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4일
1년정도 물에 잠겨있던 가덕돌밭이 장마전 대청호 물비우기 덕에
이때쯤엔 탐석가능함
[댐 수량 70m 아래면 가덕 돌밭이 들어나는데 케이워터 보니 69.20m]
집에서 5시출발~ 6시 돌밭 도착
평소에 최씨 시력은 1정도로 아주 양호합니다
다이소에서 아주 저렴해서 엉겹결에 산 눈영양제, 한달먹으니
원래도 좋은시력의 눈안에 영양제를 마구마구 집어넣으니
100리 밖에 파리떵도 보이는데.. 근방에있는 폭포석 생포는 식은죽 막기지 ㅎㅎㅎ
돌밭 들어가자마자 아슬아슬한 관통폭포경
정말 귀합니다만....수마가 너무 안되어 퐁당
물에 방생하기 직전
100년뒤에 다시와서 만나자? ㅜㅜ
수마와 경은좋은데 왼쪽으로 치우친 물줄기 석영이 너무 짧아서 퐁당
쌍폭경 베리굿
이넘도 굿
폭포석 모암, 동그라미 안 누리끼리한게 석영입니다
이런곳이 포인트 입니다
폭포석은 나오는곳에서만 나옵니다
그래서 포인트모르면 천날가도 폭포석 한점하기 어렵지요
이곳에서만 10여점 탐석, 거의다 퐁당했지만 ㅋ
귀하디귀한 관통폭포경
7개정도 가져오고 나머지는 퐁당
6시간정도 탐석하고
다리도 아프고 너무 더워서 12시경 탐석종료
고우홈 중에 합금리 돌밭에 4명의 애석인 분들이 폭포석 탐석한다고
나이들어 허리굽은 할아버지들 처럼 지팡이[탐석봉] 들고 허리숙여
돌만 바라보며 걷는모습 보니 나도 저렇겠지 생각하니 웃음이 나기도하고
[금강탐석 이유는 호피석 아니면 폭포석 인데 호피탐석은 상류이고
합금리에서 호피석 나와봐야 코딱지만하거 나옴ㅎㅎ 이곳 탐석은 당근 폭포석 탐석]
이더운 날씨에 폭포석 탐석 확률 거의없는 곳에서 고생? 하는거 보니 마음이 좀 ㅜㅜ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울~초~ 작성시간 26.06.15 정말 오래간만에 탐석을 다녀오셨네요... 더운날 몇점 잡아오셔서 다행입니다.
사진을 보니 물때가 장난 아니네요...ㅎㅎ
깨끗이 씨겨서 연출된 사진을 기대해 봅니다... -
답댓글 작성자세종신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5 돌맹이는 물때 때문에 머가먼지 구분이 전혀안되고 물때냄세 장난 아니고 ㅎㅎㅎ
-
작성자지경광 작성시간 26.06.15 탐귀를 넘어
탐신님! -
답댓글 작성자세종신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6 귀도싫고 신도 싫어유
귀신은 무서우니까유 ㅎ
늘...건강하시길 -
작성자세종신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6 장마전에 대청호도 한번 가볼겁니다
궁금하니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