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중 딜레이? 스킬 시전속도가 빨라지면서
예전에 테일즈위버보다 답답함은 사라졌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지금보다는 스킬 시전속도가 느린 덕분에 스킬 이펙트가 모두 표현이 되었습니다
사실... 이펙트가 제대로 보면 멋있는 스킬들이 많거든요
이미지를 제작하는 사람의 의도와 다르게 표현이 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스킬 이미지가 서서히 사라지는 느낌이어야 하는데 빨라지는 만큼 갑자기 사라지는 느낌이라
부자연스러운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미지 표현은 그대로 가되 시전속도만 빠르게 하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 디아블로2 소서리스 스킬들을 보면 캐스팅 속도가 빨라져도 시전속도만 빨라지고 스킬 표현이 빨라지지는 않습니다
테일즈위버도 굳이 멋있는 스킬 이펙트들을 통편집 수준으로 만드는 것보다 최대한 표현될 수 있도록 하는 게 더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스킬 이펙트는 게임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고
실제로 스킬 때문에 캐릭터를 선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는 즐거움이 없는 게임은 그만큼 지루한 게임이 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개선이 되어 지금보다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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