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wooz_389 작성시간26.01.04 즉답형 질문과 추가질문이 있는데, 구상실에서는 구상형 질문만 볼 수 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입실하고 구상형 질문을 답하고, 감독관께서는 "앞에 파일을 열어 즉답형 문제를 확인하세요", "추가질문 드리겠습니다. ~~" 라는 말씀을 하십니다.
즉답형 문제는 입실 후에 구상형 답변 후에 확인하시니까, 잠시 생각 후 답변 드리겠다고 말씀드린 뒤에 고민하시고 "즉답형 질문 답변 드리겠습니다" 하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답변을 짧게 하시면 즉답형 확인, 추가질문 타이밍이 당겨지니까 시간이 좀 더 남겠죠. 결국 전체 질문을 시간 안에 다 답변하실 수 있게 각각의 답변이 너무 구구절절이고, 시간을 잡아먹지 않도록 분배하셔야 합니다. -
작성자 누룽지밥 작성시간26.01.05 다는 아니겠지만, 대부분 감독관들의기본 마인드를 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트집 잡혀서 깍이는 부분에 큰 두려움이 큰데요,
일단 감독관들이 감독할때 마음은 일단 수험생이 안쓰럽다는 겁니다..ㅎㅎ
고생하는거 잘 알고 있고, 특히 면접이나 실험 단계에서는 절박함이 충분히 느껴져요..
그래서 최대한 잘 해내도록 도와주는 마음이 됩니다.
(그렇지만 공정성을 유지해야하니 행동은 많이 제한됩니다.^^;;)
실제로 가진 것을 충분히 보여주어야 좋은 후배 선생님들 모실 수 있으니 당연한 것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감독관들은 수험생이 해메지 않도록 꼭 필요한 사항들을 안내합니다.
그러므로 가장 중요한 것은
경청!!!
잘 듣고 따라 주셔야하고, 안내 했음에도 엉뚱하게 한다면 감점이 되겠죠.
두번째로
추가 질문에 부담을 많이 가지시는데,
추가 질문 있는 면접이라면 트집잡기가 아니라
득점 찬스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뭔가 기존 답보다 더 좋은 답이 나올 수 있는 부분들을 보통 추가 질문 하거든요.
세번째로
감독 가보면 기본 품성이 생각보다 많이 보입니다.
평소 갈고 닦아온 배려와 예절이 좋은 평가로 이끌 겁니다.
모두 당차게 잘 해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