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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하이아칸]신이난다 작성시간24.07.19 밸런스 패치 뜰때마다 자꾸 무서워지네요..하하 원래 밸런스 패치 뜨면 기대하는게 정상인데 무서워진다는 사실이..하하;
저도 오픈베타부터 게임을 오래 했지만 테일즈위버 정말 잘 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하는데 운영이 너무 끔찍해서 망한 느낌...
사실 곰나 물총 같은 특수 캐릭터들은 수치만 딸깍 한다고 밸런스 패치가 아닌데 이건 아예 방치 수준....
진짜 곰나이스 마공 캐릭인데 찌르기 아티팩트 끼는 부분이랑 암릿에 S찌르기공격력 다는 부분 보스가 방어력이 약해 자꾸 재소환 해야 해서 딜로스가 심한 부분 이런 것들을 개선하는 게 밸런스 패치인데
자꾸 DPS만 건드는 이유는 정말 모르겠네요 하하... 그냥 웃기네요
밀라도 솔직히 딜이 문제긴 한데 얘도 SP쉴드나 위빙 같은 부분을 챙겨주는 것(생존)도 밸런스 패치의 일부 같은데 그런 부분은 아예 빠지는 것이 참 항상 아쉽네요 -
작성자 하칸]즐겜유저 작성시간24.07.20 로아미니 유저입니다.
타 캐릭 머라고 할생각도 없고 비교안하면서 묵묵히 그냥 감수하면서 하고 있는데 이런패치 볼때마다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네요. 시작한지 얼마 안되셨거나 잘 모르시는 분들은 정식서버도 아니고 테섭인데.. 그리고 데미지 퍼센트 좀 조정하는데 왜 이렇게 사람들이 물고 뜯고 난리냐고 할 수 있는데 이유가 있습니다.
어떤 RPG게임을가도 모든 밸런스를 맞추기는 힘들기 때문에 상위캐릭이 있고 하위캐릭이 있지만 아이템으로 그 차이를 메꿀수 있거나 특정 지역이나 파티시 선호되는 직업군의 이유 때문에 이 차이가 상쇄됩니다.
하지만 테일즈위버는 어떤가요? 상위캐릭과 하위캐릭은 아이템으로도 차이가 메워지지가 않습니다. 그렇다고 메타도 버프 상한선 패치와 솔플지향적인 상위컨텐츠로 인해 오로지 딜이 잘나오는 캐릭터들만 우선시되죠.
그렇다고 캐릭터나 컨텐츠 패치라도 자주하나요? 한번 새롭게 패치되면 최소 1년은 그 상태로 가야됩니다.
그리고 캐릭터의 구조적 문제나 밸런스는 사실 운영하는 주체에서 면밀하게 살피고 매우 세심하게 진행해야되는데 저렇게 테섭으로 공지 나오고 그 주에 바로 본 서버에 적용되는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