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표고버섯 탕수육

작성자容鶴.새마을금정|작성시간26.06.22|조회수7 목록 댓글 0

재료: 표고버섯 8장 노랑 피망¼개, 붉은 피망 ¼개, 피망 ¼개, 양파 ¼개,

 
  

탕수소스: 물2컵, 간장 2큰술,소금1큰술, 설탕2큰술, 식초 1작은술, 고추기름 1큰술,
 
녹말물 3~4큰술(고추기름이 없다면 물 간장과 소금을 조금씩 넣고 보충하세요)
 
 
 
 표고버섯은 밑동을 말끔하게 자르고  작은것은 4등분 큰것은 5-6등분씩 도톰하게 썰어준 다음
 

 
전분을 뿌려서 꾹꾹 눌러준 다음
 
*표고버섯에 전분을 뿌려 꾹꾹 눌러준 다음 반죽을 하면 튀김옷과 버섯이 따로 놀지 않아요,
 

 
 녹말 1/2컵에 달걀 흰자와 약간의 찬물이나 통어름을 섞어 되직하게 만들어 표고버섯을 넣고 튀김옷을 입혀 줍니다.
 
*버섯 자체에 수분이 많이 많기 때문에 계란 흰자를 넣으면 바삭하게 튀길수 있고
특히 찬물이나 얼음이 튀김옷에 닿으면 바삭함이 더해져요,

 

 
옷을 입힌 표고버섯은  170℃의 튀김기름에 노릇하고 바삭하게
 

 
 2번 정도 튀겨줍니다,
 

 
삼색 파프리카와 양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팬에 살짝 볶아줍니다.
 

 
 전분을 물에 개어서
 
 
*물전분농도: 전분1  : 물1
 

 
팬에 간장, 고추기름, 소금 ,설탕,식초를 넣어 끓이다가  물전분을 넣어서 농도를 맞춰 주세요. 
  
*호두나 잣 호박씨등 집에 있는 견과류를 활용하면 영양면에서 휠씬 좋아요, 
 
 
잘 튀겨진 표고버섯에 미리 볶아둔 파프리카 고명과 함께 접시에 예쁘게 담아낸 다음
 

 
 
걸쭉한 탕수소스를 쫘-악- 뿌리면 표고버섯탕수 완성~♥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安東權氏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