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토론]]테스트서버 유저 피드백에 관한 텔지팀의 답변

작성자[하칸]뚜뚜스태프|작성시간23.12.14|조회수1,382 목록 댓글 11

안녕하세요, 뚜뚜스태프입니다.

거두절미하고 답변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지난 설문에 정말 많은 의견들이 있었는데 캐릭터 밸런스 부분에

대해선 이루질 수 없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

답변을 받고 확실히 유저분들과 어떤 점들을 이야기하여 테일즈위버팀에게

피드백을 줄지 가닥이 보여 저 3가지 부분에 대해 토론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1. 버프, 이대로 괜찮은 가?

먼저 설문 조사에 나왔던 핵심 의견을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핵심 의견
- 유저 테스트 결과 현 테스트서버의 공격 피해량 그룹은 모두 합연산이 되어
골론, 골모답의 기운을 제거했음에도 공격 피해량 증가 버프를 가진 캐릭터들은
상대적으로 버프, 도핑 아이템의 효과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밸런스 패치는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텐데 명확한 기준점이 없는 현 상태에선
위 같은 일이 반복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캐릭터가 사용하는 공격 피해량 증가
그룹은 따로 곱연산 카테고리를 만들고 효과들을 대폭 감소한 상태에서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지길 강력히 요구합니다.

 

아직 금요일 패치가 어떻게 이루어질진 모르지만 확실한 건 모든 공격 피해량 증가 그룹의

버프 스킬들은 솔플이건 팀플이건 확실히 눈에 띄는 변화를 찾기 힘들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카테고리의 버프가 없는 캐릭터(나야/예프넨)들은 큰 혜택을 누릴 것이며 공격 피해량

증가 그룹의 버프가 많은 캐릭터(시벨린/비호정령)들은 요번 패치에 박탈감을 크게 느낄 거라

생각합니다. 기준점이 없는 현 상태에선 지속적인 밸런싱이 이루어져도 결국 지금 본 서버와

같은 문제에 부닥쳐 똑같은 일이 되풀이될 거라 생각되어 위 핵심 의견이 꼭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러분들의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2. 장비 세트 효과

테스트서버 패치를 통해 모든 장비 세트 효과 옵션이 삭제됐습니다.

(장비 5 세트 효과, 슈츠+밴드 세트 효과, 메일+방패 세트 효과 등)

그로 인해 아퀼루스 장비와 어비스 장비의 대미지 성장 체감 효과가

없어져 버려 각 장비(이클립스 포함) 간 어느 정도에 기본 능력치 차이가

합당할지 이야기해 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3. 변경된 장비 아이템 공격력/방어력 계수

대부분 테스터분들이 대미지 부분에 대해선 큰 불만이 없었지만

방어력에 대한 의견은 워낙 다양하여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지 남겨주세요.

 

 

정말 오랜만에 진행하는 대형 패치인 만큼 테일즈위버팀도 부디! 유저분들 의견을

경청해 패치에 반영될 수 있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

 

캐릭터 밸런스 부문에 대해 남겨주신 의견들은 따로 정리하여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리어 | 작성시간 23.12.14 내가 뭔 ㄱ소리를 본거지;;
    아니 그딴식으로 다 손봐놓고 이제와서 밸런스가 아니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작성자[하이아칸]z강다니엘z | 작성시간 23.12.15 개발자노트에 써있는 스킬조정은 뭔... 대단하다 진짜 ㅋㅋㅋ
  • 작성자펭돌이 | 작성시간 23.12.15 ㅋㅋ 욕마렵게하네
    저게 밸패가 아니면 느그들 기준에서 밸패는 도대체 뭐냐?
  • 작성자틈새사탕 | 작성시간 23.12.15 진짜 캐릭마다 코멘트붙혀서 왜내렸고 올렸는지
    이유좀 적어줘
  • 작성자하칸]즐겜유저 | 작성시간 23.12.15 이건머 술을 마시고 운전했지만 음주운전은 하지 않았다라고 말하고있네 ㅋㅋㅋㅋ
    캐릭터 스킬셋 퍼뎀건드리는 순간부터 캐릭터 밸런스 패치잖아 무슨 말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고 있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