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프넨 진네만
예프넨 착용 가능 장비
- 타입: 베기(모든 스킬타입: 베기·무속성)
- 기본 속성: 수속 +10 외 전부 0
* 모든 스킬 무속성, 앰플 필수
- 무기: 소드셰이프(신규 예프넨 전용 무기)
- 갑옷: 메일, 마법갑옷
- 손목: 리스트
예프넨 패시브
패시브 간략 정리:
- 보리스/나야/로아미니 캐릭터 상호작용 패시브
- 경직 무시 및 콤보 유지 시간 3초 증가
- 10분 쿨타임 1회 부활 패시브 및 버프: 지속시간 30초, 공격력 증가 +50%, 피격 피해 -20%
- 모든 종류의 연/폭 사용 시 <프래그> 디버프 부여
*효과: 30초 지속 도트 대미지, 10 스택 쌓은 후 슬레이/크래시 스킬로 폭발 대미지 유발
도트 대미지 최대 1초 주기 800%
폭발 대미지 최대 5000%
알 수 없는 그리움 - 보리스 상호작용 패시브
- 조건: 반경 60이내에 팀원인 보리스가 존재
- 예프넨에게 부여되는 효과: 공격 피해량 +5%
- 보리스에게 부여되는 효과: 수속성 +10%, 보리스를 공격한 적에게 <보리스!> 디버프 부여
- <보리스!>: 지속시간 30초, 공격 피해량 -10%, 예프넨 스킬 공격 피격 시 10%추가 피해를 받고 해제
죄책감 - 나야/로아미니 상호작용 패시브
- 조건 반경 60 이내에 팀원인 나야트레이 또는 로아미니가 존재
- 나야트레이/로아미니의 HP회복, HP 회복 발동 확률: 30%, HP 회복량: 최대 HP의 10% 쿨타임 1초
- 나야/로아미니의 피격 피해량 -5%
- 나야/로아미니 사망 시 예프넨에게 <복수> 버프 부여, 지속시간 10초, 공격 피해량 +100%, 쿨타임 10분
뛰어난 무사 - 개인 패시브
- 상시 효과: 경직 무시, 콤보 유지 시간 3초 증가
귀환 - 개인 패시브
<강화> - (부활 버프)지속시간: 30초, 공격 피해량 +50%, 피격 피해량 -20%, 쿨타임 10분
<프래그> - 모든 종류의 연, 폭 스킬에 <프래그> 부여, 모든 종류의 슬레이, 크래시 스킬에
<프래그> 스택을 소모하여 폭발 추가대미지 부여
지속 피해 주기: 1초, 지속 피해량 최대: 800%, 폭발 피해량 최대: 5000%
예프넨 스킬
예프넨의 스킬 시스템에 대한 이해
- 소드 셰이프 계열(최초 동글의 형태)의 연, 폭, 슬레이, 크래시 스킬들을
각종 셰이프 토글 스킬을 활성화하여 다른 형태, 성능의 스킬로 변경하는 시스템
* 소드 셰이프 계열 연, 폭, 슬레이, 크래시 스킬들은 퀵슬롯에 등록이 가능하고
셰이프를 바꾸면 바뀐 스킬들로 적용됨
(이미지 출처: https://cafe.daum.net/MagicWeaver/Smm5/12)
* 소드 셰이프 계열 외 다른 스킬들은 퀵슬롯에 등록이 불가능하며 액션슬롯에
서로 다른 계열에 스킬들을 적용시킬 수 없음
(ex: 액스 셰이프 활성화된 액션슬롯에 우르미 스킬 등록 불가능)
- 신규 단축키를 이용하여(기본 프리셋 A,S,D,F) 빠르게 원하는 형태로 전환 가능
* 동작 형태를 홀드버전으로 바꿀 수 있지만 기본 스킬이 소드 셰이프로 고정되기 때문에
토글버전이 사용하기 더 용의 함. 단 토글형태에서 같은 셰이프를 두 번 누를 시(예: S,S)
소드 셰이프로 돌아오니 한 번만 잘 눌러야 함(개선이 필요합니다)
*비슷한 예로 아나이스의 정령 소환 시스템에 쿨 타임이 없어진 버전
공통 계열
연계 자세 - 후 딜레이 고정 토글 스킬
동글 계열
파이크 셰이프 - 파이크 토글 활성화 스킬
액스 셰이프 - 액스 토글 활성화 스킬
우르미 셰이프 - 우르미 토글 활성화 스킬
치즐 셰이프 - 치즐 토글 활성화 스킬
순간이동 - 지정 위치로 순간이동 가능(벽 넘기 가능)
샤드 배리어 - SP 소모형 실드 스킬, 마스터리로 다른 형태로 변경 가능,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샤드 사프이크 - 샤드 배리어의 다른 형태, 대미지 반사 스킬,
스킬 위력: 400%, 반격 재발동 대기 시간 - 0.3초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컴바인드 샤드 - 샤드 배리어의 다른 형태, 체력 회복 스킬,
지속 시간 1분, 쿨타임 10분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소드 셰이프 계열
특징: 기본 베이스 스킬이며 뚜렷한 특징이 없어 사용하지 않음
연 - 단일기: 19,635%, 11타, 중 딜레이 1.4초
폭 - 범위기: 자기중심형, 9,450%, 5타, 중 딜레이 1.2초
슬레이 - 단일기: 31,392%, 12타, 중 딜레이 1.4초, 쿨타임 10초
크래시 - 범위기: 자기중심형, 15,120%, 6타, 중 딜레이 1.2초, 쿨타임 10초
파이크 셰이프 계열
특징: 모든 스킬에 후 딜레이가 없고 중 딜레이가 가장 짧음
연 파이크 - 단일기: 13,335%, 7타, 중 딜레이 1초, 사용 시 가속 버프가 걸리며
중 딜레이를 최대 -0.5초 줄일 수 있음(중 딜레이 1초 > 0.5초)
폭 파이크 - 범위기: 직선형, 5,040%, 4타, 중 딜레이 0.7초
슬레이 파이크 - 단일기: 21,294%, 7타, 중 딜레이 1초, 쿨타임 10초
크래시 파이크 - 범위기: 직선형, 9,240%, 4타, 중 딜레이 0.8초, 쿨타임 10초
액스 셰이프 계열
특징: 모든 스킬에 후 딜레이가(범위기/차징기 포함) 존재하고
대미지가 가장 강력하며 중 딜레이가 가장 김
연 액스 - 단일기: 27,105%, 13타, 중 딜레이 1.8초
폭 액스 - 범위기: 자기중심형, 12,960%, 6타, 중 딜레이 1.5초
슬레이 액스 - 차징형(1초,0.5초) 단일기: 69,300%, 22타, 중 딜레이 1.8초, 쿨타임 10초
크래시 액스 - 차징형(1초,0.5초) 범위기: 자기중심형, 23,760%, 11타, 중 딜레이 1.5초, 쿨타임 10초
우르미 셰이프 계열
특징: 적에게 <샤드 와이어> 디버프를 부여 하며 마스터리 선택 시
생존력이 많이 올라가는 계열, 슬레이/크래시가 채널링 형태이며 연마강화 시
짧은 시간내에 폭발적인 타수로 적을 공격할 수 있음, 다른 셰이프 보다 <프래그>
중첩속도가 빠르고 <프래그> 소모량이 적음
<샤드 와이어> - 지속시간 30초, 명중률 -10%, 공격 피해량 -20%, 크리티컬 공격 확률 -20%
연 우르미 - 단일기: 17,655%, 11타, 중 딜레이 1.4초
폭 우르미 - 범위기: 지정범위형, 8,250%, 5타, 중 딜레이 1.2초
슬레이 우르미 - 채널링(2.6~5초) 단일기: 10,080%, 12타 쿨타임 10초, 콤보 이어짐
크래시 우르미 - 채널링(2.6~5초) 범위기: 지정범위형, 4,950%, 5타, 쿨타임 10초, 콤보 끊김
치즐 셰이프 계열
특징: 적에게 <블렌드> 디버프 부여, 디버프용 계열
<블렌드> - 지속시간 30초, 최대 중첩량 10(타격당 5 중첩), 적 피격 피해량 최대 +20%
연 치즐 - 단일기: 6,300%, 1타, 중 딜레이 0.8초, 후 딜레이 있음
폭 치즐 - 범위기: 직선/부채꼴형 범위기, 4,200%, 1타, 중 딜레이 0.6초
슬레이 치즐 - 차징형(0.5초) 단일기: 20,160%, 12타 쿨타임 10초, 방어치 감소 피해(디버프 X)
크래시 치즐 - 차징형(0.5초) 범위기: 직선/부채꼴형, 8,100%, 6타, 쿨타임 10초, 방어치 감소 피해(디버프 X)
마스터리
1. 셰이프 특화 마스터리
[파이크 특화] - 파이크 스킬로 적의 후방에서 공격 시 10% 추가 피해
[액스 특화] - <블렌드>가 걸린 적 공격 시 <블렌드> 중첩량 증가(최대 10),
액스 슬레이/크래시 선 딜레이 절반 감소(0.5초)
[우르미 특화] - 우르미 스킬로 적 공격 시 HP회복
2. <블렌드> 특화 마스터리
[안정적인 혼합] - 지속시간 30초, 최대 중첩량 10(타격당 5 중첩), 적 피격 피해량 최대 +20%
[팽창하는 혼합] - <블렌드>의 중첩량이 절반(타격당 3 중첩)으로 줄어들고 1초마다 중첩량 1증가,
지속시간은 30초
[축소하는 혼합] - <블렌드>의 중첩량이 두배(타격당 10 중첩)으로 증가하고 2초마다 중첩량 1감소,
지속시간은 30초
3. <프래그> 특화 마스터리
[안정적인 조각] - 30초 지속 도트 대미지, 10 스택 쌓은 후 슬레이/크래시 스킬로 폭발 대미지 유발
도트 대미지 최대 1초 주기 800%
폭발 대미지 최대 5000%
[날카로운 조각] - <프래그>의 도트 대미지 20% 증가, 폭발 대미지 20% 감소
30초 지속 도트 대미지, 10 스택 쌓은 후 슬레이/크래시 스킬로 폭발 대미지 유발
도트 대미지 최대 1초 주기 960%
폭발 대미지 최대 4000%
[끈적이는 조각] - <프래그>의 도트 대미지 20% 감소, 적 공격 피해량 20% 감소
도트 대미지 최대 1초 주기 640%
폭발 대미지 최대 5000%
적 공격 피해량 20% 감소
4. 샤드 배리어 특화 마스터리
[샤드 배리어] - SP 소모형 실드 스킬, 마스터리로 다른 형태로 변경 가능,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샤드 사프이크] - 샤드 배리어의 다른 형태, 대미지 반사 스킬,
스킬 위력: 400%, 반격 재발동 대기 시간 - 0.3초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컴바인드 샤드] - 샤드 배리어의 다른 형태, 체력 회복 스킬,
지속 시간 1분, 쿨타임 10분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추천 마스터리
1. 우르미 특화 - 파이크/액스 특화의 활용성이 우르미 슬레이/크래시에 밀리기에 우르미 특화 고정
2. 안정적인 혼합 - 폭-치즐 2방으로 30초간 풀 스택 <블렌드> 유지 가능
3. 팀플[안정적인 혼합]/솔플[끈적이는 조각] - [안정] 대미지 극대화/[끈적] 안정성 증가
4. 사냥[샤드 배리어]/팀플 시 Off - <프래그> 중첩 패널티도 있으며 최대 SP가 낮으면 효율이 좋지 않음
추천 스킬 활용
적 HP가 낮은 구간 - 폭 치즐(중딜 0.6초)에 한방 컷이 나면 폭 치즐로 사냥
*랩업 구간, 베리넨 루미, 등
빠른 사냥 - 폭 파이크(0.7초)를 주로 사용하며, HP 회복 필요 시 크래시 우르미 사용
안정적인 몰이 사냥 - 폭 우르미를 주로 사용하여 HP 회복을 하면서 몰이를 하다 크래시 우르미로 정리
PVE(머큐리얼 케이브, 루미너스, 신조의 둥지, 이클립스 등)
(1) 보스 조우 시 풀 차징 '크래시 액스' 사용(몬스터카드 전투준비 효과 극대화, 69,300%x2)
(2) ‘크래시 액스’ 차징 중 ‘치즐 셰이프’로 전환 후 폭 치즐 2번 사용(디버프: 적 피격 피해량 +20%)
(3) ‘우르미 셰이프’로 전환 후 연 우르미 사용(디버프: 적 공격 피해량 -20%)
(4) ‘액스 셰이프’로 전환 후 연 액스로 대미지 누적
(5) 슬레이의 쿨 타임이 돌아오는 시간에 맞춰 ‘우르미 셰이프’로 전환 후 슬레이 우르미 사용
(6) 전투가 끝날 때 까지 (4번) 반복, 디버프 종료 시 (2)번부터 반복
* 피격 피해량이 부담 되지 않는 상태(팀플)는 (3) 생략
** 단순히 (2)~(4)만 반복해도 강력함
예프넨 캐릭터 총평
- OP 육각형 캐릭터
- 모든 캐릭터 중 대미지 1위(단일기,범위기,채널링,차징 등)
- 우수한 디버프
적 피해 증가 20%(블렌드)
적 공격 피해 감소 20%(샤드 와이어)
적 공격 피해 감소 20%(프레그-끈적이는 조각)
크리티컬 피격 확률 감소 20%(샤드 와이어)
적 명중률 감소 10%(샤드 와이어)
- 우수한 유틸성
우르미 특화 - HP회복, 물약 소모 부담 감소
순간 이동 - 벽 넘기 가능
샤드 배리어 - 언데드 + 최후의 반격 사냥 가능
- 시원시원한 슬레이/크래시 우르미 채널링 스킬
- 적 피해 감소 스킬이 있음에도 아이템 적으로 피해 감소를 챙기지 않으면
은근 픽픽 잘 쓰러짐
- 다소 불편한 무기 전환 시스템만 적응하면 혼자 다 해 먹을 수 있는 캐릭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테린이이 작성시간 23.07.11 좋네용 ㅋㅋㅋㅋㅋㅋㅋ 패치전까지 꿀부케각입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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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하칸]비몽가 작성시간 23.07.14 아나도 저렇게 바꿔주면 좋겠다...
ASDF로 정령이나 곰탱이 소환하고 정령 스킬을 슬롯에 등록하게 해주고 정령 바뀌면 해당 정령 스킬로 바뀌고, 특화도 마스터리처럼 바꿔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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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하이아칸]클레치 작성시간 23.08.03 예프넨 수속앰플 먹어야됬나요? 여태까지 필요 없는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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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댓글 작성자[하칸]뚜뚜스태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3.08.03 먹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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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팀즈 작성시간 23.08.14 혹시 중간에 슬레이 우르미를 섞어주는 이유가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