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hddcafe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2.15 사진 한장이라도 하드디스크가 정상으로 동작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물리적으로 손상된 부품(헤드)을 우선 교체한 후 데이터가 기록되어 있는 디스크에서 읽혀지는지를 시도하게 되는데 심할 경우(디스크도 손상) 복원이 불가한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하드를 분해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하며 행운도 기대해야 합니다. 이 과정을 사람이 하고 동일한 새하드로부터 필요한 부속을 이식해야 하는데 상태에 따라 실패할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에게 손실을 청구할수는 없게되는 리스크가 있고 고객 또한 하드가 작업되어 재수리도 못하는 폐기 상태가 되므로 잘 하는곳에서 잘 되기를 바래야 합니다. -
작성자 hddcafe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9.02.18 카페 수리범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해 보입니다. 카페가 초기에 분해작업까지 진행했었지만 수많은 모델에 대한 수급을 하기 어려워 중단하였고, 국내 기업들이 하지 못하는 하드디스크 기판수리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반 복구회사는 기판고장시 기판을 새기판으로 교체후 복구과정을 별도로 거침으로써 고비용이 책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현재 불량은 기판쪽이 아니고 분해작업이 필요한 상황으로 다른복구회사에 의뢰해 보시라고 설명드린 겁니다. 연락주신다기에 반송 보류중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