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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채널링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작성자소쿠리데스|작성시간21.04.16|조회수503 목록 댓글 5

일단 단순 일댈기 두개 주는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채널링 쓸건지 일댈기 쓸건지 선택하라고 하면

 

둘중 dps 더 높은게 있으면 그거만 쓸거고

 

dps가 같다면 채널링은 아마 버려질 겁니다

 

왜냐면

물약 못먹음 

만통 못먹음 

패턴 피한다고 중간에 끊기면 생기는 딜로스

신미적용 안되서 연강 적용 못받음

초장 위에선 콤보 불가능(티치엘의 경우 후고 달면 초장위에서도 가능하나 버그가 있는지 후고 달고 평평카이트 시 콤보가 잘 이어지지 않습니다)....

 

힐장 있고 원거리인 티치엘이나 어떻게 써먹지 근콤들한텐 솔직히 없으니만 못한 스킬입니다

 

제가 보기에 채널링은 두가지 형태 중 하나로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1. 팀플용 스킬

물약불가라 티치엘 제외 다른 캐릭들에겐 솔플용으론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솔플때엔 보통 일댈기가 더 좋지만

채널링에 강력한 디벞을 넣어서 팀플용 스킬로 만드는 겁니다

강력한 디벞을 넣는만큼 팀플할 시에만 디벞이 걸리는 조건을 거는걸로 해서요

 

2. 각성기

쿨탐 1분~10분 정도로 적절하게 놓고 이펙트를 더 화려하게 만들고 딜도 강력하게 만드는 겁니다

그래서 시간 될때마다 한번씩 쓰면 dps에 도움 되도록 말이에요

 

매번 리노 할때마다 정말 아쉽네요

 

그리고 비호 초장에 딜레이 감소 효과 좀 제발 빼주세요

설마 이거 비호 리노 될때까지 그대로 가는거 아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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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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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아노]조유하。 | 작성시간 21.04.16 좋은 글 잘 읽고갑니다.

    체널링 스킬 문제도 결국 본질은 액션슬롯vs퀵슬롯+콤보 연계 사용 둘 중 내가 키우는 캐릭터에게는 어느 것이 컨트롤이 더 편한가?<이게 핵심이 될 것 같고 이 문제의 경우 이걸 유저 스스로 취사선택이 가능하게 하는게 베스트로 보이네요.

    그렇지만 현실적으로 어렵다면, 일단,캐릭터 특성상 특정 컨트롤이 유리한게 눈에 보인다면(예: 무딜,원거리>액션슬롯/콤보,근거리>퀵슬롯+콤보) 제일 선호되는 컨트롤에 맞춰 체널링스킬을 개편하고 나중에 두번째로 선호되는 컨트롤에 맞춰서 체널링 스킬 개편해 보완해야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지금처럼 새로운건 다좋아! 하면서 급하니 어쩔 수 없다. 일단 성과부터 세우자 하면서 일단 밀어 붙이고 나중에 고쳐줄게 하지 말고요ㅠㅜ

    개인적으로는 컨트롤이 편해야 게임이 재밌다고 느껴서,체널링 스킬 편해져서 재밌는 쪽으로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약간 관련없는 뻘소리겸 추신> 퀵슬롯에 스킬 넣고 콤보 사용하는 캐릭터에게 공격스킬 주면서 쿨타임 넣지 맙시다. 제발…평타 한대넣고 스킬쓸지, 세대 넣고 스킬 쓸지 나도,하느님도 모릅니다.
    그게 체널링이면 후…(할말하않)
  • 작성자[하이아칸]옥음 | 작성시간 21.04.16 근콤입장에선 채널링이 끊기지만않으면 편해서 좋은데 성능이 너무아쉬워요
    굳이 채널링 힘들게만들게아니라 그거할 인력으로 기존스킬 보완하는게 나았다고 보지만 이미 만들었으니... 채널링스킬 리노해야할 판이에요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포스스턴 | 작성시간 21.04.16 맞아요... 스킬이 결국 1:1기 한개 쓰고 끝인데 디버퍼 들은 뭐 몇개 쓰고 다시 1:1 스킬 한개만 쓰는 상황이라 재미 없긴한데
    보스 패턴도 있을거고 상황에 맞춰 쓸수 있도록 스킬들 쿨타임 적용해서 쎄게 하던지 다른 능력치를 주던지 하면 좋긴 하겠네요..
  • 답댓글 작성자기억리듬 | 작성시간 21.04.16 포스스턴 저도 2번 좋아보여요! 넘 멋질거같네요
    클로에 메테오+채널링 아이시클 느낌?
    메테오퍼댐이 1만퍼였나.. 쿨탐1분에..
    저렇게되면 멋질거같아요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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