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맛있는요리

두반장 없어도 맛있는 '마파두부'

작성자ㅌ Hㅅr ㄹ6|작성시간26.06.22|조회수64 목록 댓글 0

두반장 없어도 맛있는 '마파두부'
된장과 고추장만 있어도 만들 수 있어요!
부드러운 두부와 토마토로
새콤달콤 맛을 낸 ‘마파두부’를 소개합니다. 
 
- 주재료
작게 썬 토마토(400g), 두부(350g), 다진 돼지고기(120g),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참기름(약간), 대파(30g),

홍고추(1개), 풋고추(1개), 편 썬 마늘(40g), 소금(약간) 
 
-양념 재료
된장(2T), 고추장(1T), 설탕(1T), 간장(1T), 청주(2T) 
 
---------------------------------------------------------------------------
1. 두부(350g) 작게 깍둑 썰기
 ✔ 마파두부는 부침용 두부가 좋아요.
 ✔ 찌개용 두부에 소금을 뿌려주면 수분이 빠져나와 조직이 단단해져요.
2. 웍에 기름 넉넉하게 두르고 편 썬 마늘(40g), 송송 썬 대파(30g) 볶기
3. 송송 썬 홍고추, 풋고추, 다진 돼지고기(120g),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작게 썬 토마토(400g) 넣고 볶기
4. 중불로 줄여 뚜껑 덮고 3분 정도 끓이기
5. 끓는 물에 소금(약간), 두부 넣고 30초 정도 데친 뒤 찬물에 헹구기
 ✔ 두부를 데친 뒤 찬물에 헹궈줘야 덩어리지지 않고 잘 떨어져요.
6. 된장(2T), 고추장(1T), 간장(1T), 설탕(1T), 청주(2T) 섞어 양념 만들기
7. 끓고 있는 웍에 두부, 양념 넣고 2분 정도 끓이기
 ✔ 두부와 양념이 들어가면 온도가 떨어지므로 센 불에 끓여주세요.
8. 불 끄고 참기름(약간) 두르기
---------------------------------------------------------------------------
김선영 요리연구가님의 레시피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