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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야트레이를 소개합니다. A to Z 나야트레이의 모든것! [ 캐릭터 소개 1편 ]

작성자하칸〃쑥그레이의58,000가지그림자|작성시간22.12.31|조회수7,026 목록 댓글 12

해윙 쑥하 드디어 캐릭터 소개를 시작하게되었습니다.

먼저,
저는 테일즈를 하면서 제가 생각하는 중요한 요소들로 하여 캐릭터에 대한 밸런스지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밸런스 지표 요소는 총 6가지 요소

『점수가 높을 수록 좋은것!』
컨트롤 - 텔즈가 손을마니 타는게임은 아니지만 그안에서 컨트롤 정도

(낮은점수 : 손이 많이 간다는 뜻, 높은점수 : 손이 적게 간다는 뜻)
코디(력) - 결국엔 엔드컨텐은 코디다! 얼마나 다채로운 코디가 가능한지?

(낮은점수 : 코디로 할게 많이 없음, 높은점수 : 대충입혀도 이쁨)
고점&저점(High and Low) - 투자(스펙)대비 반영되는 캐릭의 강함. 

(낮은점수 : 多투자를 해야 성능이 나온다라는 뜻, 높은점수 : 少투자로도 성능이 보장된다는 뜻)
PK - 추후 PK컨텐츠업데이트를 한다고해서 반영

(상태이상 스킬 보유 유/무, 근거리/원거리인지, 유틸기 및 생존기 여부)
성능 - 기본적인 캐릭터의 성능

(아이템으로는 극복하지 못하는 태생적으로 지닌 고성능 스킬을 보유 유/무)
피버(력) - 단일 보스에 대한 [피버시스템 : 뎀증20% / 올스텟 + 30] 이게 얼마나 잘터지는냐의 척도

(피버가 잘터진다는 것은 그많큼 균일한 DPS / DPS에 대한 빠른 예열을 뜻함.)
 
 
바로바로 두구두구둥~
 
제가 플레이 하고있는 나야트레이에 대해서 첫 스타트로 소개를 하고자 하는데요. 
지극히 주관적이지만 저만의 생각으로 나야라는 캐릭터에 대해서 가감없이
말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나야라는 캐릭터를 한줄요약하자면


"미(친)르스띤 폭딜러(Nuking), 도대체 (스펙업)끝이 보이지 않는 돈먹는 괴물" 
 
 
먼저 나야트레이의 캐릭터 요소별 밸런스 지표입니다.

 

1.성능


 
* 기본 패시브

중독 / 암흑 면역 이게 좋음 => 컨텐 / 피케이에서 빛을 보는 패시브?
그냥 있으면 좋은거 같음.
시벨린이랑 같이 팀 되본적이 업음...

 
* 나야의 목숨은 3개
첫번째 - 룬스킬 영혼의 구원(일일 1회)

두번쨰 - 기만(패시브) - 10분쿨

세번째 - 펫 부활(30분)
 
소모순서 : 기만 -> 영혼의 구원 -> 펫부활
 
게임플레이를 하다보면 죽을경우 자동부활이 되는데 이때 
일반적인 캐릭의 경우 영혼의 구원 - 펫부활 순으로 소모가되며,
이 후 사망 시 도핑물약이 풀림. 
 
심지어 펫부활 / 기만(패시브)쿨 따로돔.
ex] 펫부발동30분 - >그동안 최소 기만3~4회발동된다는 뜻.
 
그래서 왼만해서는 도핑물약이 빠진 적이없음.
 
빠질때에는 고집 부릴때? or 컨디션 저조할 떄
 
나야는 기만 발동 시 

사망 시 은신이되면서 어그로풀림 사망직후 안맞음.

 

* 수리검 던지기 - 범위기(테일즈 내 2번째로 빠름)

모션 / 중딜 깔끔하며 빠르다.

나야의 스킬계수가 기본적으로 낮지만, 빠른연사로 이를 커버해준다.

다른 계열보다 눈딜은 1.5배 낮지만 빠른연사 + 마인딜때문에 

DPS가 비슷해지는 이유!

 

 

* 심 - (1:1기)

대인기는 그저 평범한 수준이다.

특징.

- 원거리 스킬이다. (무딜로할시 원거리 딜러도가능!)

- 사용 대상과 너무 근접할시 일정거리를 벌린뒤에 스킬을사용한다.

- 최대사거리 밖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최대사거리보다

안쪽에서 이동 후 스킬을 사용한다.

(최대 사거리를 인위적으로 컨트롤 해야 한다는 뜻!)

 

 

 

* 속성의 선택이 자유롭다 (모든스킬이 무속성)
어떤속성을가지고 해도 좋다 그래서 나야의 속성을 정할 때 부캐를
할 때의 상황을 고려하여 속성을 정해주면 좋다
단, 기본속성은 화속성이 높음. 예전 마인이 화염병던지기 였는데
아마 이런 컨셉 때문에 화속이 높은 이유가 아닐까?

글쓴이는 풍속이다.

 

 

 

 
* 은폭 - 테일즈내 유일한 설치형스킬 보유(쿨10초)

마인(mine)

나야트레이의 트레이드 마크이자, 폭딜 캐릭이라는 이유가 되는 스킬

 

구매처

구매 후 큇슬롯에 등록하면 된다.
 
장점
* 스킬을 사용중 무딜 or 콤보시전 중에도 사용이가능
(중요 딜로스가 없다는 뜻)
 
* 발화, 빙결, 감전, 중독, 암흑, 마비 상태이상 유발 
(상태이상 종합선물 세트)
 
* 무려 마인당 장비강화석이 개별 적용

무기추가대미지 개별 적용.
ex ] 무기추뎀 250만일경우 마인7종사용시 1,750만이 박힘.
 
추뎀 개별 적용이 좋은점. 바로 방어력을 무시한 고정피해라는 것! 
현재 이클립스 컨텐츠가 BOSS방어력이 높음. 여기서 15강 무기만써줘도 
미친듯한 딜을 넣을 수 있음.

 
* 그리고 콤보 뎀증 효과를 받음.
 콤보스텍3이상에서 마인사용 시 진짜 미(친)르쓰띤 뎀지를 볼수 있음.
(이건 써본사람만 안다 ㄹㅈㄷ 무딜마인시절 나야가 패황이었던 이유.)
 
마인은 후방딜을 상시 적용 받음(인커리지 버프와 시너지가 좋음)
(마인에 눈이 어디에 달려있냐? 그냥 터지면 뒤에서 때리는거짘ㅋ)
https://cafe.daum.net/MagicWeaver/Q60A/15475

 

* 마인으로 1사이클(1회 7종)안에 6~7초필드몹이 죽을 시 사냥 효율이 좋다.

(그 만큼 스펙 - '체급'이 받쳐줄 때 한정.)

쥐몰이 or 군영 or 신조의 둥지 등...

(필드사냥 능력만 놓고 보면 최상위권이라 자부할 수 있다.)

 

* 쟁탈전(어밴던로드)에서 좋다.
마인으로인한 짧은 시간내 폭딜이 가능한 특성상 
클럽에 나야 있냐 없냐 유무에따라서 진행속도가 달라질 수 있음.
 
생각해보면 쟁탈전은 조합을 어느정도 꾸려서 가기 때문에 뎀지보정은잘받는다. 에타의 출시로 맥뎀이 사실상 무의미해지긴했지만 그래도 추가 타를, 그것도 짧은시간 내 폭딜수준의 구겨넣을수 있는 나야가 있다는 것 자체가 큰 이점이 될수 있다.
다른캐릭들은 들은 1:1기만사용 나야 심 + 마인 사용 애초에 타격횟수가 다름.

(무딜마인이 너프받은 가장 결정적인 이유가 아닌가 조심스레 생각해 봅니다.)

 
 
단점
눈딜이아니라 추뎀이라는 것 그래서 뎀지를보고싶으면 눈부릅뜨고 화면뚫어져라 쳐다봐야함.
 
시전자 중심으로 시전이 된다는 것. (설치시간동안 약간의 경직이있음)
이는 적절한 범위의 마인을 설치하기 위해선 나야캐릭이 그 중심부에 들어가야 된다라는 것을 뜻함.
(몹많을경우 뚜드려맞아 죽을가능성이 있음)
 
이해할 수 없는 피격범위?

대략 마인의 피격 범위

 
미친듯한 장강소모량
위 스샷에 범위에 몬스터가 30마리가 있을시 장강소모량
30 x 7 = 210ea 0.5초만에 마인 한번눌럿을 뿐인데 장강이 없어지는 기적
근데 위에서 얘기 했듯이 범위기랑 같이 나가기 때문에 체감은 더 심함.

 
잘못깔면 딜로스
마인 설치 시 30초 유지가 된다. 이때 마인이 터지지 않으면 마인쿨이 리사이클이 되어도 기존 마인이 안터지면 30초동안 마인을 쑬 수가 없다. 이거를 좀 안터졌을 때 마인새로 깔면 바로 기존마인삭제되고 새로운 마인이 바로 깔리도록 패치좀 해줬으면 좋겠다.

 

 

 

 

 


 
* 인술엽 (재사용시간5초)

https://cafe.daum.net/MagicWeaver/Q60A/15457

참고.
 
* 낮은 스킬 데미지 
쌍한계작이 강제로 강요됨. 동일 스펙 막시민과 눈딜 1.5배차이
뒤에서 설명함. 
 

 

* 중독 (패시브) - 틱뎀 장강소모x

중독 마인 20스택 / 연막탄(독연막) 1스택 / 독 바르기 타격당 3스택

 

100스택 기준 500% 데미지 이다. 1:1기 기준 틱당 4%정도의 위력을

발휘하니 중독을 활용하여 뎀지를 눈꼽만큼이라도 더 챙기는것을 권장한다.

 

 

 

 


2. 피버(최상)
나야는 피버를 터트리는 능력은 최상이다.
 
몸확장 옵션의 공격시 5%확률로 피버게이지가 최대로 찬다(발동)
랜덤옵션이 있다.  
 
이 때
 
마인사용 시 7종을 사용하는데 이때 각 마인당 각개의 확률로 적용 된다.
위에서 언급을 했듯이 마인은 부수적으로 딜로스 없이 발동되기 떄문에 1:1 대인기 or 범위기를 첨가하면 나야의 피버게이지는 마를 날이 없다고 보면 된다. 

피버게이지, 상단 피버 발동

 
 
3. 컨트롤
이동기 1

이동기2 (데미지 스킬)

일단 쿨이 따로 돌긴하지만 이동기가 2개가 있다.
이 스킬이 있어 나붕이는 면하게 되었다.
(보스 기믹&패턴 피하거나 언덕이나 벽 넘을시 유용함)
 

높이뛰기 -> 무차별적 습격

* 마인설치 시 적절한 위치선정필요(적용 범위 / 바로터지는지점)
하다보면 적응됨.
 
* 인술엽 사용 중 SP소모로인한 스킬이 해제 될경우 
바로 리필 & SP물약 컨 필요함.
☞이게 무딜에서는 그냥 하면되는데 콤보일때가 문제임. 콤보 사용 시 사용하면 콤보가 풀리는데, 이 때 콤보 최소회피율 적용을 받으면서 엽을키는 것이 관건 해본사람은 알거임. 말로 설명하기가 난해함;;
(추가)
인술엽의 경우 재사용 시간이 5초의 딜레이를 가진다.
엽을 리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바로 깨지면 5초간의 딜로스가 생긴다는 점... 물론 그 때 동안 HP물약먹고 하면 딜로스는 없다.

 
 
4. 코디
기본코디 - 최악(너무 후져보임 = 너무 클래식하다...)
 
한복 - 무난함


 
제복 - 무난함


 
교복 - 약간별로(다리 ㅈㄴ 굵음) 염색 시 색이 구림.


 
5. 고점&저점
고점이 엄청 높은 캐릭터 = 접근성&대중성이 안좋다.
나야는 기본적으로 동일 스펙 타캐릭에 비해서 눈딜이 1.5배  낮음. (무딜기준)

(BUT. 눈딜이 낮다고해서 DPS가 낮다곤 안했다.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 나야=약하다NO NO~, 내딜이랑 나야딜이랑 비슷하면 딜적인부분만보면 컨텐에서 나야가 기여도가 더 높다고 보면 된다.)

 
이 얘기는 무엇을 뜻하는 것이냐면, 저점. 즉 낮은 스펙대에선 지옥을 경험을 할수 있다~
 

WHY??
[테일즈는 기본적으로 일정 방어력을 뚫어야 그 이후로 데미지가 나오는 게임이다.]
 
예를들어 동일 스펙의 막시민 / 나야트레이 두캐릭이있다고 가정해보자
 
BOSS(방어력100)
 
막시민은  160출력값
 
나야는 105출력값 
 
대입 시 막시민은 60만의 데미지를 출력, 나야는 5만의 데미지를 출력 즉, 하루종일 바늘로 BOSS X구멍만 찌르고 있는 격. 
 
단!, 일정 수준이상에서

 예시로, 막시민 / 나야 DPS를 비교 했을 때 비슷하게 나온다.

 

막군 합뎀2801 vs 나야 합뎀2727 => 동스펙이라 가정(마갑과 아노슈츠의 차이정도로 이해)
4각 / 연마류 동일 / 도핑동일  

막시민

 

나야

☞물론 1:1기만 비교했고 그 외 다른 표본이 없으나 이정도라고 이해 차원에서만 볼것 절대적 지표는 아님.

 

결론. 나야는 기본적으로 쌍한계는 입어줘야 겨우; 입문했다고 볼수 있다.

 



 
 
고점이 높다.

복합계열 특징이 무기 인챈수치가 엄청 높다(한계작이)
 
쌍한계작을 할려면 이론상 인크20회이상해야함. 
 
그래서 태도, 대검, 장검 등 무기들은 한계작이 
 
잘 없다.
 
왜냐하면 일반적인 취미로 게임을 즐기고 하는선에선 방어구 쌍한계정도 입혀주면
 
겜하는데 크게 지장없는 수준.
 
하지만 무기15강&한계작 정도의 스펙까지 간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솔직히 나야의 본체는[딜] 무기라고 생각함. 무기50% : 나머지장비50%) 
고점이 높기 때문에 고스펙에서 포텐은 테일즈 내 최상위권이라 충분히 자부 할 수 있겠다.
 
일부 단일 계열 한계작이 낮은 캐릭터들은 결국에 인첸 수치가 높아지면 복합계열에게 추월당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
 
그러니까 반대로 돌려서 얘기하면 위에서 설명한 태생적인 낮은 데미지를
 
템으로 극복할 만큼 무식하게 투자를 하면 '재밋다'
 
 
6. PK(PVP컨텐을 기대하며)
나야는 전통 PK 강호이다. 물론 캐릭터 리노베이션 이 후 pvp컨텐츠가 마땅히 없어 활약은 없었지만 현 장점을 나열 하자면
 
슈츠&밴드 캐릭이다.

고정회피 세트 옵션이 있다. 이는 고정회피00수치만큼 회피 확률이 증가한다라고 생각하면 쉽다. 
 
마인(딜링&상태이상)
설치형 스킬 '마인' PvP지역에 입구에 설치 시 막시민이나, 이자크, 클로에 등 제외하면 들어오자 마자 대기실로 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대상의 회피가 높다면 마인은 그냥 터지기만함)
 
인술엽 - 최소회피율 + 10%, 이동속도 +10


 
섬 - 상태이상 (마스터리에 따라)

나야라고 하면 디벞이 없는 퓨어딜러라고 알고 있지만 댓츠노노
 
능깎 스킬(디벞) 컨텐&PVP용이 있다. 
최근 아페테리아에서 빛을 발하는 스킬. 
 
 
연막 - 은신

나야를 샤코로 만들어줌

 
 
 
Q. 마인 써야하나요?
A. 안쓸것이라면 다른 캐릭하는걸 추천한다.

Q.
찌르기 나야는 좋은가용?

A. 아니오. 1:1 스킬이 광묘(채널링)밖에 없음.
이는 광묘가 중간에 캔슬이되면 10초의 쿨타입이 있는데
대체할 1:1 기가 없음. (이게 ㅈㄴ 큼)

그리고 애초에 찌르기형 세팅 (손목/아티펙트)이기 때문에 주력기인 '마인'
데미지가 약해짐 굳이 찌르기할 이유가?
 
Q. 그렇다면 베기형은요?
 A. 아니오. 1:1기가 연(근접)스킬에다 중딜이 ㅈㄴ 길어서
무.조.건
콤보를 써야함.
나야가 콤보가 안좋은건 아니지만 물복에서
콤보/무딜
하이브리드형으로 할 수 있는데 굳이 베기를 할 이유가?

마인 데미지 이슈 위와(찌르기) 동일
마지막으로 베기 범위기는 자기중심기임.
 
※아퀼셋에서 쓰기 좋은 재분
https://cafe.daum.net/MagicWeaver/1UIO/22288.

 고디펜 재분이라 안정성이 받쳐준다. 내실x일때 사용하기 좋음.

 

 

- 추천 마스터리 -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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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DICE몽마 | 작성시간 23.03.27 나야 정말 매력적이네요.
  • 작성자또복이 | 작성시간 23.04.28 안녕하세요. 앤드스펙까지 가려면 어느정도 과금을 해야하는지 여쭤도 될까요? 회수가능과금/회수불가능과금 거즘 한 7-8년만에 돌아와서 예전에하던 나야를 다시해보고싶어서 여쭙습니당..
  • 작성자깜수 | 작성시간 23.07.06 감사합니다!
  • 작성자안세연 | 작성시간 24.01.29 미쳤다 미쳤어 감사합니다.

    근데 콤보 넣기 어려워용...
  • 작성자돌아온연어 | 작성시간 24.02.17 [나야 ㅇㄷ]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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