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충전소에서 캠핑카 배터리를 충전하는 법을 한전 지인으로부터 도움받았습니다.
전기차 중에서 트위지는 220볼트 한전에서 막 바로 충전하는 시스템인데, 캠핑카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아파트에는 지하주차장 곳곳에 파워큐브 이동형 충전기(5구)를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바로 캠핑카 충전 케이블을 꽂아도 전기가 흐르지 않습니다.
전기를 사용한다 해도 절도죄인 '도전'이 됩니다.
물론 파워큐브가 무진장 비쌉니다. 61만원 선?
이 파워큐브 5구에 젠터(이군젠더, 트위지젠더)를 끼우면 젠더 반대쪽은 한전 2구가 있습니다.
여기에다 캠핑카 케이블을 꽂으면 됩니다.
전기차충전소에서는 완속충전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모든 완속충전기가 다 되는 것은 아닙니다.
문제는 좀더 저렴한 전기차 전기를 캠핑카나 다른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느냐인데, 아직 법적으로는 성립된 게 없다고 합니다.
나중에는 나오겠지만요.
이군젠더도 10만 원이 넘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vivafoto/221655745006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Melancholia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4.08 답이 없는 걸 보면 이게 별로 필요없나 봐요?
나도 그럼 살 필요가 없나?
만일을 대비해 하나쯤 구비해 놓는 것도 괜찮겠네요. -
작성자곰돌이 작성시간 22.04.11 이거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야외 주차장에만 세울 수 있는 일반 캠핑카는 태양열 충전을 하니까 필요없겠지만 팝업형 캠핑카는 주로 지하주차장에 세우기 때문에 한전충전이 필요합니다. 도둑전기 문제로 주차장 콘센트를 이용할 수는 없고 대안으로 내가 이용한만큼 요금을 내는 과금형 콘센트를 생각했습니다. 근데 전기차가 아니면 이용이 쉽지 않은가봐요. 주행충전과 태양열은 아무래도 부족하거든요. ㅠㅠ
-
답댓글 작성자Melancholia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4.11 이군젠더, 트위지젠더가 당장은 필요없더라도 하나쯤 구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공용충전소에서는 이거 유용할 것으로..
-
작성자Melancholia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2.04.22 아, 위 본문에서 비싼 파워큐브충전기는 개인적으로 갖고 다니는 경우에만 필요합니다.
즉 남의 집이나 공공장소에서 남의 눈치 보지 않고 당당하게 충전하는 경우에만 필요합니다.
우리집 전기료로 과금됩니다. 물론 집에서 쓰는 전기료와는 구분되어 청구됩니다. 전기차용 충전요금은 훨씬 쌉니다.
전기차를 갖고 다닌다면 필요합니다.
그에 비해 이군젠더는 저 파워큐브 회사에서 달아놓은 콘센트단자에서 사용하고, 또 공공충전소에서 캠핑카의 한전충전 케이블로는 직바로 충전하지 못하는 경우에만 필요합니다. 즉 충전기와 캠핑카충전 케이블 사이에 끼우는 젠더입니다.
따라서 굳이 급하지 않다면 필요없기도 하지만, 하나쯤은 장만해 두면 가끔 요긴하게 쓰여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