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추가) 2탄] 신어 올 미스 사건 (부제 : 미나초님 죄송합니다. 이젠 용서해주세요.)

작성자프시기|작성시간24.08.15|조회수4,238 목록 댓글 30

추가된 내용은 맨 아래 있습니다.

 

(장문주의)

 

1탄 바로가기 - https://cafe.daum.net/MagicWeaver/wrJ/77672

 

안녕하세요. 프시기입니다. 저도 이 글을 다시 쓰게될 줄은 정말 꿈에도 상상 못했습니다. 

 

그냥 넘어갈 수도 있겠지만 제가 속이 좁아서 2탄을 진짜 우연한 기회로 올리게 됐습니다. 저도 쓰면서 어이가 없네요.

 

아직까지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저 사건이 있었고 그 후로 다 잊고 재미있게 게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4개월이나 넘게 지난 오늘! 또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사건의 시작은 제가 청소를 하려고 팀게를 탔는데 들어갈때는 분명 자리가 많았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입장하니 미나초님께서 바로 "프시기님 풀이요"라고 말씀하셔서 

 

제가 "네?" 라고 물어봤는데 추방을 당했습니다.

 

그래서 좀 기분은 나빳지만 그냥 올 사람이 있으신가보다 하고 다른 청소파티를 갔고, 잘 잤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정빠님 유튜브를 보고 있는데, 무슨 신이 장난이라도 하듯 저 영상을 보게됐습니다.

 

영상이 필요하신분들은 5시간 40분부터 시청하시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htYoPX8G_w&t=21406s 

 

정빠님께 라이브영상 캡쳐 사용 허락 받았습니다.

 

1. 청소 팀게가 최대인원 15명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2. 4명인데 그냥 갈까요? 라고 파장인 양오당님이 채팅을 칩니다. 일행이 더 없는걸로 보입니다.

3. 그 다음에 제가 입장했습니다.

4. 8명 밖에 안찼는데 일찍 들어온 저한테 미나초님께서 갑자기 프시기님 풀이요 라고 말합니다.

5. 영상보시면 정빠님도 뭔가 이상하셨는지 진짜 풀인가 보시려고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스크롤을 내려서 확인합니다.

 

처음부터 몰랐으면 상관없는데 이 영상을 직접 보고나서 생각을 해봤습니다.

 

미나초님은 왜 저만 언급해서 풀이라고 하셨으며, 양오당님은 왜 그 말만 듣고 저를 추방하셨을까?

 

제 기억으로는 양오당님이나 미나초님은 이 때 처음보고 아이디를 들어본 적도 없고 게임에서 만난적도 없고

 

대화 나눠본 적도 없고 컨텐츠도 같이 한 적 없고

 

저는 게임에서 누구랑 다퉈본적도 없고(봉길, 딸기 제외)  접점이 전혀 없다고 생각했는데 왜 저렇게 하실까? 라고 기억을 더듬다

 

도저히 이것 밖에 생각이 안나서 1탄 글을 들어와 봤습니다.

 

그런데 바로 그 이유가 여기 있더라구요. 

 

1탄 글을 쓴 직후부터 본인들의 일도 아닌데 3일 내내 와서 계속 거짓말로 댓글달고 공격적으로 말씀하시고

 

수정하고, 댓글 삭제하고 하셨던 분들이 계셨습니다. 글을 보자 딱 생각이 났습니다.

 

그 때도 양오당, 미나초님과는 댓글로 다툰것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왜  당사자들도 아닌 두 분이 4개월도 더 지난 지금와서 이렇게까지 행동하시나 나름대로 찾아봤습니다.

 

1. 4월 1일. 처음부터 악의적 편집이다, 외치기 날린적 없는데 외치기까지 날리면서 욕먹이려고 한다고 공격하십니다.

2. 4월 3일에 와서 위에 댓글을 수정한 모습입니다. 아래 대댓글을 보시면 4월 1일입니다. 

    그 아래 스샷도 있지만 계속 댓글을 날조, 삭제 수정하는 모습입니다.

 

3. 원본입니다. 위에 삭제하고 수정된 댓글에는 1:1 당사자인 "톡와쬬" 아이디만 삭제 돼 있습니다.

 

4. 다음은 딸기비누 티치엘 본인이 달았다가 삭제하고 도망간 댓글입니다.

   두 댓글을 보시면 딸기비누가 1:1 말을 걸었을때 버러지년 이라고 대답하신건 좀 이라고 써 있습니다.

   미나초님이 처음 올렸다가 톡와쬬 아이디 지우고 수정한 스샷을 보시면

  1:1 대화나눈 사람은 톡와쬬(=딸기비누)와 루찔(욕한사람)입니다. 

  딸기비누는 계속 저한테 1:1로 ㅈ버러지ㄴ이라고 하신 분은 제가 수사대 연락한다고 써 있습니다.

  딸기비누가 톡와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 그래서 딸기비누가 본캐가 톡와쬬였구나 생각하고  검색을 계속 해보던 하던 차에

    사건 발생인 4월로 10일 뒤와 두 달 뒤인 6월에 갤러리에 올라가 있는 글을 발견했습니다.  

    저 글을 보고 나니 이미 유명하신 분이었고 오늘 당한 일에 대해서도 퍼즐이 전부 맞기 시작했습니다. 

 

- 4월 12일 DC글 입니다.

 

- 6월 5일 다명의 불법 도용 저격글입니다. 놀랍게도 2개월 뒤인데도 신어 사건이 언급되는 모습입니다. 

  이분들은 이 때 이미 알고 계셨던 건가요?

 

6. 그리고 나서 오늘 같은 일이 발생했고 찾아보면서 위에 사실들을 오늘 처음 알게 되었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왜 신어 올 미스 글을 쓰자 마자 양오당, 미나초 두 분이 와서 증거 다 있는데도 쉴드, 날조, 공격하시고

    댓글로는 모르는 사람이다라고 하시면서 4개월도 더 지난 지금까지 같은 클럽으로 붙어다니시고

    절 못잊으시고 저런 행위를 하셨는지 다 이해가 됐습니다.

    다 제 잘못입니다. 전 전부 잊었으니 미나초님? 딸기비누님? 톡와쬬님? 뭐라고 불러야 됨?.... 께서도 부디

    너그러운 마음으로 저를 용서해주시기 바랍니다. 죄송합니다.

    

 

7. 마지막으로 라이브 영상을 남겨 주셔서 저의 모든 퍼즐을 맞출 수 있게 해주신 정빠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저 영상이 없었다면 그냥 추방당했구나 하고 영영 모르고 넘어갔을 수도 있었을텐데 덕분에 찾아보고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다들 정빠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정말 이렇게 우연히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추가 내용 : 미나초님과 1:1 대화를 나눴고 그 결과 딸기비누 캐릭터와 미나초님은 동일인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이 부분은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딸기비누가 왜 자기한테 1:1로 저 말을했다고 적었는지는 미나초님도 모르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렇다고 관계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라 미나초님께 저와 나눈 대화를 매직위버에 사과글로 올려주시면 유저분들께서도 보시면 이해를 할 것이고 저도 글을 내리겠다고 말씀드렸는데 미나초님께서 이미 접은 분들의 이야기를 하는 것은 아닌 것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저 또한 제 글을 그냥 내리는 것은 이 글을 보고 같이 공감해주신 유저 여러분들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 잘못된 부분만 수정하겠다고 말씀드렸고 알겠다고 하셔서 수정합니다. 추후에 라도 저한테 해주신 말씀을 포함해서 사과글을 올리신다면 이 글은 바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불미스러운 일 없이 재미있게 오래오래 테일즈위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체급 | 작성시간 24.08.16 히트 믿거하면되냐 이제?
  • 작성자메기스톤 | 작성시간 24.08.16 믿거힡
  • 작성자팜팜3 | 작성시간 24.08.16 3자가 죽이려들필요는없고 당사자끼리 화해하시길
  • 작성자유키 | 작성시간 24.08.16 역시 그 성별 ㅋㅋ
  • 작성자애옹단 | 작성시간 24.08.17 하,,, 가서 빨래나 할것이지 뭔 게임이여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