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모두가 함께 만드는 것

작성자제임스|작성시간26.06.22|조회수8 목록 댓글 2


모두가 함께 만드는 것

글/강태양

너는 참 마음이 착하고
여린 사람이다.

사람들에게
상처받을까 봐 두려워...


오늘도
이 사람 저 사람에게 잘하려고
애쓰고 다니는 걸 보니...

모든 사람에게 잘하려니 힘들겠다.

점점 지칠텐데...

사람들에게 너무 잘하려고
노력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네가 지치지 않아야

주변 사람과
계속 잘 지낼 수 있으니.

어차피 조금 잘못해도
감싸고 이해하는 사람은

언제까지나
너와 함께할 것이고

네가 아무리 잘한다 해도
뒤에서 욕하고 떠날 사람은

결국
떠나기 마련이다.


"원만한 인간관계란"

너와 나,
모두가 함께 만드는 것이다.

너 혼자 애쓰는 거
절대 아니라는 사실을 잊지 마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방울 | 작성시간 26.06.22 new 마음에 꼭드는 글입니다.
    "너 혼자 애쓰는 거
    절대 아니라는 사실을 잊지 마라."
  • 작성자송영환 | 작성시간 26.06.22 new 독불장군 없다고 하드시
    세상사 모두가 함께 너랑나랑 어울려 나아가야 함을 잘 알고 있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