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공의 지공

볼링공 피치의 종류

작성자여름-DDD|작성시간11.06.12|조회수947 목록 댓글 0

1. 제로 피치(Zero pitch)

볼의 중심점으로 향하는 구멍의 입사각이 0인 상태를 이야기한다. 엄지의 경우는 4인치를 기준으로 하는 스판에 사용하는 경우는 있지만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
손가락 사이즈에 준하게 정교하게 구멍을 뚫는다 하여도 마지막에 구멍이 서로 충돌하여 깨지는 경우가 많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2. 리버스 피치(Revers pitch)

볼의 중심점보다 뒤쪽으로 흐르는 경우로 리프팅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전해지나 스판을 길게 사용하는 볼러에게는 오히려 볼의 스피드를 향상시켜 주며 핀을 향하는 힘을 증가 시켜 준다. 최소한 4와3/4인치 이상의 볼러에게 적합하다.

3. 포워드 피치(Forward pitch)

볼의 중심점보다 앞 쪽으로 향하여 리프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하지만 너무 많은 포워드 피치는 중, 약지 손가락의 피멍을 들게 하는 원인이므로 과한 포워드 피치는 피하는 것이 좋다. 스판이 4인치를 전, 후로 하여 사용하며 1/8, 정도1/4을 초과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물론 4와 3/4인치를 넘으면 포워드 피치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4. 레프트 사이드 피치(Left side pitch)

볼의 중심점에서 왼쪽으로 기울어진 상태를 이야기하면 볼을 투구하기 위하여 볼을 뺄 때에 부상을 예방하기 위하여 손가락의 방향으로 이동하여 사용하되 구질에 따라 지나친 볼의 변화를 막기 위해 사용하기도 한다.

5. 라이트 사이드 피치(Right side pitch)

볼의 중심선에서 오른쪽으로 기울어진 상태를 말하면 모든 손가락에 편리함을 주기 위해 사용한다는 장점이 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