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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비를 위한 케릭터 평가/추천 - 3편(이자크,밀라,티치엘)

작성자정보맨|작성시간18.10.03|조회수6,157 목록 댓글 16

* 첨부된 파일을 받으실 때는 바이러스, 악성코드에 주의 해주세요.



안녕 생각보다 찾아주는 사람이 있길래 감동먹어서

여기까지 쓰고 다음꺼는 내일 쓰도록할게!



 ※ 퍼뎀은 서드,컴써 마스터기준으로 썻음

 ※ 케릭터 계열중에서 쌘계열만 선정함

 ※ 디벞같지않은 디벞은 제외했음

 ※ 퍼뎀은 곰피키가 아닌 최신자료 올렸음



이자크(베기)


 1줄평 : PK의 꽃, 컨텐츠도 나쁘지만은 않은 케릭


 이자크하면 떠오르는게 도플 혹은 팔짧은 컨텐 구리고 중딜긴놈으로 떠오르는 사람이 많을거야

 하지만 오늘은 컨텐츠가 주목적이기에 컨텐츠로 얘기해보도록 할게

 이자크 인식이 정말 안좋더라고 이걸보고 인식이 바뀐다면 참좋을거같음

 이자크의 장점이라면 파이널포커스로 인해 스텟효율이 무척높고 콤보가 쉬운편이야 

 앞서다룬 보리스 잔영참과 같이 후딜이 가장긴스킬이라 움직이면서 콤보할수있는 몇안되는 케릭임

 대미지는 거의 시벨린급으로 1.5티어급, 중딜도 2초라 콤보의 효율을 잘받는편이고 DPS도 나름 높은편

 사거리는 패시브로 +2 늘어나기에 정말 안해본사람들은 모르지만 해보면 사거리가 은근 긴편이고

 에너지체인으로 감전도 걸수있어 데투는 앞서다룬 시벨린처럼 중딜이 너무길기에 콤보가 없으면

 사용할때 답답함을 느낄거야 시벨린과 동일하게 퍼뎀과 중딜을 줄이는게 좋지 않을까 싶음

 또 경직무시가 스킬에 붙어있기에 갑옷 2랜옵이 부담스러우신 뉴비들은 SHP만 박으셔도되고

 돈이 넘치시면 피격피해감소/SHP를 다시면 더욱 생존율이 올라가게 될거야

 단점도 위에 같이적게 됬는데 단점은 긴 중딜의 범위기가 되고

 나머지는 뭐 근딜의 한계같은 패턴 피할때 딜로스가 생긴다는점 말곤 없는거같아

 

 주요 단일기 : 크리스 크로스-10800% / 중딜:2초

 주요 범위기 : 데스투르도-7308% / 중딜:2.7초 / 범위:32/32

 유틸 보유 : 크러싱블로(기공계열대미지15%증가) / 그로기(경직무시,크리티컬약간상승) / 파이널포커스(적중문제사라짐) / 섀도우무빙(피해량30%증가,회쿠효과적용)


밀라(물리복합)


 1줄평 : 옛날부터 뭔가 하나를 주면 하나를 빼았는 케릭


 한때는 1티어 딜러가 됬던적도 있었지 그것도 한때

 이케릭은 뭔가 운영진이 싫어하는거 같아

 예전에 기합쓰면 각성의 비약이 안먹어지는거도 그렇고

 밀라만 혼자 이공간 대미지버프 못받는것도 그렇고

 그냥 밀라 자체댐증기를 맹약처럼 따로 카테고리를 만드는게 어려운가 싶어

 밀라는 현재 이공간버프를 못받는점만 하더라도 다른 케릭터에 비해 패널티를 받고 시작하는거와 같아

 그렇다고 밀라가 퍼뎀이 높다? ㄴㄴ 방어가 쌔다? ㄴㄴ 

 이케릭은 그저 물복떡상이후에 물복이 대미지가 올라서 쌔진거지 밀라가 쌔진게 아니야

 가뜩이나 생존기없는 무딜은 힘들어서 뭐 체연을 10장먹고 그런다면 무딜을 추천하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플레일들고 콤보카드 날리는걸 추천할게

 정말 하고 싶다면 안말리겠지만 하다못해 다른케릭하다가

 이공간버프라도 받을때나 각출해서 하는게 좋지않을까 싶어

 내 기억상 각비 기합중첩도 엄청 오래걸린거로 알거든

 카타콤이 물복이 좋으니 카타콤한정으로는 딜러채용도 괜찮아보이는거같음 


 주요 단일기 : 카드 스프레이-6900% / 중딜:1초

 주요 범위기 : 스크래칭스톰-4117% / 중딜:1.2초 / 범위:32/32

 유틸 보유 : 기합(대미지20%증가,이속+2,어질+20) / 패기(30초간 경직무시,크리티컬맞을확률감소) / 카리스마(투명인간만듬)


티치엘(물리복합 - 백법을 안키워봤고 정확한 의견을 낼수없어서 타티로 일단씀)


 1줄평 : 무기도 든놈이 이자크보다 사거리가 짧고 스텟효율도 구린 이상한 케릭


 난 예전이나 지금이나 타티는 예능케릭이라고 생각해

 한때나마 콤보난타가 쌔다고 했을때조차도 예능케릭이라고 생각했어

 타티의 장점 흠... 난 잘모르겠어 키우는내내 내가 이걸 왜키우고있지 하고 느꼈을 정도니까

 대미지가 나쁜편은 아니야 범위기도 괜찮고 근데말야 이케릭은 단점이 너무많아

 단점으로는 일단 콤보가 하기 힘들어 엔칼이상만가도 후딜고정없이는 빡센편이야

 그리고 제일 질나쁜거 타티전용 시엔계열이 없어 무려 DEF/HACK 이걸 어따 써먹어

 그래서 스텟효율도 아마 전케릭 통틀어 안좋을거야 그리고 1:1기 범위는 또 이자크보다 짧아

 무기 든애 맞나? 싶을정도라니까 그리고 아머끼는거보단 로브끼는게 나은데 로브낄려면 또 MR을 찍어야해

 이 무슨 스텟효율도 구린데 MR도 찍으라네 타티는 애정으로 하는거지 키우는 케릭으로 하는게 아니야

 차라리 타티키울바엔 공법, 공법키울바엔 백법 키우라고 하고싶네 물론 백법도 썩 좋은케릭은 아니지만


 주요 단일기 : 난타-10200% / 중딜:1.8초

 주요 범위기 : 블레이드 월 - 3630% / 중딜 0.8초 / 범위:32/32

 유틸 보유 : 방어무시(15%),회피무시(15%),셋(벞스같은),브레이크아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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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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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하칸)블러디써스터 | 작성시간 18.10.03 타티는 제가 기억하기론 원래 기획자체가 없던 캐릭으로 알고있어요
    그걸 유저들이 로드들고 평타로 사냥하면서 만랩찍는 사람이 한둘 생기기시작하면서 운영진들이 그게 재밌어보였나 스킬도 주고 무기도 따로 마련해준걸로 기억합니다ㅋㅋㅋ
    그 라그나로크에 노비스로 만랩찍는사람들 때문에 생긴 슈퍼노비스같은 쪽이라고나할까
    그래서 스킬도 꼴랑 3개인가? 그거밖에 없는걸로알아요
  • 답댓글 작성자정보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8.10.03 해보니까 너무 뭔가 컨셉에 안맞는케릭같긴 했어요
  • 답댓글 작성자(하칸)블러디써스터 | 작성시간 18.10.03 정보맨 그래도 난타할때 모션이 귀여움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아노]조유하。 | 작성시간 18.10.05 (하칸)블러디써스터 타티 기획자체가 있었는지 없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2002년 말 티치엘이 막 등장했을때 스킬창에 티치엘 타격계열은 존재했으나 스킬이 하나도 없었는데 이후에 콤보 스킬로 스매쉬가 추가 되고 그 뒤 스매쉬로 몹을 패는게 가벼운 놀이(?) 유행(?)이 있었고,그 뒤 본격적으로 개발진 분들이 타격티치엘 스킬을 추가시킨건 맞습니다. 그 당시 개발진&운영자 분들이 당황스러워하는 분위기는 저도 기억합니다만 타티의 기획의도가 있었는지 없었는지는 명확히 밝히지는 않았던걸로 기억하며, 관련자료를 찾는건 실패했지만, 확실한건 콤보 스킬 스매쉬가 추가되기전 콤보 평타는 트윙클비트 뿐이어서 지팡이로 몹을 패는게 불가능했습니다
  • 작성자[아노]마모찌 | 작성시간 18.10.12 밀라는.. 복귀 전에도 애증?으로 선택하고 키웠는데.. 그런거 있자나요.. 남들이 다 손가락질 하면 왠지 키워보고 싶은.. (그냥 변태인가..?)
    복귀 후 지금은 밀라하면 혼자하세요 하길래 찬솔로 갈아탐..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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