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익지우(三益之友)
지난 3월쯤부터...통기타 신입 회원분에게
초보관련 배움자료와 악보등등..책...통기타를 잘 배우는 노하우등등
통기타 기초 배우는것을 도와 드리고 있었지요
나도 아직 배우는 과정이지만 완전초보때 배움의 어려움을 잘 알기때문에
능동적으로 나서서 돕게 되더군요
참고로 저보다 2살아래 젊잖은 남자분입니다만...
비주얼 자체가 복잡한 세상 법규 없이도 될만큼 선해보이는분이지요
그런데 어젯밤에 카톡 문자로 삼익지우라는 내용으로
아름다운 소식을 전해왔더라구요
그래서 삼익지우의 뜻을 더 알아보기위해 찾아본 후....
한참동안 생각에 잠겼다가.. 글을 펌으로 올려봅니다...
좀전에 마신 술이 깹니다 ㅎ
-----------------
인생이란 길을 걷다 보면 내가 원했던 안 원했던 만나는 인연들이 있다.
나는 어떤 사람을 만나든 그 만남에는 다 이유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며
언제나 상대방에게서 배울 점을 찾는다.
간혹 배울 게 없을 것 같은 인연이어도
그 경험 자체를 귀한 교훈으로 삼는다.
물론 나이 불문이다....
삶을 대하는 나의 이런 태도가 마음에 든다.
다행히 부족하다고 느꼈던 가정 교육 대신
타고난 성품 중에 이런 좋은 면이 있는 게 감사하다.
덕분에 남은 인생은 왠지 모르겠지만 점점 더 행복해질 것 같다.
삼익지우(三益之友)
정직한 사람...
성실한 사람...
견문이 넓은 사람...
가만히 생각해 보니 내 곁에는 삼익지우가 있는것이다
참, 감사한 일이다.
어르신들께서 입을 모아 말씀하셨다.
사람은 누구나 내 말 잘 들어주고,
나한테 잘 해 주는 사람을 좋아할 것이다.
나도 예외는 아니다.
그리고 내가 꾸준히 노후 취미생활 하는것과
이런것들을 통해 서로 교감하면서
나는 물론 다른 사람도 행복감과 용기를 얻고,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도록 역할을 할 수 있는 건
서로간에 삼익지우 덕분일수도 있겠다.
나 또한 누군가에게 정직하고, 성실하고, 견문이 넓은 벗이 되기를 원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직 배워야 할 게 많고, 해야 할 일이 많다.
그래서 좋다. 더 젊어져간다.
감사한 일이다 ㅎ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청포도 * 작성시간 26.06.07 삼익지우---- 3가지 도움을주는 친구?
누군가에게 내가 알고
있는 것을 내어줄 수 있음에 감사한 마음인거죠.
정직하고
성실하고
견문이 넓은 --- 음
견문까지는 몰라도
나머지 두개만큼은 지키며 살아가야 겠죠.
-
작성자깡미 작성시간 26.06.07 멋지십니다
그런 마인드 너무 좋아요
아마도 창일 님께서 그런 분이시기 때문에
곁에 유익한 분들이 계신걸겁니다 -
작성자다비 작성시간 26.06.07 음~~~
다비는 할말이 없네유~
어려운 글자가 나오니까~ ㅋㅋㅋㅋ
창일님이 그렇게 온 마음을 다해서
대해 주시니까 주변에는 당근
그런분 들이 모이는 거겠지요?
진심은 언제나 통하는 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