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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신나게 징징거릴게요 ㅋㅋ

작성자달반|작성시간24.04.26|조회수1,846 목록 댓글 30

생각해보니 제가 왜 패치 만족하시는 분들 입장도 생각하면서

이펙트 디자이너 의도도 뇌피셜 쓰면서

글써야 하는지도 모르겠네요

저는 제가 느낀점만 쓰겠습니다.

 

단도 직입적으로 이펙트 그냥 댕 못생겼습니다.

 

 

단일기 디소넌스 그냥 몬스터한테 침뱉는 것 같습니다.

이펙트 크기도 하찮고 이펙트 길이도 너무 짧아서

잘 보이지도 않고 이거 크기 키운다고 될 문제도 아닙니다.

그냥 스킬 아이디어 자체가 별로입니다.

 

핸드벨 -> 소리 -> 음파를 이용한 스킬 컨셉인데

따지고 보면 음파 느낌 나지도 않습니다.

걍 연기가 휘날리는 느낌인데요?

연기 주변으로 잘 보이지도 않는 음표 찌꺼기들

이거 없었으면 솔직히 이게 무슨 이펙튼지 알 수나 있나요? ㅋㅋ

 

메이플스토리도 이펙트 변경 작업할 때

원래 이펙트 컨셉은 남기고 보완하는 식으로 작업하는데

항상 리노베이션 할 때 그냥 아예 바꿔버리는 선택하는 게

참 아쉽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테일즈위버 타캐릭 이펙트중

막시민의 오화월광참이 아이디어가 참 뛰어나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간지나는 이펙트는 리노베이션 할 때도 살려주면서

패치해주시면서 왜 아나이스는 컨셉자체를 비트는지 모르겠습니다.

 

뇌피셜 또 쓰기 싫은데 작업자분이 기존 비호정령의 이펙트에는

별로 매력을 못느끼신건가요? ㅋㅋ

전 글에 서포터 감성 아나이스 감성 운운한 것도 이런 맥락입니다.

그냥 별로 반짝이는 거, 귀여운 거 별로 안좋아하시고

그런 감성 이해 못하시는 분이 한 디자인 같습니다.

 

발광하는 느낌은 왜 버리신건가요

곧 노안올 나이라 눈 피로감 배려해주신건가요

전 후가 바뀐건가요?

이 문양이 예쁜지 저는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그냥 어디 돌아다니는 마법진 문양 레퍼런스.jpg

모아다가 한방에 다 때려버린 거 아닌가요?

 

메이플스토리를 예시 들었으니까 더 비유해보자면

그나마 비호정령과 컨셉 비슷한 라라

얘가 정령 소환해서 때리다가

갑자기 지가 팬다는 컨셉으로 바뀐 것 아닌가요

비호정령 컨셉이 맘에 들어서 한 유저 입장에서는

그저 슬픕니다.

 

성능에 대해서는 뉴비이기 때문에 언급을 자제했습니다.

어딜 감히 고스펙 고인물 비호님께 뉴비따위가.

그런데 지금 만족하시는 분들께서는

딜이 세지지 않았어도 만족하셨을지 저는 묻고 싶습니다.

 

비호정령에서 정령이 이제 하는 게 뭘까요?

제가 때릴 때 도와주지도 않고 장판 소환할 때도 미동조차 없습니다.

그냥 다른 정령 소환할 때마다 이펙트 색깔이,

버프 효과가 바뀔 뿐 정령이 이제 무언가를 하지는 않습니다.

 

꼬우면 접어, 다른 캐릭, 다른 게임 하러 가

이런 문젠 아닌 것 같습니다..

읽고 계시는 분이 어떤 게임의 어떤 요소가 마음에 들어 시작했는데

그걸 없애버린다면 기모찌가 어떨지 공ㅠㅠㅠ감능 ㅠㅠㅠㅠㅠㅠㅠ력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

조금만 발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9357줄 요약 :

1. 비호 정령이 음파 원툴 오케스트라 호소인 컨셉된 게 아쉽다.

2. 디자이너가 말한 음파 컨셉이 단일기와 장판에서는 느껴지지 않는 게 아쉽다.

3. 색감이 디아블로 언데드 몬스터마냥 어둡고 단조로워진 게 아쉽다.

4. 효과 적용이 컨셉을 틀어야지만 적용 가능한 테일즈위버의 기술력이 아쉽다.

5. 작업자분이 이전 이펙트에 대한 존중이 없는 것이 아쉽다.

6. 신규 스킬 3개만 작업하고 색만 바꾸는 컨셉이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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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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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레코]Akiren 작성시간 24.04.26 바람속성인 아에르는 바람 특유의 날카로움을 컨셉으로 명중버프 및 장판효과가 적의 방어력을 감소(피해증가)시키는 형태였고,
    땅속성인 로키는 바위 특유의 단단함을 컨셉으로 방어무시버프 및 장판효과가 아군의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형태였는데,

    이번 패치로 둘의 장판이 주는 추가효과가 완전히 뒤바뀌어버림으로서 각 속성별 비호정령이 갖고있던 컨셉까지 깨부수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달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4.04.26 예리한 지적이십니다.
    개발자의 이해도도 엿볼 수 있는 부분 같네요.
  • 작성자드넹 작성시간 24.04.27 이번 비호 리노베이션(?)은 게임 근본적으로도 문제를 야기했고, 개성도 갉아먹은 망한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비호분들이 단합해서 백섭이라도 외쳐야하는게 아닌가 싶내요.
  • 작성자송애깅 작성시간 24.04.27 생축 이펙트 돌려줘요...
  • 답댓글 작성자네냐플 소나 작성시간 24.05.02 시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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