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ㅂㅃ빨간 맛 궁금해 이스핀 ~ 깨물면 점점 녹아든 스트로베리 그 맛 [ 캐릭터 소개 4편 ]

작성자하칸〃쑥그레이의58,000가지그림자|작성시간23.01.14|조회수3,392 목록 댓글 16

https://youtu.be/ox_D7JRJxFI

해윙 쑥하 캐릭 공략 네번째 캐릭터 이스핀 입니다.

 
밸런스지표(참고)
 밸런스 지표 요소는 총 6가지 요소
컨트롤 - 텔즈가 손을마니 타는게임은 아니지만 그안에서 컨트롤 정도

(낮은점수 : 손이 많이 간다는 뜻, 높은점수 : 손이 적게 간다는 뜻)
코디(력) - 결국엔 엔드컨텐은 코디다! 얼마나 다채로운 코디가 가능한지?

(낮은점수 : 코디로 할게 많이 없음, 높은점수 : 대충입혀도 이쁨)
고점&저점(High and Low) - 투자(스펙)대비 반영되는 캐릭의 강함.

(낮은점수 : 多투자를 해야 성능이 나온다라는 뜻, 높은점수 : 少투자로도 성능이 보장된다는 뜻)
PK - 추후 PK컨텐츠업데이트를 한다고해서 반영

(상태이상 스킬 보유 유/무, 근거리/원거리인지, 유틸기 및 생존기 여부)
성능 - 기본적인 캐릭터의 성능

(아이템으로는 극복하지 못하는 태생적으로 지닌 고성능 스킬을 보유 유/무)
피버(력) - 단일 보스에 대한 [피버시스템 : 뎀증20% / 올스텟 + 30] 이게 얼마나 잘터지는냐의 척도

(피버가 잘터진다는 것은 그많큼 균일한 DPS / DPS에 대한 빠른 예열을 뜻함.)


 
 
 
먼저
 
이스핀이라는 캐릭터를 한줄요약하자면
 
" 3번째 리노 캐릭이지만 애매한 스킬셋! 좀더 상향시켜줘! " 
 
지극히 주관적인
이스핀 캐릭터 요소별 밸런스 지표입니다. 


1.성능

* 마스터리

마스터리 구성

 


* 기본 패시브

경직무시 패시브! , 눈여겨 볼만 한 것은 마뎀 60% 감소! - (구)셀프레지스트리가 패시브화

 

막시민이랑 같이 있음 조음.
클로에랑 같이 있음 조음.
시벨린이랑 같은 파티? 되는날은 로또 구매하는날!, 방패를 안껴서...영...


* 범위기&발화

찌르기/베기/물복 동일

이스핀은 범위기는 화속성임.

이로인해 화속이 강제되는캐릭.

단, 부캐릭으로 할 경우 범위기를 안쓰는 컨텐이면 어떠한 속성도 가능, 1:1기는 무속성

ex)머큐리얼 케이브...

 

백드래프트 - 화속틱뎀지x2[실속은 없다 수치에 크게 영향x]

패닉 - 컨텐용(능력치 -10%) 

사보타주 - PK용(장비보정 -10%)

 

 

 

 

* 치료술 - 자신&팀원

좌상 체력바 및 우하 회복이펙트를 볼것!

장점 - 물약과 같이 사용가능! 쿨x, 공격력이 높으면 높을 수록 회복량이 증가

단점 - 사용 후 약0.5초후 회복됨, (내)턴을 소비함. 무빙중 사용x

하지만, 회복 묘약을 쓴다고하면 오로지 묘약으로만 충당 가능 할 것 같고

그 이하 眞-라이프 포션과 같이 사용하기엔 괜찮은정도.

애매함...

 

 

 


* 단조 - 주력 디벞

 

 

 

 

 

 

 

 

 

 

 

 

 

 

 

ㅈㅅ;

 

 

기본 효과 -   + 피격 피해량 10%(뎀증10%)

사용 대상 처치 시 최초 1회에 한해서 '프로모션' 버프부여 

+ 공격 피해량10%

일일 버프이며,00시 기준으로 초기화됨. =>ex]19시에 사용 시 남은 시간 5시간

00시가 지나면 다시 써주면 활성화.

 

 

단점- 시전자 중심으로 시전이 된다는 것.

          (시전시간동안 약간의 경직이있음)
이는 적절한 범위에 적용시키기 위해 위해선 이스핀 캐릭이 그 중심부에 들어가야 된다라는 것을 뜻함.
(몹많을경우 뚜드려맞아 죽을가능성이 있음)

- 적용 대상이 20% 쎄짐.(몹&보스가 쎄진다는 뜻)

 

 

트레이닝 휠 - 적용대상 공격 피해량20%를 감소시켜줌

(정확한 수치는 공개x)

즉각적 피드백 - 회복량 미비 사용 추천x

하드 트레이닝 - + 공격 피해량10%

 

※개선사항 : 범위가 후하지 않음 좀더 넓혀줘야함. 

쿨30초 Tlqkf; (디벞스킬에 쿨이 왜 있음?)

 

 

 

* 농-레투르 - 쿨10분

이펙트 좀 깐지나게 해줘

 

- 액티브 스킬로 시벨린 버서커의 하위 버전.

그냥 보는대로 순간 딜뻥용이다 컨텐 중 보스에서 사용.

비슷한 스킬로 보리스 : 겨울을 극복하는자, 막시민 : 저주받은마검이 있다.

(전에는 발동 조건이 HP30%미만에서만 사용가능해서 단조-하드트레이닝과 연계해서 사용)

 

 

* 마크 드 빅투아 - 주력 디벞2

기본효과 -  -피격피해 10%

 

포니르 - 본인, 광역HP 회복(1.2s마다 최대 회복량 5000), 사냥용

콘케리르 - 대상지정, + 피격 피해 10%, 컨텐용

세 바르트 - 특정 지점 내 적에게 지속 데미지(100%/Cri2x), 피버용

 

※개선사항 :  쿨30초 Tlqkf; (디벞스킬에 쿨이 왜 있음?2)

 

 

* 모르트 하우 - 토글형

일명, 방무(방어무시) + 13%, 일정확률로 '마비' 스킬이다.

하.지.만  - 공격 피해량 10%의 패널티를 가지고 있다.

(전캐릭리노가 다끝나기도 전에 타 유저들의 뗶뗶(사기다)거림으로 모르트하우의 수치가

25% - > 13%로 너프당한 개씹레게노 스킬 어이xㅋㅋ 이때를 기점으로 이스핀 유저가 토막남.)

https://cafe.daum.net/MagicWeaver/Iadi/5429

너넨 그러면 안됐어...

 

보리스, 막시민, 시벨린, 란지에 또한 방어무시 마스터리를 가지고 있는데

이4캐릭의 경우, 방어력 무시에 대한 수치 공개는 없지만 패널티는 없다.

물론 수치(%) 자체는 이스핀이 높을지, 위 언급4캐릭이 높은지는 모른다.

방어무시 패시브를 가진 캐릭인데 패널티가 있다 라는건 개인적으로

형.평.성 측면이나, 이스핀의 리노순서 측면이나 영 아닌거 같다.

보 / 막/ 시 / 란

 

WHY??

 

모르트하우를 쓸 수없는 경우.

 

1. 현재 모르트하우를 비활성하고 이스핀이 낼 수 있는 데미지에서 -10%를 적용하고도 '압도적일 경우' 즉, 맥뎀에 달할경우 모르트하우는 없는스킬이 된다.

(쓰나 안쓰나 맥뎀이면 뭐하러 방무 키누?)

2. 상대적으로 대상의 방어력이 ㅈㄴ 약해서

방어력 무시 13% 수치 =< - 공격피 10% 수치

예시

하지만 방어력이라는 것은 이스핀이 낼 수 있는딜에 비해 '상대적'이라

 

예시1.몹 방어력 100 vs 이스핀 모하적용 딜 200

예시2.몹 방어력 100 vs 이스핀 모하적용 딜 2,000

 

예시1에 비해 예시2가 즉, 방무수치보다감소되는공격피해량이더커지는 것이다. 

 

결론. 공격력이 쎄지면 쎄질수록 쓸 일이 없어진다.

개선 : 형평성 차원에서 패널티 없애 줘라 or 수치 롤백

 

※마비의 경우 정확하진 않으나 5방중 약2대의 확률로 마비가 걸리더라(~카더라)

평타&스킬 적용.

 

 

 

 

 

 

 

* 인커리지 - 자신&팀버프 모든능력치(순수) +10%

 

 

앙파상 - (후방딜  + 10%, 백어택)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씀.

https://cafe.daum.net/MagicWeaver/Q60A/15475 

일단 스텟을 올려주는 버프는 이스핀의 '인커리지가' 유일하다!

그리고 능깎10%도 보유하고있어 파티 내 이스핀이 있음으로

스텟에대한 이점이 좋아진다.

이는 특히 PK에서 좋다.

 

 

앙파상의 경우 '솔로플레이'에서는 절.대 적용 받을 수 없는 오직 '파티플레이'

만을 위한 마스터리이다. 

 

캐슬링 -   - 피격피해 10%

 

히트블레이드 -  + 화속 10

캐슬링을 쓸일이 없는경우, 내가 화속200이 안되는경우, 죽을일 없는경우

위3가지 조건을 충족할 때 쓰면 좋을거 같다 :)

 

 

 

* 마르트 - 방패들었을 때 사용가능, 토글형 스킬

원래라면 이스핀은 방패를 들었어야 하는 운명이었으나, 인퍼널 아이템 업데이트 원래라면 루시안은 방패를 들었어야 하는 운명이었으나, 인퍼널 아이템 업데이트 이 후 리스트의 캐릭제한이 풀리면서 딜증가를 위해 방패를 포기함.

 

현재는 주로 리스트를 많이 사용하나, 서브로 방패운용하는것도 나쁘지않은것 같다. 상황에 따라서 특정보스 / 기믹 극복 등...

단 방패를 운용하기 위해선, 같은 종류의 장비끼리만 호환가능하다.

 

아퀼 메일 - 아퀼 방패 => 세트옵션o

아노 메일 - 아퀼방패 => 세트옵션x

 

역발상으로 리스트에 들어가는 작 비용을 무기or효과에 투자한다치고, 방패를 든다음 리스트만큼 찔/베 수치를 올리려면 솔직히 얼마나 들지 모르겠다.

[방패 + 메일 세트효과 아퀼기준 : - 피격피해 35%]

 

 

 

 

 

2. 피버

상태이상 '발화'가 있다. 콤보/무딜 + 틱뎀에 피버가 터지는게 그나마 잘터진다.

하지만

안터질때에는 죽어도 안 터질때도 있다. 



 
3. 컨트롤

크게어려운거 없는거 같다. 

디벞걸고 패면 끝 + 원거리 범위기

단!, 백어택에 대한 이해도는 필요하다

콤보로해도 좋고 / 무딜로해도 나쁘지 않은거같다.(이클컨텐제외)


 
 
4. 코디

 

진짜 이스핀 코디난이도 어렵다.

특유의 현실고증오지는 공격모션이 - 요소이다.

 

'로아테드레스'만이 답인거 같다.

 

 


 
5. 고점&저점

찔 -> 베 -> 물복 순으로 

가성비를 노리는 세팅부터 물복까지, 자본금액에 따라 선택하여 할수 있다.

나야 트레이편과 동일하게 물복(장검)으로 갈 시에는

무기 인첸 한계치가 찔/베 둘다 엄청 높기 때문에 

고점을 높히는 것또한 가능한 캐릭

 

 

 

 

6. PK

일단 근/콤찐에서, - 요소가 들어간다(리체에이어 2번째)

확정 CC기가 없다.

모르트하우가 확률로 마비이기 때문에

다른 확정CC기가 있는 캐릭에 비해 손색이있다.

마뎀 -60%의 이점이 있으나, 결국 내가CC기에걸리면 크게 의미는 없다.

대신 인커리지가 있어 스텟에대해서는 타캐릭에 비해 우위에있다.

본인보다는 서포터로서 빛을 발할것 같다.

(개인적생각) 

 
- 끝 - 
 

P.S 이스핀편을 작성하며...

 

테일즈에서 3번째로 리노가 된캐릭으로 스킬셋을보서 개발진의 '고민'의

흔적이 보였다라는 캐릭인거같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테일즈는 이점이 있으면, 단점이있었다.

좋은효과 => 반대급부

그러다 보니 『조.건.부』로 발동하는 스킬이나

마스터리가 어떻게보면 밸런스가 좋은거 같다.(라고 할뻔~)

 

하.지.만

 

보통은 매맞을 때에는 1빠따로 맞는게 좋은게 일반적이지만 이스핀의경우,

1빠따로 리노를했기 때문에, 3차로 리노, 상대적으로 피해를 본경우인거같다.

리노를 기획하고 진행을 하면서 여러 고민의 흔적이 보이지만 

캐릭이 넘어갈 수록 기존에 리노가 된, 이스핀에 비해서

후발 순으로 된 캐릭들을보면 점점 드는생각이

 

 

ex] 고민 -> 하- 걍 대충하자아~ -> 보/막/란/시 방.무

000캐릭 안좋아요!!! 꽤고ㅙㄱ!~~

음...

걍 이거 줘 버.프

ㅈㄴ 대충하는게 느껴진다.

기존에 리노가 된 캐릭에 대해서 비교가 없이 하는게,

그렇게 느껴진다랄까...

 

그래서 결과만 놓고보자면 애잔한캐릭이다...

물론 성능만보고 하기엔 좀더 좋은캐릭이나 굳이 이걸해야해??라는 생각이 든다.

디벞 쓰고 뒤에서 돌아가서 똥꼬 때리고, 뭔가 애매하게 쓸데없이 할게많다랄까

 

 

란지 = 교란 + 업라이징 = + 피격피해 20% + 공격 피해10%

 

이스핀 = 단조쓰고 몹 죽이고 공·피20%(자벞-하드트레이닝), 단조걸고10%, 콘케리르 걸어야 10%(심지어 얘는 단일), 인커걸고 뒤로 돌아 똥꼬 때려야 이제 또10% 보정을 받는다.

굳이 설명을 하자면 그렇다.

 

특.정 조.건 만족 시켜서 백어택을 해서 +10% 보정 받으면 모하누 ~  

1회성 원거리 광역 디벞 한번보다 못한게 백어택인데

(아무리 팀적용 버프라지만 할거에 비해서 + 10%는 너무 짜다.)

[운영진들 보라는 차원에서 쓰는겁니다 이스핀 유저들 비하 절대 아니여요ㅠ]

운영진들

- 끝 -

 

- 피드백 환영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막뻐기 | 작성시간 23.01.14 옛날 캐릭이 생각나네요.. 막시민도 기대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하칸〃쑥리검분수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1.14 담ㅃ... 요기까지...
    댓글 이모티콘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퓨크린 | 작성시간 23.01.17 zㅋㅋ재밋네요 밀라도 기대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하칸〃쑥리검분수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1.17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