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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사나샤샤입니다.
테일즈위버 컨텐츠라는게 별건 없지만, 아무것도 모르고 가면 헤딩하기 마련이고
카페를 통해서만 정보를 얻으시는 분들이 제법 많이 보였습니다.
이를 위해, 프시키의 미궁 시스템 설명, 진행 방법등을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프시키의 미궁 테일즈위버 공식 업데이트 링크입니다.
http://tales.nexon.com/News/Notice/127846
입장할 수 있는 시간은 하루에 총 세 번
AM2:30~3:00
AM11:30~12:00
PM8:30~9:00
예를들어 오후 8:30~9:00 사이면 언제든 입장은 가능합니다
단, 언제 입장하였든, 9시가 되면 자동으로 미궁에서 나가집니다
또한 미궁 내에서 캐선창을 가면 나가지게되며, 다시 입장가능하고,
다행히 진행하고있었던스테이지에서 시작합니다.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1.첫 번째 입장 -> 5개의 퍼즐스테이지 중 랜덤으로 시작
2.두 번째 -> 보스 (머큐리얼 4보스 중 1)
3. -> 1,2가 교대로 반복, (8스테이지까지)
4. 9라운드 잡몹 잡다보면 루미너스로 가는 길이 열림 (실라이론 잡으러가는 곳에 포탈생성)
5. 10라운드 루미너스 잡으면 클리어.
퍼즐 스테이지 공략 (5개중 1 랜덤, 주관적 난이도 순 설명, [프시키들 = 잡몹] )
1. 프시키들의 공격을 피해서 맵 끝가지 가기
-> 쉬어가는 스테이지입니다. 이속 72기준으로, 그냥 맵끝까지 달리면 항상 별 문제없이 클리어가 되었습니다.
2. 프시키들 속 숨어있는 어둠의 부스러기 처치
-> 맵을 돌아다니시다 보면, 어둠의 부스러기라고
잡몹과 확연히 다른 녀석이 있습니다. 빨리빨리 찾아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일정 시간내에 잡지 못할 경우, 추가로 부스러기가 더 생깁니다. 최초 부스러기는 3마리입니다.
3. 자연의 결정 파괴하기
-> 살반 방으로 시작되며, 6군데 어둠의 소용돌이로 막혀있습니다.
잡몹들을 잡다보면, 소용돌이중 하나가 사라졌다고 나오며 사라진 곳으로 들어가서 히드라에 둘러싸인 자연의 결정을
그냥 파괴해 주시면 됩니다. 6개를 다 클리어 하면 이동됩니다.
히드라는 점점 젠이 되기 시작하며, 클리어 속도가 느릴 경우,
4. 모든 프시키 처치 (빡침의 시작)
-> 그냥 맵에 있는 모든 잡몹 다 잡으면 됩니다만 시작지점부터 꼼꼼히 체크하여,
똑같은 동선을 밟지 않고 시간대를 단축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룬 문자 모양의 리액터와 대응되는 카드 찾기 (맞다. 지옥문이 열렸다)
-> 잡몹들을 잡다보면 랜덤하게 카드를 바닥에 떨굽니다. 떨군 카드를 주워서 아래 그림과 같이 대응시켜
각각 6개의 자리에 떨어트려 놓으시면, 6개 다 맞추시면 클리어 됩니다.
다만 카드 드랍이 랜덤이라 (운빨 망겜), 정말 운이 없으면 이 스테이지에서 끝나버릴 수도 있습니다
(원문:http://cafe.daum.net/MagicWeaver/Q60A/14925, 차미스리님이 너무 감사하게도, 잘 정리해주신 룬 문자표)
클로에 시점 미궁 진행 영상
룬문자 0:45
샐레아나 3:45
어둠의 부스러기 처치 5:45
샐리온 6:40
맵끝까지 달리기 8:45
실반 9:25
마력장벽&결정 파괴 11:55
실라이론 14:45
모든프시키처치하기 17:05
루미방뚫기 21:15
루미너스 22:25 ~ 26:15
+미궁에 대한 고찰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랭킹 산정에 관하여는, 하루빨리 패치가 진행되어주길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상적인 랭킹산정 방식에는, 한 주중, 최고 달성 하루만 한정(3회는 포함) 및 클리어 속도 포함 산정 방식이
게임 투자한 시간 + 스펙대비 보상에 걸맞는다 생각합니다.
(똑같은 직장인이더라도, 쉬는날 3연탐 다 참가하는 분이 1~2연탐 하시는 분들 보단 좋은 보상을 받는게 맞다고 봄)
또는 하루 1번제한에, 본인 선택하에 입장 (힘의 근원과 유사)
7일 동안 평균 성적을 합산하여 (누적) 랭킹을 선정하는 좋은 방식들이 있습니다.
캐릭별로 체감 난이도가 크게 다르겠으나,
체감 난이도가 비교적 낮은 (저와 같은 클로에등) 캐릭들은
캐릭 랭킹전에서의 보상 확률은 더욱 낮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른 캐릭의 현 컨텐에 식견이 넓지 않아, 잘 모르겟으나
현재 제 스펙기준으로 (1000마공대, 4각, 컴써)
평균적으로 약 25분 전후로 루미까지 클리어가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드하게 즐기는 게이머들에게는,
하루에 3번의 기회(all클리어시 총 15개 광물, 및 +@ 순위보상) 즉 한달 전후로
칼세도니아(아티팩트 업글템)을 뽑을 수 있고, 또는 세달 전후로 아퀼 장비재료 하나를 얻을 수 있음에,
장기적으로 매우 고정적인 수입이 보장되어 호의적일 것으로 보입니다만
1000개까지는 많은 인내가 필요해 보이고
컨텐 내에서 스트레스 받는 부분들이 제법 있을 거라(룬.. 룬... 더도말고 룬문자)
아쉬운 부분들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도 인퍼널 초기시절 대비 아퀼 장비가 너무 늦게 뽑히는 시스템은 아니라 생각하여, 조금 다행입니다.
저처럼 하루에 2번 또는 1번 정도로 시행 가능하고, 4보스 ~5보스 클리어가 되는 유저들에게는
소소한 상자깡의 기회가 주어지고 (지속적으로 스스조만 쌓이는) 혹은 조금 더 인내하여
아퀼 장비 재료들을 하나라도 파밍할 여력이 생겼다는 점에서 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편할 수 있게 랭킹산정 방식은 하루빨리 패치해 줬으면 좋겠네요.
특정 보스(특히 불닭)에 취약하거나, 스펙이 되지 않아 미궁을 올 수 없는 유저들에게는
진입장벽이 높게 느껴지는 컨텐츠이긴 합니다만
스펙이 제법 높은은데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유저들이 힘들어 한다면 길지 않은 시간 내에 패치해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