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티어표 가지고 DPS표가 아니라고 '여러번 적어놨음에도' 불구하고
DPS만 얘기하면서 티어가 어쩌니저쩌니 하는 난독들이 있어서
이번엔 표아래에다 그냥 박아놔버림.
이번에는 난독이 없기를 바라며.
* 자버프 디버프따위 고려하지 않음. 순수한 '주력기 딜싸이클'의 퍼뎀.
(자버프 디버프있는캐릭들은 더 위로 올라갈거라고 생각하십쇼)
테섭 안열어주고 바로 본섭 패치라서 나도 직접 테스트 할수가 없어서 이렇게함
*타수/퍼뎀/중딜/캐릭버프,디버프/무딜 등에 따라, 인게임 순위는 많이 바뀜.
(그냥 이론상의 순수 '초당 공격력'이 이렇다고만 알아 둡시다)
*단일기표지만, '딜싸이클'을 고려한 것이기에, 쿨기도 포함시킴.
(ex. 벤야는 커오블틱뎀+헬게+샤헬 딜싸이클 / 예프넨은 쿨기 / 나야는 마인포함 등등)
* 모든 캐릭터 동일하게 '중딜 고려하고 0.1초 단위로 퍼뎀 쪼갠다음, 스킬들 1초단위로 재조합함'
* 연강마 기준임 (채널링, 중딜감소 등등)
* 계산 방식에 따라 결과값의 3~5%정도의 오차값은 나올 수 있음.
이건 어떤식으로 계산했냐인데 대충 이런식으로 했으니까 알고싶은사람만 읽어보시면될듯
무딜 = 스킬중딜에 신미적용, 고정후딜 적용, 총 공격력/결괏값으로 0.1초단위로 퍼뎀 쪼개고, 스킬별로 합산 -> *10(1초)= 1초단위 공격력체크
콤보 = 평타중딜+스킬중딜에 콤보중딜감소, 신미, 고정후딜적용, 총 공격력/결괏값으로 위와 동일하게 스킬별로 쪼개고 합산.
채널링 = 평평 3타채널링이기에 채널링 초당10타*10초에서 최초1초의 10타와 평타2대의 중딜 따로계산, 나머지9초*10, 총 90타와 앞선 결과값 합산해서 초단위로 쪼갠 후 합산
쿨타임기 = 채널링과 비슷한 방식으로 쪼갠 후 합산
ex. 예프넨의 경우 액스 쿨기 차징1초, 중딜1.8초 쿨10초. '차징하는시간1초,평타중딜0.8초,스킬중딜1.8초,콤보중딜감소,신미적용, 고정후딜적용 ' 차징1초와 별개로 스킬사용에 '이론상' 약 1.2초가 조금넘는 시간이 발생됨
사용과 동시에 쿨타임이 돌기에 차징과함께 약 2초가 조금 안되는 시간이 소요. 약 8초간 액스연+평타 콤보횟수를 계산. (약7회 콤 액스연 사용). 7회치의 값+쿨타임기를 합치면 약 10초간의 총퍼뎀이 나옴
해당값을 / 10(1초) = 그럼 1초간의 합산공격력이 나옴
걍 대충 이런식으로 진행했다 하고 알아두시면 됨.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건 '캐릭간의 버프 디버프같은거 전혀 고려 안된 그냥 순수 퍼뎀임. 인게임과는 다름'
인게임 내의 성능은 해당 퍼센트에서 '디버프.버프.무딜이가능한가.타수가많은가.중딜이짧은가'등등이 성능을 결정지음
* 멜카 같은데 가서 아~~~~무버프없이 실험하면 같은 결과 나올 수 있음.
인게임에선 타수 퍼뎀 템세팅 자버프/디버프에 따라 많이 다름.
표 값에서, 내가 얼마만큼의 디버프와 자버프를 갖고있냐 생각해보고
그런거 많이 있는만큼 더 강력해진다 생각하면 될 듯.
또한, '이론상의 최적의 결과'이기 때문에,
실제 인게임 내에서 서버렉이나 본인의 손에 따라 '콤보캐릭은' 더 크게 수치가 내려올 수 있음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