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 1당 공격력 계수
찔 베 6.67
마공 5.95
마방 5.25
(매위 정보제공방의 표 참조)
보통 마법방어 케릭들이 다른 계열 보다 200대 후반(250마방로브 240마방메일 손목어빌 및 기타진화 장비의 마방수치가 조금 더 높아서)의 수치를 더 올릴 수 있습니다
반올림해서 300을 더 챙길 수 있다 가정해도 저중에서 제일 계수가 낮은 마공계열 데미지에 미치지 못합니다 게다가 인트 및 마공으로 챙길 수 있는 보조공격력 스탯마저 타계열에 비해 안습해서 실제 데미지는 더 암울하고 추가로 마방계열 스킬의 스킬퍼뎀 자체도 대부분 낮게 책정되었습니다
그나마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마법방어와 mr 증가시 방어력 증가는 현재의 사냥터들에서 도저히 의미를 찾을 수 없는 방어스텟이라고 여겨집니다 어차피 고정체력 패턴과 프로텍트+버프스크롤만 있어도 채워지는 방어능력 시오칸하임의 도서관처럼 마법공격만 하는 사냥터가 없기 때문에요
따라서 마법방어관련 스텟의 공격계수 소폭상향과 방어계수 삭제 혹은 대폭하향을 건의합니다
추가적으로 리노베이션이 시급한 케릭터들이 즐비한 시점에서 몇몇 케릭들의 퍼뎀과 중딜 명중률을 높인 부분은 느리게 가던 리노베이션 진행상황에서 굉장히 좋은 패치라고 생각됩니다
(할거면 시벨린 중딜과 티엘라솔렛도 좀 해주시는게...)
(다른케릭들의 너프를 원하진 않아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