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예프넨은 가장 강력한 캐릭터가 맞습니다.
정확하게는 엑스폼의 딜량이 타캐릭에 비해 월등히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덕분에 저자본 유저분들이 빠르게 상위컨텐츠를 진입할수있고, 편하게 즐길수있는 캐릭터입니다.
이 너프는 5차각성 초입구간 이하 유저분들에게 큰 타격을 주는 너프인것같습니다.
최상위권에 있는 유저들은 사실 저 너프가 들어온다고해도 큰 타격은 없습니다.
어차피 일정이상의 단일공격력이라면 맥댐과 가까운 딜량엔 큰 변화가 없을거고 (이건 모든캐릭터가 퍼뎀조정을 받아왔기에 비슷하다고 봅니다.)
(현재도 약한캐릭터분들은 죄송;;)
굳이 따지자면 엑스 슬레이의 타수가 22->17타의 너프인데 10초마다 쓰는기술이라 컨텐츠 클리어타임에 지장이 있을까 싶기도하고..
이 스킬의 타수를 조정할게아니라 맥댐을 쉽게 뽑지못하도록 퍼뎀을 대폭 조정하는게 어땠을까 싶네요
(현재 엑스 연 -> 엑스 슬레이는 눈딜이 1.8배 정도의 차이가 날 정도로 매우 높은 대미지 차이를 보여줌)
이걸 1.3배? 정도의 차이로 확 줄인다면 10초 쿨타임의 기술에 걸맞는 22타기술이 되지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아니면 엑스폼으로 슬레이를 사용 할 경우 쿨타임이 15초? 20초?로 적용하는 대폭 너프도 생각 할수있구요.
그리고 제가 예프넨을 처음 시작했을때 좋았던점은 스킬이 다양하다는점인데,
현재는 우르미와 엑스를 제외하면 활용 가치가 매우낮은 일반폼과 파이크폼이 있습니다.
일반폼은 엑스폼 하위호환느낌이라 어쩔수없다 쳐도 파이크를 활용하기엔 DPS적으로 이득이 되는 컨텐츠가 어비스쪽 말고는 없습니다.
파이크는 눈딜이 많이 낮지만, 공격속도가 빠르다는 점이 특징인데, 자신한테 피격이들어오면 공격속도 버프가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솔로컨텐츠에선
다른 무딜캐릭보다 오히려 DPS가 압도적으로 낮게 나옵니다.
예프넨 유저로써 파이크도 활용 할수있는쪽으로 패치해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있습니다.
공격속도 버프가 피격시에도 사라지지 않는다던지,
파이크쪽 슬레이,크래시도 다른 채널링처럼 10초 동안 공격하는 기술로 바꾼다던지
(이 경우에는 파이크폼으로 5스택을 유지할시에만 사용할수있게 변경)
팀플에서 자신이 피격당하지 않는 상황에 폭딜할수있는 기술을 가진 모드로 패치하는 느낌의 방향성.
현 시점에 파이크가 같이 너프된건 그대로 엑스,우르미 메타를 유지하겠다는 느낌이고 캐릭자체만 약하게 만드는 너프인것같아서 아쉽습니다.
그리고 치즐은 어차피 1타 디버프 기술인데 퍼뎀 너프하셔도 어차피 맥댐뜹니다 운영자님들..
그리고 이건 예프넨내용 말고 그냥 제 생각인데
5차각성하면 각 캐릭터마다 각성 스킬같은거 추가하는건 어떻게 안될까요
캐릭터마다 각성기술 하나있으면 멋잇고 좋을 것 같은데
요약
1.예프넨 너프먹을만함
2.상위권 유저한텐 큰 타격이 없을것같다 (맥댐 풀리면 있긴함)
3.파이크도 활용할수있게 스킬 메커니즘을 좀 바꿔보면 어떨까
4.5차각성기 캐릭터마다 한개식 추가해주면 어떨까
현재 에타 56렙 예프넨유저의 생각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