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1. 답변 달아주신 분께 감사의 댓글은 필수!
2. 모두 볼 수 있도록 비밀댓글은 금지!
3. 답변을 받은 후 질문글 삭제하지 않기!
4. 질문 전에 검색해보기! 질문은 구체적으로!
------♡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안녕하세요.^^
순수한 물을 전기분해할 때 전해질을 넣어주는데, 이때 넣어주는 전해질의 구체적인 역할? 메커니즘? 이 궁금합니다..
전해질이 녹아 만들어진 이온들이 전류(혹은 전기)가 흐르도록 만들어주지만, 양쪽 +,-극에서 전해질 스스로는 반응을 하지 않아야 하잖아요..?
전해질이 전류(혹은 전기)가 흐르도록 해준다는 말이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ㅠ
전류(혹은 전기)가 흐른다는 말은 도선 내 전자의 이동이 있다는 것인데, 전해질 이온들이 전자를 운반해준다는 말인가요? 그렇다면 어디에 있는 전자를 어떻게 운반해주나요?
전해질 스스로는 양쪽 +,-극에서 반응을 하지 않으면서요..
물론 전해질이 없으면 순수한 물의 전기분해가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ㅜㅜ
단순한 궁금증이 풀리지 않아 여쭤봅니다..ㅠ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으헉으헉 작성시간 20.08.14 전해질이 어떤 식으로든 반응해야 합니다. 최소한 한쪽 극에서라두요... 그렇지 않으면 전류가 흐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왜냐면 전류가 흐를려면 전자가 계속 공급될 수 있는 통로와 빠져나갈 수 있는 통로가 마련되어야 하는데, 전해질이 반응하지 않아 한쪽 통로가 막혀 버리면 더 이상 전자는 흐르지 못하거든요...
-
답댓글 작성자🌳🌳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0.08.14 감사합니다! 선생님 그렇다면 전지의 -극 쪽에서 전자가 나오는 것은 맞을까요?
-
답댓글 작성자으헉으헉 작성시간 20.08.17 🌳🌳 네, (-)극에서 전자가 튀어나와야 할 것 같네요. (-)에서 (+)극으로 이동해야하니깐요.
-
작성자크리스토퍼 작성시간 20.08.15 이론상 고전압의 경우라면 전해질 자체도 산화환원 반응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실험을 해보지는 않아서 정확한 값을 말씀드리기는 어렵네요. 전해질은 보통 이온들을 넣어줄테고 이런 환경에서는 물의 편극이 좀 더 잘 일어날수 있겠지요. 이로인하여 전기분해가 일어날 수 있겠지요.