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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솔렛 유틸기 리노 실패 ] 유틸기 리노 요구 사항

작성자찬쁨|작성시간21.07.22|조회수1,940 목록 댓글 64

안녕하세요 

찬솔렛 유저입니다. 

 

교복유저이고 소소하게 즐깁니다. 아래 스펙입니다.

정리 안된 괴입니다. 

융기도 하나 있습니다.

하지만 스펙 업그레이드는 운영상황보고 할려고 합니다. 

 

리노후 이솔렛 플레이를 해보니 캐릭을 XX같이 만들어 놓았네요

찬솔 시점으로 아래 사항들 변경이 되어야 할것 같아서 언급해 봅니다.

 





1. 와이드힐 

와이드힐은 기존에 쿨탐이 존재했고 버튼 누르는만큼 회복량이 커졌습니다. 

리노후 버튼 누르지 않고 즉발로 변경되어서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리노전 와이드힐은 HP MP SP 모두를 회복 시켰지만 현재는 HP만 회복시키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솔렛을 키우는 중요한 이유였습니다.

일절의 정보 제공과 설명도 없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으로 리노 요청 되어야 합니다.



2. 홀리실드

가장 XX 같은 스킬입니다.

기존 홀리쉴드는 몇타의 회피 기술이었고 대량의 몹으로 파고 들어서 몰이사냥 및 1:1 회피기로 자주 사용해서 번거롭지만 

이솔렛의 중요한 스킬이었습니다. 이솔렛을 하는 이유이기도 한 스킬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MP로 소모되게 변경되었는데 

허상 돌아보시면 알겠지만 홀리실드 켜고 한대 두대 맞으면 MP 7000~8000이 그냥 녹습니다. 

 

테스트한다고 몹이 많은곳도 아닙니다. 한두마리로 

아니 몇대 맞으면 홀리실드 꺼지고 엠피는 0 되고 다른 스킬도 못쓰게 만드네요

기존 좋았던 스킬을 왜 이렇게 구데기 스킬로 만들어 버리나요

인트 200대 만엠알이라도 엠피는 만이 넘을수가 없는 상황인데 포션으로 커버할려고 해도 힘든사항이고 

스페셜MP 달아도 유지도 안되는 스킬입니다. 

명백한 너프입니다. 

이속 증가 피격 피해량 감소가 붙었지만 쓰고 싶지 않은 스킬로 만들어 버리네요

변경하지 말고 그냥 이속만 약간 추가해서 예전 홀리실드로 돌려주길 바랍니다. 

스킬이 사용되고 있는것도 이펙트도 없이 상태창에서만 표시됩니다. 제발 변경해주세요.



3. 빛의노래

더블클릭으로 해제도 되지않고 범위를 조금이라도 벗어나면 적용도 되지 않는 스킬입니다.

 

현재 사용시 피가 급감합니다.  사용하면 죽길래 이제야 알았습니다.

렉 발생되지 않게 이펙트를 작게해서 각 캐릭터 밑에 이펙트 나오고 이동중에도 적용되는 스킬이 되었으면 합니다. 

 

캐릭을 따라다니는 장판이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4. 넥슨 개발자에게 한마디 합니다.

테스트 서버에 리노를 할거면 제발 이렇게 해주세요

리노 진행예정인 캐릭터 템은 아퀼과 4각정도와 연강제외 연마는 테스트서버 캐릭터 생성시 인벤에 들어오게 해주세요

 

거래불가 룬이동 불가

그리고 현재 이벤트 리스트 처럼

리노전 캐릭터 테스트 1번방 멜카르트 (방에서 워프타면 테스트 몹 필드로 진입해서 사냥하면서 성능 테스트)

리노후 캐릭터 테스트 2번방 멜카트르 (방에서 워프타면 테스트 몹 필드로 진입해서 사냥하면서 성능 테스트)

2개의 방을 만들어서 리노전후를 직관적으로 비교할수 있게 만들어야지 

우리 이렇게 리노할거야 이러면 백날 뭐합니까??

본섭 넘어와서 해보니 캐릭 이상하게 만들고 없던 유저들도 더 없어지게 만드는 이상한 꼰대같은 운영좀 안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실제 플레이하는 유저의 소리를 듣고 소통해야지 

플레이하지도 않는 유저소리에 귀기울이고 흔들리고 이번 리노도 참 가관이었습니다.

리노를 할거면 개발자도 테스트서버 몇시에 리노유저 간담회를 할테니 참가해주세요 하고 

소통을 해야지 완장차고 뒤에서 숨어서 대체 무엇을 하고 있나요??

요즘은 자기맘에 안들면 뒤도 돌아보지도 않고 손절하는 관계가 유행인거 아시나요??

제발 정신좀 차리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누구보다도 테일즈위버가 흥한 게임이 되길 바랍니다.

이상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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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댓글 작성자찬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07.22 MEME 순수 디펜 220입니다. 이솔렛이 디펜을 이렇게 많이 찍는 캐릭이던가요???
  • 답댓글 작성자찬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1.07.22 MEME 한계인퍼 교복입니다. 프시키 아펙이고요 코어적용 x 아바타 강화 x 입니다.
  • 작성자[아노]조유하。 | 작성시간 21.07.23 이솔렛은 잘 모르지만, 잘 해결되길 바라고, 글 작성자 분의 심정이 이해가 가서 댓글을 답니다.
    유명한 스킬은 아니고, 다른 사람들이 자주 쓰지 않는 스킬이라 할지라도, 본인은 잘 쓰고 있는데 잘 쓰고 있던 스킬이 리노 후 갑자기
    이전보다 사용이 어려워지고, 성능도 안 좋아졌으니 그 부분에 관해서 화가 나고, 그와 관련 되서 이런 부분을 개선해 주세요 라는 글을 쓰는건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의견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고 테일즈 위버 관계자 분들이 모든 요구 다 들어주시는 것도 아니고, 듣고 테일즈위버 직원분들도 일리있다. 맞는말이다 하면 고쳐주시는거고 아니라 생각하면 안고쳐주시고 쭉 가는 거니까요.
    (솔직히 요새 저는, 유저가 왜 테일즈위버 전체 캐릭터 밸런싱 걱정하며 서로 물어뜯고 싸워야 하나 싶긴합니다. 유저 본인이 키우는 캐릭터 수준에서 말하는 건 당연한거고, 그럴 수 있죠. 유저는 게임부분은 비전문가입니다. 본인이 키우는 캐릭터 관련해서 문제가 있다면 문제의 개선을 요구하는게, 말하는 의도와 달리 본인 키우는 캐릭터만 상향해달라 들리거나 본인요구가 이뤄져 상향된 탓에 다른캐릭터가 의도치않게 너프당할 수도 있죠. 그렇
  • 답댓글 작성자[아노]조유하。 | 작성시간 21.07.23 게 타 캐릭터가 간접 너프당했다면, 간접 너프 당한 캐릭터가 다시 좋아지도록 재 상향 하는건, 아니.. 테일즈위버 전체 캐릭터 밸런싱을 맞추는건, 모두 테일즈 위버 직원분들이 하시는 겁니다. 만일, 타캐릭터가 간접 너프가 될 수있어서 ,혹은 결과적으로 너무 과한 상향이 되기 때문에 스킬 개선 요구를 들어줄 수 없다면 테일즈 위버 직원분들이 유저분들에게 설명하고 유저분들을 설득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솔직히 대부분 유저분들은 자기캐릭터 상향하자고 타 캐릭터 안좋아지길 바라시질 않으셔서 보통 조리있게 말하면 다들 금방 납득하시고 이해하시더라고요.)하지만 아무래도 본문글의 내용 상 어쩔 수 없이 내용이 좀 공격적인 편이고 반응도 날카로우셔서 다른 분들 댓글도 사나워지는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도 생각이 조금 다를 뿐 작성자 분을 공격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는 분들도 많이 계시니,부디 생각이 다른 분들도 잘 설득하셔서 작성자 분의 편이 될 수 있도록 해서 안 좋았던 부분이 잘 개선되길 바랍니다.
  • 작성자[하칸]Lan。Zee | 작성시간 21.07.23 1. mp sp를 모두 회복시키는게 이솔렛을 키우시는 중요한 이유시라고 하셧는데..사실상 텔즈를 잘 안해보신게 아니신가 싶네요..
    사냥이나 컨텐이나 mp sp가 그렇게 많이 필요한 곳은 딱히 업구..몬카에서 충분히 감당 가능하며 미션퀘스트를 깨시면 초보자용그포를 몇천개를 줍니다..

    2. 홀리실드 사실상 이전 홀실은 255때 잡몹 컨트롤 할때 빼곤 거이 안쓰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지금 현재 컨텐에선 무적기를 다 없애고 잇어서 발동 불가한 곳도 잇구요.. 마나월로 바뀐건 좋다고 봅니다. 지금 글쓴이 분은 교복셋인데 리노가 교복셋에 맞춰서 이뤄질수는 업지않을까요?? 본인 스펙을 좀더 올려서 mp도 늘리고나서 햇을때 리터칭에 도움이 될만 한것을 적으면 좋을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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