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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솔렛〃

(문의내용) 개발자 노트와 다른 이솔렛 리노베이션, 부끄럽지 않으십니까?

작성자아노]레몬화이트|작성시간21.07.16|조회수1,595 목록 댓글 10

음 보내면서 계속 정리하고 있는 리노 문의 방향입니다. 여러분들이 실험하신 자료 중 허락하신 것들도 첨부로 보내고 있사옵니다. 이건 오래해온 찬솔 유저의 생각일뿐이니 의견 주시고(특히 디법 문제는 티솔과 결이 같습니다) 복사/수정 하셔서 문의에 활용하셔도 좋겠습니당 ^0^


1. 홀리라이트(공증 10%) 정상화
<추가로, 홀리 라이트, 선버스트, 홀리 샤우팅의 3가지 범위 스킬은 3가지를 모두 사용했을 때의 디버프는 유지한 상태로, 2가지 스킬로 통합하여 제공할 예정입니다. >
<범위 스킬을 개선함에 따라, 사냥 시 2개 범위 스킬만 사용하여도 기존과 같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조정하여 편의성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7/1 개발자 노트에서 발췌
- 범위기를 홀리라이트, 선버스트 2개로 줄이지만 현재의 디버프는 유지한다고 했습니다.
- 이어서 기존과 같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조정한다는는 말도 중복해서 언급했죠. 하지만 홀리라이트를 공증 10%에서 5%로 "하향" 했습니다. 개발자 노트로 밝힌 내용과 일치 하지 않습니다.
- 유지한다고 했고, 같은 효율을 낼 수 있게 조정한다고 전체 유저에게 공지했습니다. 절대 "하향"한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개발자 노트로 유저를 기만한 겁니다. 롤백 필요합니다.

2. (마스터리)요즈렐 정상화
<신성 찬트의 경우에는, 팀원들에게 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팀 버프 스킬을 추가하고,>
<팀플레이에서도 신성 찬트라는 속성에 맞는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제공할 예정입니다.>
<팀 버프 스킬 추가 및 범위 스킬 개선을 통해 솔로 플레이와 팀플레이에서 모두 도움이 될 수 있는 형태로 리노베이션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7/1 개발자 노트에서 발췌
- 위에서 기존 버프는 유지한다고 하였고, 이후 계속해서 "신성 찬트의 컨셉"과 "팀플레이"를 강조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요즈렐을 "팀원 피격 피해량 증가"에서 "개인 공격력 피해량 증가"로 변경했습니다.
- 도대체 이게 어딜 봐서 "신성 찬트"의 특색에 기반한 "팀플레이" 도움이 되는 캐릭입니까. 지 혼자 잘난 캐릭이지요;;; 처음 리노안 대로 팀원 버프로 변경해야합니다.
- 또한 현재 테일즈 시스템상 "공격 피해량 증가" 옵션은 최종 대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피격 피해량 증가" 옵션보다 현저하게 효율이 떨어집니다. 처음 리노안 대로 "피격 피해량 증가"로 변경 요청합니다.
- 결국 공증 20%, 피증 10%인 팀플 기대치를 단순히 공증 15%로 조져놨습니다.
- 이솔렛은 현재도 공증 10%가 있는 캐릭입니다. 팀플레이를 강조했음에도 리노 후에 고작 5%가 올랐습니다.
- 이 역시 개발자 노트에서 저희에게 보여준 방향성과 동떨어진, 심지어 처음 선보였던 리노안에 비해 너무도 실망스러운, 그리고 항상 원성을 사는 줬다 뺐기식 리노입니다. 롤백 필요합니다.

3. 소닉 웨이브의 활용도 증가/HP 회복 스킬(힐) 부활
<다른 스킬에 비해 효율이 낮거나 사용상 불편함이 있어 사용량이 높지 않다고 조사된 스킬은 제거됩니다.> 7/6 공개 테스트서버 패치 내, 개발자 코멘트에서 발췌
- 도대체 소닉 웨이브 이 스킬에게 어떤 기대를 하고 계시고 저희에게 어떤 방향성을 제시하고 싶은건지 궁금합니다.
- 소닉웨이브는 평타보다 낮은 대미지, 심한 스킬 노이즈, 2초 딜레이 땜에 기피 스킬 1순위 였습니다. 리노후에는 이팩트 변화만 있을뿐 그 미세먼지 같은 대미지는 변함없고, 오히려 직경 사거리가 33에서 32로 줄었습니다.
- 대미지를 증가시켜 효율을 높이거나 차라리 소닉웨이브를 통해 HP회복을 하게 해주세요. 그게 "성속성" 스킬을 가진 캐릭의 특색 아니겠어요? 심지어 테일즈내 성속성을 주력으로 하는 모든 캐릭(티치엘/아나이스/벤야/리체)은 어떤 형태로든 HP 회복스킬이 있습니다.

4. 글로리아(주력기) 개선
- 글로에 관한건 각자 생각이 달라서 개인적으로만 문의를 보내겠습니당.
- 요는 리노 2번째 패치를 했고, 많은 유저들이 현재/리노전/후 대미지 차이를 실험했는데 아주 처참하다.
- dps를 측정할때 솔플 패시브(고귀한고독) 10%를 추가로 얻으니 실제 팀플에서는 더 처참한 데미지 차이를 보인다. (-10%)
- 애초에 아무런 설명없이 콤보로 변경하여 당연히 호불호가 있었을꺼다. 이솔렛(찬트)의 리노를 기획하실 때 고민한 방향성이 있었을 건데 왜 그걸 다 오픈하지 않았던 건지? 그걸 토대로 스킬을 설정했고 발표 했는데 이렇게 극단적으로 변경한 사례가 있었는지 궁금하다... 정도 입니당 ㅋㅋ

리노 개발자 노트엔 항상 새로운 스킬+큰 방향의 전환점이 있는 스킬 이팩을 공개했었습니다. 이솔렛은 얼마나 그딴게 없었으면 리저렉션을 개발자 노트 예시로 보여줬겠습니까ㅎㅎㅎ 리저 노쿨이 중헌게 아닌데 말입니다. 무서워서 글 못쓴다는 글을 쓸게 아니라 의견을 제시하고 문의를 보내주세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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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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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제르나]왜욧 | 작성시간 21.07.16 저또한 소닉웨이브보다 와힐을 더 많이썼는데 도대체 어떤 빅데이터를 가지고 만든건지 의문이드네요
  • 답댓글 작성자[제르나]왜욧 | 작성시간 21.07.16 리코리코니 홀리마나월이 있으니 케이크조각 준비하라구!
  • 답댓글 작성자[가나]금빛여울 | 작성시간 21.07.16 저도 와힐 많이썼는데 삭제라니--
  • 답댓글 작성자하이아칸]가을아람 | 작성시간 21.07.18 예전 알카에서 소닉웨이브 켜놓고 잠수타는애들 많앗는데 아마 그거땜에 데이터 축적이 많이 됐을듯요..
  • 작성자[하칸]샤이닝 찬트 | 작성시간 21.07.16 좋네요 이대로 올려도 괜찮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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