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작법.
테일즈위버를 쭉 해오던 사람들은 못느끼겠지만
다른 게임하다가 넘어 오신분들은 퀘스트 수락 거절 대화하기 부터 굉장히 불편하다고 느끼셨을겁니다. 심지어 마우스 클릭 으로 이동하는 것도 불편합니다.
누르고 있느면 가다가 멈추고 반복해서 연달아 클릭해야 합니다. 겹쳐 있으면 특정 몬스터 클릭하기도 불편하고 콤보시스템은 뭐 이런 답답한게 있나 싶을겁니다.
2. 버프 스크롤 너무 많습니다.
도대체 내가 무슨 버프가 언제 끝난지도 헷갈리고 버프 포션 먹는순서부터 뉴비에게 너무 불친절합니다. 무슨 버프가 20개 넘는 분도 있더군요. 경험치 관련 버프만 21종류인데 비싸서 그렇지 리니지도 이렇지는 않아요.
3. 뉴비를 전혀 배려하지 않은 컨텐츠 벽
카타콤에서 머루 그리고 어비스 넘어가는 벽이 높아도 너무 높습니다. 운이 좋으면 한번에 가능하더라도 융기 드랍 4개월 확정 퀘스트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뭔 연마 종류를 이렇게 많이 만들어놨는지 기존유저만 생각하고 뉴비는 전혀 생각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4. 1인 모드 난이도.
1인 모드의 보상을 낮추더라도 난이도를 대폭 낮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혼자서 연습하고 후에 파티를 할수 있는 발판이 되어야지 1인 모드가 솔플러를 위한 컨텐츠가 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5. 화폐 단위
그냥 소유 할수 있는 시드를 9999억까지 늘리면 될것 같은데 왜 괴? 이런걸 만든건지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6. 경매장 시스템 수수료
잘되는 게임들은 모듀 경매장이 활발합니다. 수수료 1프로로 낮추고 경매장을 활성화 시켜야되고 서버 통합 거래소 만들어야 합니다.
7. 너무 어두운 분위기
후반 컨텐츠 가면서 너무 분위기가 무겁고 맵도 어둡고 몬스터들도.... 굳이 이럴필요가 있나요? 멋과 어두운건 다른겁니다.
8. 캐릭터간 밸런스
누구는 무딜에 원거리로 때리고 누구는 근접에 중딜 엄청긴 스킬 목숨걸고 콤보 쓰는데 클리어시간은 똑같습니다. 저도 캐릭터 외형 취향은 보리스인데 하두 안좋다는 글이 많아서 안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