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차량상식&자가정비

TCU 초기화 방법...

작성자무쏘리아카|작성시간06.05.27|조회수1,190 목록 댓글 2
아시는분은 아시리라 생각됩니다.아직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올려봅니다.

TCU 리셋방법 (기억된 운전자의 습관이 지워진다)
1) 시동을 끈 상태에서 주차브레이크를 당기고 키는 on 위치에 놓는다.
2) 기어를 1단에 놓고 winter 모드로 선택
3) 기어를 2단에 놓고 power 모드로 선택
4) 기어를 3단에 놓고 winter 모드로 선택

TCU 초기화 및 드로들 포지션 기억방법
1) 에어콘은 off 상태에서 시동을 걸고 브레이크 밟고 기어를 D 에 놓은 상태로 60초 동안 공회전 시킨다.
(아이들링 드로틀 포지션 상태기억)
2) 기어를 D 에 놓고 시동을 끈상태에서 키는 on 에 놓고 60초동안 엑셀레이터를 파워점등 될때까지 끝까지 밟는다.
(드로들 밸브 100% 열린값 기억)

ps: 부란자를 재셋팅 하신분이나 미션을 갈으신분들, 중고차를 구입하신분들은 이전 운전자의 패턴을 지우고 다시 기억시키는것이 좋다고 하더군요...

근데 초기화를 하면 연비가 나빠진다고 합니다..........처음엔 나빠지지만 곧
정상으로 돌아옵니다..저는 3번 해봤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버터프라이 | 작성시간 04.09.04 기어 1단 2단 은 수동기어를 애기하나요? 오토는 어떻게 하나요?
  • 작성자줄레이드(팀아츠) | 작성시간 05.09.21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