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사람들은 모두 제자리요

작성자송영환|작성시간26.06.22|조회수11 목록 댓글 3

             사람들이 자기 곁을 떠난다고 미워하고
         사람들이 자기를 배신한다고 원망하지만
         사람들은 떠나간 적이 없습니다.


         사람들은 배신한 적이 없습니다.
         그들은 그들 나름대로의 인생을 살아가는 것일 뿐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길을 가는 것일 뿐입니다.


         내가 집착하기 때문에 '떠나간다'고 하는 것입니다.
         잘못 알고 있는 것입니다.
         잡으려고 하지 않으면 떠나간 적도 없습니다. 

 

                              <법륜스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제임스 | 작성시간 26.06.22 new 맞습니다
    내가 살아있는한
    늘~내곁에 함께 머무르고 있지요
  • 작성자버들 | 작성시간 26.06.22 new 정말 맞는 말이네요!!!
  • 작성자방울 | 작성시간 26.06.22 new 모두 제자리에 다 잘 있는데
    때론 나 혼자만이 라는 어리석은 생각을
    한 적도 있었지요.
    이제 모든것을 내려 놓을 연륜이 되다 보니
    얼마나 부질없었던 행동이었는지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