다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저희 사정에 맞는 여러 가지 양방향
소통 방식을 검토하여 찾아 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공지나 개발노트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개발 방향과 의도, 목적 등을 안내할 수
있도록 하고 평상시 의견 수렴도 원활히 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하여 지속적인 교류가 되도록 준비하겠습니다.

테일즈위버에 많은 관심을 갖고 많은 이야기를 해 주신 이용자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더욱 더 노력하는 개발팀이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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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장례식육개장 먹방 유튜버 승보 | 작성시간 22.01.21 게임이 어쩜 한결 같냐 … 이런면이 클래식이라서 클래식 게임인건가
  • 작성자장먹 | 작성시간 22.01.21 응 안믿어ㅋ 소통은 또 하는척 하면서 몇개월 뒤 잠수탈거 뻔하쥬?
    머루 꿀통 패치되면 남은정 떼고 떠난다
  • 작성자[하칸]빈콩* | 작성시간 22.01.25 자기들 돈먹자고 키트파는게 더 영향이 크지싶은데....
  • 작성자으히히호 | 작성시간 22.01.25 역시 넥슨겜은 하나같이 디렉터역량부족!
    접고 옆동네로 가즈앙
  • 작성자원한에 찬 악마 | 작성시간 22.01.25 소통을 안한다는 증거네 ㅋㅋㅋㅋ 아니 유저가 원하는 방향은 저게 아닌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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