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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녹턴〃

[토론]녹턴 리노베이션 건의안(플런 적정 중딜/퍼뎀 토론)

작성자[테스트]뚜뚜|작성시간21.04.19|조회수787 목록 댓글 1

최근에 올라온 개발자 노트를 통해 녹턴 리노베이션이 개발 중인 걸로 공개되었습니다.
다만 앞선 무성이 한 캐릭터 리노베이션들로 인해 녹턴 리노베이션도 망할까 우려되어
리노베이션을 통해 녹턴도 다른 캐릭터들처럼 다양한 플레이를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하여 개발자 노트에 쓰인 핵심 키워드 위주로 스킬 컨셉안을 건의할까 합니다.
기존 공학계열을 두 가지로 나눠서 녹턴도 다른 캐릭터들처럼 재분배에서 스텟 포인트를
다양하게 챙겨가고 공격형 그리고 서포트 형태에 녹턴 스킬들로 꾸며봤습니다.
제가 느끼는 녹턴은 벤야/나야처럼 순간적인 폭발적 대미지를 누적하는 이미지와 잘 맞는다고
생각하여 디스차지라는 새로운 버프 스킬을 추가했습니다. 서포트 형태에 스킬을 추가한 이유는 
자본이 부족한 녹턴 플레어들을 위한 하나에 방안으로 생각하였고 그리고 레이저/플라즈마 
버스터의 시원한 스킬 이펙트를 활용하면 좋겠다는 아이디어에서 나왔습니다.


스타일: 공학계: 필요포인트(STAB 1/HACK 2/INT 3/MR 3/DEF 1/DEX 1/AGI 2)

녹턴 스킬 컨셉안

녹턴 패시브

코스모스(혼돈/조화) - 녹턴이 세상에 태어나 처음으로 받은 선물이다.
바다를 닮은 푸른 보석은 특별한 혼돈과 조화의 힘을 품고 있다.

혼돈(솔로 플레이 상태) - 독단적인 녹턴의 성향이 보이며 냉혹하게 
적을 처리하고 신속히 다음 임무를 시행한다. (녹턴 공격력 10% 증가/명중률 5% 증가)

조화(팀 플레이 상태) - 녹턴의 냉철한 판단력으로 팀워크가 조화롭게 상승한다.
(팀 전체 공격력 5% 증가/명중률 10% 증가)
팀 내에 아나이스가 있으면 서로의 아티팩트가 공명하여 
*팀내 아나이스가 존재할 시 녹턴은 피격 대미지가 10% 감소되고

아나이스는 10% 추가 대미지를 부여한다.

코멘트: 인크리스 볼테이지 능력 일부를 패시브로 전환
남매간 아티팩트 상호작용을 해당 스킬에 부여했습니다.

에피비오노의 의지 - 에피비오노가 테일즈위버를 수호하기 위해 녹턴을 부활시켰다.
그의 의지에 따라 녹턴은 자신과 팀원들의 크리티컬 피격 확률을 감소시킨다(-25%)
코멘트: 나야트레이와 같은 테일즈위버를 지키는 시나리오적 패시브. 

오버볼티지 - 핸드 런처의 에너지 자원을 지속적으로 축적하여 녹턴은 전기의 힘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게 됐다. (뢰속성 5 증가/모든 스킬에 [감전] 상태 이상 부여/감전 면역)
코멘트: 인크리스 볼테이지 능력 일부를 패시브로 전환

하트 오브 데미갓 - 오바드가 만들어준 반신의 심장. 모든 스킬의 효과 범위 및 최대 사정거리가 증가하고
대담함이 상승하여 경직을 무시한다.(범위 5 증가/최대 사정거리 5 증가/경직 무시)
코멘트: 기존 패시브에서 경직 무시 효과를 추가하여 부족한 녹턴의 방어력을 갑옷에
부여효과인 피격 피해 감소를 채택할 수 있게 수정


핸드런처 계열(STAB/DEX) - 속사가 장점인 계열

ⓒ런처 - 녹턴의 기본 원거리 공격(중 딜레이 0.8초)

ⓒ퀵 샷 - 녹턴의 대미지가 약하지만 빠른 기본 원거리 공격(중 딜레이 0.6초)

플레임 런처 - 지정 대상에게 빛의 속도로 레이저를 발사한다.(중 딜레이 n초/타수 n)
코멘트: 녹턴의 주력 1:1 스킬이지만 짧은 중딜레이로 컴퓨터/인터넷 사양에 따라
딜 편차가 크게 나고 연마 강화 효과를 크게 체감하기 힘든 현실이라 어떻게
변경되면 좋을지 토론으로 모두에게 타당한 타협점을 찾아야 할 거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중 딜레이 0.2초/4900~5000% 퍼뎀으로 조정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스나이핑 오파츠 - 핸드 런처에 스나이핑 기능을 일시적으로 활성화시킨다.
[플레임 런처] 사용 시, 40% 확률로 추가 대미지를 전달한다.(솔로 버프)
코멘트: 예전 지원사격 같은 컷신 추가.

라이트닝 빅뱅 - 뢰속성 마력탄을 빠르게 던져 주변의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중 딜레이 0.8초/타수 4/선후무딜/후딜레이 모션개선)
코멘트: 계열 속성에 맞게 빠른 속도의 범위기로 변경


공학 계열(STAB/DEF) - 서포트 계열

새틀라이트 캐논 - 거대한 광선을 지면에 떨어트려 적에게 강력한 지속 피해를 입힌다.
(지속시간 n초/쿨타임 60초)

레이저 버스터 - 전방으로 강력한 레이저 빔을 퍼붓는 다.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계속해서 대상을 공격한다.
(채널링/쿨타임 10초)

플라스마 버스터 - 레이저 버스터를 2초간 지속 시 플라스마 버스터로 바뀌며 적의 피해 증가량을 
증가시키는 대미지를 퍼붓는 다. (적 피해증가량 20% 증가)
코멘트: 서포팅 계열의 스킬이라 낮은 스킬 퍼센트 대미지로 설정을 요구함.

차지드 샷 - 핸드 런처의 에너지를 응축시켜 강력한 공격을 가한다.(타수 9/중 딜레이 0.9초)
- 코멘트: 개발자 노트에 언급된 콤보형 1대1 스킬.

디스차지 - 축적한 모든 전기에너지를 일시적으로 모두 방출하여 순간적으로
엄청난 힘을 내뿜는다. (대미지 50% 증가/지속시간 10초/쿨타임 60초/솔로 버프)
코멘트: 벤야의 트렌스 스피릿 모티브


마스터리
핸드 런처 개조
1. 핀 포인트 - 낮은 확률로 강타 피해를 입힌다.

2. 광섬유 레이저 - 공격 사거리가 증가한다.(사거리 증가 3) 

3. 펄스 레이저 - 공격 사거리가 줄어들고 명중률이 소폭 감소하는 대신
공격력이 상승한다.(대미지 10% 증가)


새틀라이트 캐논
1. 일렉트릭 웨이브 - 새틀라이트 캐논 지속시간 동안 주변의 적들을 캐논 주위로 끌어당긴다.

2. 락온 - 새틀라이트 캐논이 단일 대상 스킬로 바뀌고 타겟에게 지속적인 레이저 공격을 퍼붓는 다.

3. 새틀라이트 캐논 지속시간 동안 주변 적들의 HP를 흡수하여 주변 팀원도 함께

HP 회복 지원을 받는다.

 


플레임 런처
1. 히트맨 - 스나이핑 오파츠 발동 확률이 소폭 상승한다.(발동률 5% 증가)

2. 스프레드 샷 - 플레임 런처의 대미지가 상승하고 타수가 1 늘어나며
일정 지역에 모여있는 적들을 공격한다.(타수 n/중 딜레이 n초)

3. 더블 샷 - 플레임 런처의 레이저를 두줄로 응축시켜 높은 데미지로 공격한다.
(타수 2/중 딜레이 n초)
코멘트: 리체의 알레그로 마스터리를 참고하여 플레임 런처의 다양성을
부여했습니다.


디스차지
1. 오버로드 - 짧은 시간 동안 폭발적으로 대미지가 증가한다.(대미지 100% 증가/지속시간 10초/쿨타임 60초)

2. 이퀼리브리엄 - 디스차지의 위력은 감소하지만 지속시간이 늘어난다.(대미지 20% 증가/지속시간 5분)

3. 하이퍼에큐러시 - 전기에너지를 통해 핸드런처의 정확도를 대폭 높인다.(명중률 보정 30% 증가/지속시간 5분)
코멘트: 벤야의 트렌스 스피릿 모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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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미스트랄] 고수파전 | 작성시간 21.06.15 번개는 찌릿찌릿 하니까 방무뎀도 넣어주세요! (아니면 핸드 런처 개조: 1. 핀 포인트 - 방무댐)

    아이언맨 처럼 번개 맞으면 충전되는 식으로 힐도 넣어주세요! (아니면 새틀라이트 캐논 3번 이름을 '충전' 어떠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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