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윤리와 철학 1과목으로 사회복지학과 전공은 마치고 실습을 하면된다.
실습은 예전에 섭외 해놓았던 노숙자들 생활하는 곳에서 실습을 하기로 했는데 그 재단도 허기복목사님의
재단으로 내가 끝 까지 할 수 있을까 염려된다.
왜냐하면 나는 나의 글과 맞지 않으면 같이 하지 못한다.
북원노인복지센타에 나는 거의 3년간 한달에 30,000원식 후원해주고 틈틈히 쌀과 과일 그리고 떡 이런 것들을 스폰해드렸다.
그런데 어느날 김순애 관장 있을 때 김준일 사회복지사가 누구행사를 해서 나의 글과 맞지 않아 한 3개월 같이 하지 못하고
그후 김실장이 이런 저런 나와 대화를 하고 해서 같이 하기로 했었다. 그리고 김순애 관장 정령퇴직하고 후임으로 허기복목사님아들 허관장이 관장으로
되었다. 그후 나는 잘 다녔고 자원봉사도 몇 달동안 잘 다녔다. 그리고 3월 인가 내가 나무잎떡을 후원해드렸다. 나의 가게에서 손님들께 드렸던 것 많이 주문해서
그리고 난 다음 어느날 자원봉사를 갔는데 허관장이 나에게 어이 사장왔어 이런 말을 했다. 나는 너무 어이가 없어 뭐 이런 인간이 있어 이런 것이 무슨관장이야 하고
허기복목사에게 따질려고 했다. 그리고 나서 장순희 나는 북원노인복지세타에 자원봉사를 가지 가지 않았다. 그랬떠니 김선순 언니가 와서 나에게 왜 자원봉사를 나오지 않는 냐고했다. 그래 이런 일이 있었다라고 답을 전해줫다. 인간이 분수를 몰라도 한참 몰라 갑자지 아버지 덕분에 관장대니까 겸손이라고는 눈꼽 만치는 없는 인간이되어 어디 회원보고 어이 사장왔어 라는 말을 어떻게 하는지 장순희 내가 허관장 니 부하냐 아님 니친구냐 내가 허기복 목사 입해하에꼭 사과받아야 용서할 것이다. 그래서 노숙자복지재단도 가보고 할 수 있음 하고 그렇지 않으면 그만둘 것이다. 북원노인복지관 허관장은 지가ㅣ 마치 장관이라도 된냥 요번 지방선거때 후보들이 선거유세아노면 그런행사를 했다는 소문을 들었다. 사회복지재단 관장은 사회복지사다. 그것 이상도 이하도아니다. 사회복지사는 어느 곳에 근무를 하든 샇뢰복지사의 선서를 의미하며 근무를 행하여야한다. 그것을 상실한자는 그 복지재단에 근무하면 안된다.
장순희 나는 가게 청마루에서 장사해서 복지재단후원해주고 그랬다. 내가 소득이 없으면 어떻게 복지재단을 후원해주겠냐.
6 월 7일 사회복지학과 마지막 시험치름
사회복지윤리와철학 사회복지학과시험치름으로 이수학점을 다 받았다.
남은 건 실습인데 6월 29일부터 하기로 되어있다.
장순희 내 나이 67곱살에 사회복지사취득을 해서 뭐 하겠냐마는 그냥 공부를 하다보니까 그렇게 되었다.
실습 하다가 정 안되면 그만 둘 것이다. 구지 내가 복지사취득을 해서 할 것이있을까 청마루고기운영하는 것은 5년 더 할 예정인대
그 때가 되면 내 나이 72이 된다. ㅋㅋㅋㅋㅋㅋㅋ
통신대학 장점은 인터넷으로 하는 것이 장점이지만 나이가 많은 학생도 하고 싶은 학과에 입학해서 하면 그 다음에는 그렇다.
다음번에는 영어영문과를 해볼까 왜냐허면 내 영어실력이 너무 부족해서 .....
영어를 전공 하다보면 아마도 단어라도 외우게 되겠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