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냐세여. 복귀늅이 입니다.
리노 후 비호 이펙트가 정말 맘에 안들었지만
맘에 드시는 분들도 많아보였고
늅이인 내가 발언권이 있을까 (ㅋㅋ) 망설이다가
오히려 저는 비호 스킬 이펙트가 그리워
이거 하나만 보고 복귀한 유저로서
더 소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장문ㅇㅖ아
성능에 대한 얘기는 아예 배제하고 오로지 이빡트에 대해서만 얘기하겠습니다.
1. 패치 방향이 아쉽습니다
[ 정령에 신미?와 같은 효과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해결 방안으로 스킬 사용 주체를 "아나이스"로 변경한다. ]
패치 방향이 이렇게 정해진 순간부터
정령이 때리는 게 맘에 들어서 아나이스를 선택한 유저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패치 방향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건 바로 밑 글에도 있는 짤랑님 댓글이 제 마음을
대변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아 무단캡처 했읍니다.
2. 편의성... 정령 대통합
제 생각엔 신미, 클럽효과 등 적용을 위해 여러가지 방안중
스킬 사용주체 변경이 뽑힌 것 같고 이 때문에 자연스럽게
"아나이스가 직접팬다"는 컨셉 자체가
비호 "정령" 컨셉과는 멀어지게 됐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비호의 색을 조금 잃어버린 것 같고
그런데 더 아쉬운 점은 원래 스킬 디자인을
그래도 좀 남겨보면서 바꾸는 식의 디자인을 할 수도 있었을 것 같은데
한가지로 통합해야한다는 편의성 때문에
각 정령 느낌이 나는 사소한 디테일들을 다 날려버려서 더 그렇게 느껴지는 듯 합니다.
[아에르]
장판 중간에 바람 마크와 장판 가장자리로
바람 문양이 산뜻하게 올라오는 모싑.
[로키]
몬진 모르겠는데 아무튼 튼튼한 느낌
오우쉣
[르미에]
생명 근본 문양 하트에 왕관 야무지게 씌워주고
가장자리에 치유빤짞이 올라오는 모습..
[변경 후 장판 아리아 ver.아에르]
뭔가 디자인
화려해진거 ㅇㅈ
선명해진거 ㅇㅈ
그치만 개성은.. 색감은.. 저는 전이 훨씬 더 아나이스한테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3. 그래서 어쩌라는건데
단일기, 범위기도 할말은 많지만
글 적다보니 처음에는 스킬 이펙트 작업하신 분이
서포터 감성?.. 아나이스 감성이 부족해서 이렇게 된거 아닐까 아쉬웠는데
효과 같은거 정령이 다 적용받을 수 있게 하면서
각 정령 개성이 다 살아있으면서 또 통합 편의성은 챙겨줘야하는 작업이
쉽지만은 않았을 것 같네요 ㅠㅠ.
애초에 다 공존할 수 없는 작업같기도 하고요
(오래된 게임 특유의 기술에 가로막히는 그런게 있지 않았을까)
저는 롤백을 간절히 원하지만 ㅎㅎ.. 맘에 드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고
여기서 더 징징이마냥 징징거리면 그분들한테는 눈쌀찌푸 ㅈㅅ해서
이미 패치되었꼬 롤백한 선례도 없기 때문에 개인적인 후기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제가 이러이러 해서 맘에 안든 점 주르륵 적었듯이
패치 후 이펙트가 맘에 드시는 분들도 후기 적어주시면 어떨까 싶네요.
건강한 딜교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