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기다린다는 것

작성자제임스|작성시간26.06.19|조회수13 목록 댓글 4

 

'

기다린다는 것/ 이정하 

기약 없이 누군가를 기다리는
그 쓸쓸하고 허탈한 마음을 아는가.
지금 할 수 있는 일이
막연히 기다리는 일밖에 없을 때
그 누군가가 더 보고 싶어지는 것을 아는가.

한 자리에 있지 못하고 서성거리다
창문을 두드리는 바람소리라도 들릴라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귀를 곤두세우는
그 안절부절 못하는 마음을 아는가.

끝내 그가 오지 않았을 때
오지 않을 거라는 것을 미리 알았으면서도
왜 가슴은 속절 없이 무너지는 것인지,
온다는 기별이 없었는데도
다음에는
꼭 올 거라고 믿고 싶은 마음을 아는가.

그를 기다린다는 것은
내 마음에 그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일
그를 위해 마음 한 구석을 비워두는 일.
비워둔 자리만큼 고여드는 슬픔을
아는가 모르는가, 그대여......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송영환 | 작성시간 26.06.19 누군가를 기다린 다는것만으로도 행복 입니다
  • 작성자초 원 | 작성시간 26.06.19 기다리는것도 어느 정도지
    무턱대고 기다린다면 그건 불행이라 할수있겠지요
    기다리다보면 언젠가 환한 웃음띠우며 나타난다는 희망이 있어야 행복한 기다림? ㅎ
  • 작성자버들 | 작성시간 26.06.19 기다리는 것도
    인내심이지요!!!
  • 작성자방울 | 작성시간 26.06.19 기다려서 올 수 있다면
    기다림도 행복하지 않을까요?
    영영 돌아 올 수없는 그리움은 어쩌라고~~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