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왕의 방패를 놓고 다투던 운디네와 볼카노. 엄한 놈이 방패를 먹자 힘을 합쳐 덤벼온다.
운디네는 시작하자마자 워터볼을, 볼카노는 셀프버닝이나 파이어월을 건다. 본인은 볼카노를 분신검으로 보내버린 다음에 운디네를 처리했는데, 사실 굉장히 어려운 상대들이다.(카스미2단, 히라이발도 따위나 쓰는 저 4명으로는 절대 못이긴다)
그거 jp나 왕창 잡아먹고 별로 좋지도 않은 거니까 그만들 싸우쇼.
이제서야 진짜 볼 일을 보는 주인공.(마왕의 방패나 얻자고 여기 온 게 아니다) 운디네의 집에 가서 저기 보이는 카펫 위에 올라가자.
그러면 왼쪽에 보이는 카펫으로 이동해서 운디네의 방에 들어갈 수 있게 된다. 운디네에게 말을 걸면 제자들을 반가드로 보내주겠다고 한다. 이후 여기에서 운디네에게 현무술을 배우거나 그녀를 동료로 할 수 있게 된다.
일 다 봤으면 방에서 나와 이 계단으로 내려가자.
그런 다음 요래로 가고..
요래로 가면...
요래로 나오게 된다. 여기서 얻는 호수의 로브는 방어력은 구리지만 물속성 공격을 완벽하게 막아준다. 현무의 갑옷, 어린의 갑옷과 함께 해저궁에서 유용하게 쓰일 아이템이다. 나머지 하나는 마녀의 눈동자라는 도구인데, 이걸 갖고 나중에 노라네 공방에서 이빌아이란 검을 만들 수 있으니까 절대 버리지 말자.
볼카노의 집에도 아이템이 있다. 우선 이리로 내려가자.
여기서 볼카노를 동료로 하거나 그에게서 주작술을 배울 수 있다. 오른쪽에 계단이 있으니 그리로 내려가자.
이런 곳을 몇 번 더 내려가야 한다.
그러면 이런 방이 나올 것이다. 여기서 얻는 염수의 가죽으로 노라네 공방에서 염수의 방패를 만들 수 있다. 나머지 하나는 가드링인데, 원판에서보다 방어력이 많이 떨어져 이용가치가 별로 없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