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6년 동탄산악회 6월 정기산행은
남덕유산~덕유산을 종주하는 육구(영구)종주로 진행합니다
육구종주는 지리산, 공룡능선종주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종주코스로 손꼽히며
최장 32km(영구 27km)의 긴 능선산행으로 기본적인 체력과 인내력이 필요합니다
그러기에 이번 산행을 신청하시기 전에는 본인의 체력과 산행 속도 등을
충분히 감안하여 심사숙고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6월 정기산행은 버스 1대만 운영하며, 대기자 30명 이상시 2호차 증차하겠습니다
(만약, 2호차를 증차하게 되면 기존 1호차 자리 배정받은 분들 포함, 대기자들은 신청서에 본인이 좌석선택 및 이동해주시면 되고, 공지 당일까지 미입금하신 분들은 삭제하겠습니다)
동탄산악회는 비영리, 친목 산악회로 산행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당일 산행 코스가 매우 긴 관계로 체력소모, 탈진 등으로 인해
하산시간 미준수시에는 경우에 따라 개별 복귀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하산식을 하산장소 주변에서 진행할 예정으로, 하산식을 마치는 17시30분 전까지는 주차장 도착필
📌 산행계획, 일정, 회비 등
▶산행지 : 육구(영구)종주
▶일 자 : '26. 6. 6일 (토) 밤 ~ 6.7일(일)
▶일 정: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6.6일(토요일)
23:30 ( A ) 제4호체육공원 출발
23:45 (B1) 주택 버스정류장
23:50 (B2) 노작사거리 버스정류장
24:00 ( C ) 개나리(삼천리자전거앞)
6.7일(일요일)
03:00 육십령. A코스 출발
(경남 함양군 서상면 상남리 산 146-19번지)
03:30 영각사. B코스 출발
16:00 하산완료. 삼공주차장
(전북 무주군 설천면 삼공리 411)
16:20 부근식당 이동. 하산식
17:30 하산식 종료. 출발.
21:00 동탄도착
▶회비 : 48,000원(아침,뒤풀이 식사,일체포함)
▶입금계좌 : 카카오 뱅크 7942 24 38518 전기윤(심심)
▶준비물 : 점심 간식,스틱, 바람막이 개인 등산 장비 등...
▶아침식사 : 김밥 혹은 빵 제공해 드립니다
▶하산식 : 하산 후, 식사 제공 합니다
📌 산행 코스
▶산행코스
- A코스, 육구종주. 약 32km, 13시간
육십령 - 서봉 - 남덕유산 - 월성재 - 삿갓봉 - 삿갓골재대피소 - 무룡산 - 동엽령 - 송계삼거리 -
중봉 - 향적봉대피소 - 백련사 - 삼공매표소
- B코스, 영구종주. 약 27km, 12시간30분
영각매표소 - 남덕유산 - 월성재 - 삿갓봉 - 삿갓골재대피소 - 무룡산 - 동엽령 - 송계삼거리 -
중봉 - 향적봉대피소 - 백련사 - 삼공매표소
- 특이사항.
중간 탈출로 없음. 산행간 몸상태가 영 좋지않을시 동엽령에서 안성매표소로 하산
또는 향적봉 대피소에서 무주리조트로 곤도라로 하산후 삼공주차장까지 개별이동해야함
무주리조트에서 삼공주차장까지는 셔틀버스 운행. 택시이용시 1만원 이내
📌 산행 신청(중요)
▶산행신청시, 댓글로 승차장 및 신청좌석 호차 및 번호를 알려 주세요
(예 : 흰곰소년 신청합니다. A탑승. 1호차 3번자리 신청)
신청은 댓글과 아래 좌석배정을 함께 해주셔야 합니다. 두가지중 한가지만 진행하시면
결격으로 신청무효처리되니 유의하세요
▶좌석배정 : 아래 산행버스 자리 배치표에 본인이 직접 좌석을 선택해주세요
단, 원활한 운영과 산악회기여 공로를 감안 회장,산악대장,정기총무 및
상임고문(전직 회장限) 등의 지정석을 별도 운영합니다
※ 회장, 산악대장, 총무, 상임고문, 운영예비석은 신청불가
임의신청시 무효처리
산행회비는 산악회 정관에 따라, 선입금 제도로 운영 하고 있습니다.
산행공지 후 당일입 금해주셔야 합니다. 당일 미입금시 취소처리 합니다
예 : 5일 17:00시 익월 산행공지시 꼭 산행공지 피드에서
① 좌석배치표에 좌석신청을 해주시고
② 댓글에 탑승지 및 신청좌석 번호를 적어주신 후
③ 당일 24:00까지 산행회비를 입금시켜 주세요
위 세가지 중 한가지라도 진행 않으면 운영진이 무효로 간주 삭제처리 합니다
또 꼼수를 막기위해 반드시 공지시간 이후에 입금해 주세요(사전입금시 무효처리)
▶대리신청 : 대리 신청은 본인외 최대 1인 신청 가능합니다
좌석신청시 본인명의로 두자리 확보하시고, 댓글신청시 동행자 닉네임을
적어주셔야 합니다 ※ 1명이 3자리 이상 신청시 모두 취소처리
(예. 흰곰소년, 흰곰소년2 1호차 3,4번 신청후 입금했습니다)
▶산악회 통장에 입금 시, 닉네임과 실명 꼭 표기 부탁드립니다(예 : 흰곰소년 서형곤)
▶기타 : 닉네임 변경시 총무님께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